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홍콩유심카드 및 홍콩공항 첵랍콕국제공항 소개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0. 1.
반응형

홍콩유심카드 및 홍콩공항 첵랍콕국제공항 소개

 

 

해외여행을 가면 요즘은 유심카드는 필수가 됐습니다.

홍콩여행도 유심카드는 필수입니다.

 

홍콩유심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홍콩국제공항인 첵랍콕 국제공항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홍콩유심은 현지공항에서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국에서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혀행 전에 미리 구입해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홍콩 첵락콥국제공항은 1998년에 현재의 란타우섬을 매립하여 문을 연 국제공항입니다.

아시아 금융의 중심지답게 매년 5,000만 명의 수송능력과 400만 톤의 화물 유통량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유심카드는 유심스토어(http://www.usimstore.com) 입니다.

 

봄에 대만 여행할 때, 작년 겨울에 태국에 출장 갈 때에도 이곳에서 유심카드를 구입해서 다녀왔습니다.

회원가입과 함께 출석, 구입하면 적립금까지 쌓이더라고요.

 

이 곳에서는 일본, 중국, 대만, 홍콩, 태국, 필리핀 등의 아시아 태평양 국가의 유심과, 멕시코, 미국, 캐나다 등의 미주지역 유심, 독일, 영국,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 등의 서유럽 국가의 유심, 러시아, 체코, 크로아티아 등의 동유럽국가 유심과 중동 아프리카 국가의 유심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홍콩유심은 4일권이 6,900원, 5일권이 6,900원 등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우체국 택배로 받으시면 3,000원이 더해지고, 종로 2가 청계천 사무실이나 강남점에서 직접 수령하면 추가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유심 수령시간09:00 ~ 18:00까지 방문하시면 되고요.  강남점은 12:00 ~ 13:00까지 점심시간이라 이 시간은 피해 주시면 됩니다.

 

인천공항 수령도 가능한데 재고 부족인 경우에는 수령이 안되고 시간이 지정되어 있으므로 밤이나 새벽 출발은 수령이 어렵습니다.

시간이 없으면 퀵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면 퀵으로도 보내줍니다.

 

저는 사무실이 근처에 있어서 방문수령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홍콩유심카드는 홍콩뿐만 아니라 마카오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조건은 매일 LTE 300MB 사용 후 소진되면 이후에는 256 kbps로 무제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LTE는 우리나라보다 훨씬 늦습니다. 300메가 용량을 다 쓰고 나면 속도가 현저히 늦어짐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인터넷이니 스마트폰을 보면 확실히 우리나라가 앞서가는구나 하며 자부심을 느끼는 때가 바로 이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ㅎㅎ

 

그 외에도 7일간 3G 데이터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7,800원, 2GB LTE를 사용하 수 있는 유심칩이 17,600원 등이 적당한 것으로 구매하시면 되겠네요.

 

홍콩 공항에서 구입하는 유심카드 가격과 비교해 보겠습니다.

 

입국심사대를 통과하고 화물을 찾아 나오면 바로 만나는 곳이 환전소입니다.

환전은 한국에서 해오시겠죠?

 

동남아 국가들은 해당 국가 화폐로 환전하는 것보다는 미국 달러로 환전하고, 해당 국가에서 현지화폐로 환전하는 것이 수수료면에서 이득이 된다고 하는데 몇십만 원 하는 돈에 얼마나 차이가 나겠어요? ㅎㅎ

 

홍콩공항 유심카드 파는 곳은 환전소를 지나 나오면 큰 로비가 나오는데, 노란 간판의 유심카드 판매소가 있습니다.

간판에는 1010이라고 적혀 있어요.

홍콩에 5~6회 방문했는데 서너 번은 이곳에서 직접 구입해서 사용하곤 했었습니다.

 

 

제일 저렴한 것이 8일 사용하고 홍콩 내 4GB, 48HK$ 통화혜택, 무료 CSL 와이파이 사용조건인데 가격이 118HK$(한화 17,000원 정도)입니다.

조건은 약간 다르지만 한국에서 사는 것에 비해 두 배이상 비쌉니다.ㅠㅠ

 

그 외에도 중국과 마카오 로밍 데이터와 용량을 더 주는 조건으로 218HK$, 238HK$ 등이 있는데 이 정도까진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아시아나 항공기를 타고 홍콩으로 날아가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한국 인천공항에서 홍콩공항까지 소요시간은 3시간 40분 정도 됩니다.

 

비행기 아래 구름사이로 홍콩의 섬들이 희미하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홍콩은 8~9월이 제일 덥다고 합니다. 

9월 중순에 방문했는데 낮 최고기온이 36도까지 올라가더라고요. 최저기온이 30~31도?? 정말 더운 날씨, 더욱이 습기와 미세먼지까지 심해서 돌아다니기엔 힘들 수 있습니다.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모습입니다.

국제적인 공항답게 규모도 엄청 크고 사람들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홍콩공항에서 시내로 들아가는 방법AEL(공항고속철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제일 빠른 방법입니다.

구룡역까지 20분, 홍콩섬까지 23분밖에 걸리지 않죠.

 

시내버스로 이동할 수 있는데 저렴하게 이동이 가능한 장점과 홍콩경관을 보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택시는 톨비와 함께 비싼 가격에 이동이 가능하고, 이용하는 호텔 셔틀버스가 있으면 그 셔틀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홍콩여행, 홍콩자유여행 가실 때에는 한국에서 미리 유심카드를 준비해서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