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및 구글애드센스 수익공개

by 휴식같은 친구 2017. 9. 13.
반응형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및 구글애드센스 수익공개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핀번호를 수령했습니다.

지난 6월 26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알게 되어 개설했고, 7월 9일에 구글애드센스 가입하고 승인신청을 했습니다. 

바로 다음 날인 7월 10일에 구글애드센스 최종 승인받아 떨어져 바로 광고를 달 수 있었죠.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14일 만입니다. 남들에 비해 상당히 빠르게 승인을 받은 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7월 19일에 애드센스 계정에서 무효활동이 감지되어 30일 정지 먹었네요. 어쩐지 순조롭게 나간다 했습니다. 9일 동안의 광고수익 6.5$는 물거품이 돼버렸네요. ㅠㅠ

 

그동안 꾸준히 블로그 활동을 하여 방문자 수가 제법 늘 즈음 8월 18일에 드디어 계정정지가 풀렸습니다.

다시 광고를 개제하여 9일이 지난 8월 26일 10$가 돌파되었습니다.

 

10달러가 초과하자 구글 애드센스 홈에는 "주소가 정확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라는 메시지와 빨간 알림이 생겼습니다.

구글애드센스에서 핀번호를 등록한 주소지에 보내게 되고 이를 입력하면 해제가 됩니다.

 

작업부분을 클릭하니 주소인증에 관한 안내사항이 적혀있습니다.

 

 

"축하합니다. 귀하의 수익이 인증 기준에 도달하였습니다..."

주소인증은 8월 26일이네요. 핀번호는 미국에서 날아오기 때문엔 보통 2주에서 4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제, 9월 12일. 드디어 핀번호가 우리집 주소로 날아왔습니다.

17일 만에 도착한 것이네요. 귀퉁이를 살살 찢어내면 핀번호가 적힌 면이 나옵니다.

 

별다른 건 없고 핀번호만 큼지막하게 적혀 있습니다.

핀번호를 분실하면 안 되니까 보관하고 있다가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합니다.

 

핀번호를 등록하기 위해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좌측 메뉴 중 '설정'을 클릭, '계정정보'를 클릭하고, 우측에서 '주소인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핀번호에 입력 후 PIN인증을 클릭하면 됩니다. 

3회 이상 틀리면 무효가 된다 하니 확인하시고 정확하게 입력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새로고침 하면 빨간 줄의 주소 인증 안내문구는 드디어 사라집니다.

 

 

그럼 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시작은 6월 26일부터였지만 30일 정지되고, 정상적인 수익 날짜는 8월 18일부터 9월 12일까지입니다.

어떤 날은 1달러도 안 되는 날도 있고 어떤 날은 3달러 넘는 날도 있습니다.

아마도 CPC 단가에 따른 수익이 다르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수익이 부끄럽지만 비교할 대상이 필요할 것 같아서 공개합니다. 하하하

 

8월 18일부터 8월 31일까지 14일간의 수익이 19.73$이고, 9월 12일까지 12일간 수익이 25$입니다. 

산술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 수익이 늘었네요.

이날은 3.52$로 수익이 제법 나온 날입니다.

 

이제 남은 일은 아무 생각 없이 포스팅을 즐기고, 통장 개설해서 통장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SC스탠다드챠티드 은행이 수수료가 적거나 면제된다니 다음에 개설해야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벌어 언제 100달러를 채우고 수익다운 수익이 나올까요?

이런 수익을 원하려고 네이버 블로그를 버리고 시작한 건 아닌데 말이죠.

 

그래도 요즘은 블로그에 신경 쓰면서 여행지를 담아 놓으면 추억도 되고 하는 재미를 느끼면서 하고 있으니 수익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있습니다.  

 

 

아래는 그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한 후의 과정을 정리해 포스팅한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서평으로 블로그 시작계기 :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벌기 [도서]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서평

2. 애드센스 승인 :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승인과정과 애드센스 광고넣기

3. 블로그 웹마스터 등록 :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구글 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

4. 블로그에 지도넣기 : 티스토리 블로그에 네이버지도 넣기, 구글지도 넣기(삽입)

5. 애드센스 정지 후 해제 : 구글애드센스 정지 후 30일만에 해제됐네요.

6. 블로그 초대장 :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및 티스토리 블로그 활용 소개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핀번호 수령, 주소인증까지 과정과 수익을 공개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