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하기 및 2차 애드센스 수익공개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1. 24.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등록하기 및 2차 애드센스 수익공개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10$가 초과된지 17일 만인 지난 9월 12일에 핀번호가 도착하여 통장을 등록하고, 지난 10월 21일에 첫 수익금이 입금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지 5개월만에 처음으로 수익이 들어왔는데요.

 

구글애드센스 외화통장 개설과 등록, 그리고 미약하지만 구글애드센스 첫 수익 공개를 하겠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14일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 후 하루만에 뚝딱 승인을 받았으나 일주일 후에 한달 정지를 먹고, 정지가 해제 된 후 3개월만에 159.75$를 입금받게 된 것입니다.

 

블로그 시작 후 구글애드센스 승인받고, 첫 수익이 발생하기 까지의 과정은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통장등록과정 이후에 적어드리겠습니다.

 

먼저 외화통장 개설과 구글애드센스에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핀번호 수령당시의 수익금이 45$정도였습니다.

 

이제 필요한 작업은 통장을 만들어서 등록하는 건데요.

스탠다드챠티드 SC제일은행 외화종합통장300$ 미만일 때는 수수료가 면제된다는 말에 낙원지점에서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외화통장 개설 시 필요한 것은 별다르게 요하지 않더라구요.

처음엔 무슨서류가 필요하나 물어보러 갔다가 신분증만 있으면 된다고 해서 바로 발급받았습니다.

 

요즘 시중은행 통장발급이 까다로와졌는데 외화통장은 그런 것 상관없이 발급해 줍니다.

 

 

때때로 외화통장 만드는 이유가 뭐냐고 물어본다고 하는데 그런건 물어보지 않고 누구 소개로 왔냐고만 물어보고 말더라구요.

혹시 물어보면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받는 통장이라고 그대로 말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통장을 발급받았으면 통장을 등록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메뉴에서 설정 - 지급 - 결재수단추가 순으로 클릭합니다.

그리고나서 새 은행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상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1) 수취인ID는 선택사항으로 인식명 정도로 보면 될것 같습니다. 메일로 적으셔도 무방합니다.

2) 예금주 이름은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입력합니다. 한글은 에러나와요.

 

 

3) 은행이름은 발급한 은행의 영문명칭입니다. SC제일은행은 Standard Charted Bank Korea 입니다.

4) SWIFT 은행식별코드(BIC)인데요. 통장 넘기면 첫페이지 (주)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직인 아래에 적혀 있습니다.

 

5) 계좌번호는 통장의 계좌번호 그대로 입력하는데 '-'없이 입력합니다.

6) 계좌번호 재입력은 다시 입력해 잘못된 계좌번호를 방지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입력한 화면입니다.  저장버튼을 누르면 구글애드센스 통장등록은 끝입니다.

 

마지막으로 화면에서 지급방법에 가서 본인이 적어 놓은 계좌를 "기본계좌"로 등록하면 계좌등록하는 것은 모두 마무리됩니다.

 

그럼 구글애드센스를 접할 때부터 현재까지의 과정은 아래에 적은 지난 포스트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 Blog) 시작 

 

6월 26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애드센스로 돈벌기라는 책을 우연히 읽으면서 시작 됐습니다.

 

2017/06/27 -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벌기 [도서]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서평

 

2)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승인신청

 

처음엔 하루에 1~2개의 포스트를 작성하고, 15일 정도 지나니 작성한 글이 30개가 넘어 갔습니다. 그래서 구글애드센스 승인신청을 7월 9일에 했습니다.

 

3) 구글애드센스(Google Adsense)  승인

 

승인이 까다롭다는 말은 들었는데, 저는 의외로 쉽게 승인을 바로 다음날인 7월 10일에 받았습니다. ㅎㅎ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승인과정과 애드센스 광고넣기

 

 

 

4)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정지 및 정지해제

 

이제 열심히 포스팅을 하면 돈을 벌겠다 싶었는데, 이게 웬일?

내 광고를 몇번 호기심에 클릭했더니 구글애드센스 정지를 당하고 말았네요. ㅠㅠ

 

승인받은지 8일만인 7월 19일부터 정지되어 30일이 지난 8월 18일에 정지가 풀렸습니다.ㅎㅎ

정지가 풀리니 다시 구글 광고가 올라가기 시작하더라구요.

 

그 전에 발생한 수익금은 모조리 사라져 버리네요. 부정한 방법으로 수익을 발생했다는 이유입니다.

시작하시는 여러분들은 자기 블로그에 올라가 있는 광고는 절대, 네버 클릭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구글애드센스 정지 후 30일만에 해제됐네요.

 

5)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10달러 돌파, 핀번호 수령 및 등록

 

그리고 일주일 정도 지난 8월 26일에 10달러를 넘어서서 핀번호 수령을 위해 주소등록을 마치니 3주 조금 넘은 9월 12일에 드디어 핀번호가 도착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및 구글애드센스 수익공개

 

 

6)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수익공개

 

그럼 처음으로 입금받은 수익을 공개하겠습니다.

처음 10달러가 되고, 핀번호 발송되어 도착할 때의 수익공개에 이은 두 번째 수익공개입니다. 

 

8월 18일에 구글 애드센스 정지가 해제된 후 10월 31일까지의 수익금액이 159.75$ 입니다.

약 74일 정도 블로그 운영한 결과 발생한 수익이 160달러이니까 하루에 2.16달러 정도 되네요.

 

 

열심히 한 곳에 비해 미약하지만 이 정도라도 받으니...ㅠㅠ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은 보통 해당 월의 마지막 날까지의 수익금을 매월 2~3일에 정산하여 100달러를 초과하면 매월 21일에 입금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2~3일 후에 통장에 찍힌다고 하네요. 

 

구글애드센스 정지가 8월 18일 부터 해제되고, 그 전에 발생한 수익금 6,5$ 정도는 모두 날라갔습니다. ㅎㅎ

 

그 이후 매 주별로 집계한 수익금 현황입니다.

10월 말까지의 수익금이 약 160$ 정도 되어 이번에 입금된 것입니다.

 

승인 후 3개월 조금 넘었는데 총 수익이 220달러 정도 입니다.

 

그리고 이번 달 수익금은 11월 23일 현재 49.90$.

매일 하나씩 포스트를 올리는데 수익은 오히려 저번달보다 감소되었네요.

 

보통 CPC(클릭당 단가)로 수익이 나오는데 저는 지금까지 평균적으로 봤을 때 1 클릭당(CPC) 0.16~0.17$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어떤 땐 0.08$도 나오고 0.25$도 나오는데, 평균이 0.17$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도 1일 평균 수익이 1$선에 머무는 날이 있기도 하고 5$를 넘어서는 날도 있습니다.

나름 블로그를 시간 날때마다 열심히 해 왔는데, 다른 분들과 수익면에서 어떤지 궁금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구글애드센스로 돈벌기, 구글 수익공개를 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