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홍콩전망이 좋은 빅토리아피크 (스카이테라스 428)전망대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0. 3.
반응형

홍콩전망이 좋은 빅토리아피크 (스카이테라스 428) 전망대

 

 

홍콩 15번 버스를 타고 홍콩섬에서 가장 높은 빅토리아피크에 왔습니다.

홍콩 가볼만한 곳 1순위 이기도 한 빅토리아 피크(Victoria Peak), 홍콩에 여러 번 왔는데 올 때마다 한번씩 꼭 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떤 때는 2층 버스를 타고, 어떤 때는 피크트램을 타고 오곤 했는데요.

전에 포스팅한 빅토리아피크 관련 글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홍콩여행] 홍콩 15번 버스타고 빅토리아 피크 다녀왔어요

[홍콩자유여행]홍콩피크트램타고 빅토리아피크에서 홍콩전망좋은곳 다녀오기

 

피크에서는 홍콩의 중시구, 빅토리아항, 라마섬 등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이 좋은 곳입니다.

과거에는 교통수단이 없어서 유럽인들은 가마를 타고 통근하고, 1988년 산악기차 피크트램(Peak Tram)이 개통되었다고 합니다.

 

버스에서 내려 걸어오면 빅토리아피크 스카이테라스 전망대인 피크타워가 나옵니다.

1972년 개장한 복합쇼핑몰로 피크트램역과 연결되어 있고, 바로 옆에 피크 갤러리아는 버스 정류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빅토리아피크는 홍콩의 명소로 년간 700만 명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빅토리아 피크가 있는 오스틴산, 더 피크의 산 정상은 통신시설이 있어서 출입이 제한되어 있고, 일대는 고급주택가, 공원, 전망대 등으로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빅토리아피크에서 홍콩 전망을 보는 방법은 두 가지인데, 스카이테라스 428 입장권을 끊어서 피크타워 정상 전망대를 올라가서 볼 수 있는 방법이 있고, 피크타워 우측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피크타워 1층으로 들어가면 안내데스크에서 빅토리아피크 스카이테라스 428(전망대) 입장권을 판매합니다.

해발 428m에 위치한 전망대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1인당 홍콩달러 50HK$로 7,500원 정도 되니 저렴한 편은 아니네요.

 

 

한국에서 미리 구입해서 가면 피크트램+스카이테라스 해서 12,000원 전후로 판매하니 오실 분들은 미리 구입하시는 것이 이득입니다.

피크트램 이용시간 07:00 ~ 24:00까지입니다. 

그리고 빅토리아 피크 스카이테라스 428 이용시간평일엔 10:00 ~ 23:00까지,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엔 08:00 ~ 23:00까지 운영합니다.

 

저는 주간에 올라갔지만 주간보다는 밤 야경이 너무 멋있으니 야간에 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크타워 내부의 스카이테라스로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모습입니다.

각각의 층마다 중간중간에 레스토랑과 상점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드디어 빅토리아피크 전망대인 스카이 테라스 428에 올라왔습니다.

앗~! 그런데 미세먼지가 너무 많은 날씨로 먼 거리의 뷰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홍콩의 빌딩 숲 전경은 언제 봐도 좋네요.

 

땅덩어리가 작아 보이는 곳의 아파트 가격이 평당 2억을 넘는다고 하니 정말 놀라운 도시입니다. 홍콩의 집값, 대책이 없는 것 같네요.

 

이 뷰는 홍콩섬 남쪽 전경인데 리펄스베이 해변과 라마섬 일대가 잘 보이는 곳인데, 미세먼지로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미세먼지는 이제 중국이나 우리나라만의 얘기는 아닌 듯하네요. 

 

빅토리아 피크 정상 쪽에 위치한 아파트입니다.

매일매일 홍콩의 황홀한 야경과 전망을 바라보며 사는 이들이 조금은 부러워 보입니다. 

 

다른 비주얼을 찍고 싶었으나 미세먼지가 심해서 뷰가 별로라 찍지 못했네요.

 

마침 스카이 테라스에서 전경을 감상하고 있던 중 피크트램(Peak tram)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평일엔 그나마 5~10분만 기다리면 타는데 주말엔 줄이 어마어마하게 깁니다. 1시간 넘게 기다린다는 후기를 본 것 같습니다.

 

 

트램 우측에 있는 것이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처음이라면 스카이테라스에 올라가 볼 만 하긴 한데, 이런 날씨엔 굳이 올라갈 필요는 없어 보이네요. 

저쪽 전망대에서도 전망이 뛰어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피크 주위로 홍콩의 전경을 보면서 산보할 수 있는 트래킹 코스가 있다고 하는데 그곳은 가보지를 못했는데 여유 있으신 분들은 여유롭게 돌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피크타워 1층과 지하 2층까지는 각종 상점들이 입점해 있어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 수 있고 카페에서 차를 드실 수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기념품 샵이 있는데 아기자기한 홍콩선물이 많습니다. 예쁘고 특이한 선물도 많으니 필요하시면 구입하시면 된답니다.

저는 매번 갈 때마다 하나씩 사 오곤 하는데 이번엔 손거울 6개를 110HK$에 사서 가져왔는데 딸아이와 딸 친구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ㅎㅎ

 

참고로 피크타워 옆의 갤러리아 피크 2층에 홍콩에서 유명한 흑진주 마스크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한번 샀는데 좋아하더라고요.

홍콩 전망과 홍콩 야경의 대명사인 빅토리아 피크(Victoria Peak), 홍콩 여행하면 반드시 들리는 코스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