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해외여행 시 면세한도는 얼마일까요?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0. 14.
반응형

해외여행 시 면세한도는 얼마일까요?

 

 

해외여행들 많이 다니시죠?

젊은 사람들은 해외여행 가게 되면 면세쇼핑을 하느라 정신이 없더라고요.

저도 저번 홍콩여행을 가기 전에 지인이 면세 쇼핑하는 방법에 대해서 가르쳐 줘서 약간 배웠습니다.

그래서 집사람 화장품들을 사서 조금 사랑을 받았다는...ㅎㅎ

 

신라면세점 회원가입해서 받을 수 있는 모든 쿠폰과 포인트를 긁어 모아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고 결재했는데 무려 30% 가까이 할인받았습니다.

아~ 이런 재미로 출국 전에 면세점 쇼핑을 하는구나 라고 생각했네요. ㅎㅎ

전 지금까지 공항 면세점만 이용했었거든요.

 

쇼핑하다 보니 문득 해외여행 시 면세한도가 얼마일까 궁금해집니다.

귀국하면서 입국 시 작성하는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에 자세히 적혀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입니다.

성명과 생년월일, 여권번호, 편명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적는 란이 있습니다.

 

아래에는 해외(국내 면세점포함)에서 구입한 면세범위 초과 물품이 있는지?

FTA 협정국가의 원산지 물품으로 특혜관세를 적용받으려는 물품이 있는가?

미화로 $10,000 초과하는 지급수단이 있는가?

총포류, 도검류, 마약류 등 반입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물품이 있는가?

동식물, 육가공품 등 검역대상물과 가축전염병 발병국가의 축산농가를 방문하였는가?

판매용물품, 업무용물품(샘플), 다른 사람의 부탁으로 반입한 물품이 있는가?

 

 

이렇게 6가지 체크를 하게 되는데 모두 '아니오'에 체크해야 통과됩니다.

물론 해당사항이 있는데 아니오 체크 후 입국하다 걸리면?

탈세범의 오명이 붙으니 사실대로 기재해야겠죠?

 

그럼 해외여행 시 면세한도를 알아보겠습니다.

국내면세점 쇼핑과 해외에서 구입한 품목을 모두 합한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술 종류(주류)는 1리터 이하로서 US $ 400 이하인 경우에 면세됩니다.

향수는 60ml 이하만 해당이 되고, 담배는 200개비, 즉 1보루만 면세가 되죠.

물론 19세 미만인 사람에게는 면세하지 않습니다.

 

 

혹시 여러 개 사 온다고 하면 일행들에게 하나씩 맡겨서 들어오는 방법을 쓰는 분들도 계신 것 같습니다. ㅎㅎ

 

기타 미국 달러로 600달러 이하(한국돈 72만 원 정도)는 면세가 됩니다.

자가사용, 선물용, 신변용품에 한해서죠.

만약 판매목적이라면 금액에 상관없이 면세가 되지 않으므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하긴, 곧이곧대로 소액에 해당한다고 신고하는 분은 못 본 것 같네요ㅠㅠ)

 

반입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물품으로는 총기류, 도검류, 실탄 및 화약류, 방사성물질, 감청설비 등과 메트암페타민, 아편, 헤로인, 대마 등 마약류 등입니다.

 

또한 헌법질서, 공공의 안녕질서, 풍속을 헤치는 물품 및 정부의 기밀을 누설하거나 첩보활동에 가용하는 물품.

위조상품 등 지식재산권 침해용품, 위조지폐 등의 유가증권, 웅담, 사향, 녹용, 악어, 가죽, 상아 등 멸종위기종에 해당하는 야생 동식물관련 제품은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검역대상인 품목은 살아있는 동물(반려견 등), 수산동물, 고기, 육포, 소시지, 햄, 치즈 등 육가공품과 흙, 호두, 장뇌삼, 송이, 망고, 오렌지, 체리 등 생과일, 견과류 및 채소류입니다.

확실한 건 면세한도는 600달러 이하, 담배는 한 보루, 술은 1리터 이하 1병만 해당됩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