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드림글로벌]듀얼청소기 무선 물걸레청소기 스윙-8000 구입 후기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0. 23.
반응형

[드림글로벌]듀얼청소기 무선 물걸레청소기 스윙-8000 구입 후기

 

 

TV 채널을 돌리다가 공영홈쇼핑(아임쇼핑)에서 듀얼청소기를 판매하는 걸  보고, 너무 편할 것 같아 앞뒤 가리지 않고 일단 구입했습니다.

더욱이 5일 써 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반품해도 된다는 말에 믿져야 본전이다 싶어서요. ㅎㅎ

 

듀얼청소기는 말 그대로 두 가지 일을 하는 청소기인데요. 무선으로 진공청소도 되면서 물걸레 청소도 되는 청소기를 말합니다.

공영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무선 청소기는 드림글로벌에서 만든 무선물걸레 청소기 스윙-8000(Swing-8000) 모델입니다.

 

주문한지 3일 만에 도착했네요.

스윙 8000의 색상레드와 화이트가 있는데, 전 레드로 주문했습니다.

 

배송은 한진택배였는데, 배송시스템이 나름 잘 된 업체인것 같습니다.

배송된다는 전화가 와서 집에 금방 가니까 문앞에 두고 가라 했는데도, 안 계시면 경비실에 맡겨 둔다고 하시더라구요.

 

다른 택배업체는 집에 사람이 있는지 없는지 상관없이 문앞에 던져두고 가는데, 이 정도면 괜찮은 택배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진택배 아주 칭찬해요..~^^

 

 

무선물걸레 청소기를 만든 회사는 드림글로벌이라는 회사에서 만들어 판매하고 있는데, made in korea라서 마음에 듭니다. 다만, 드림글로벌이라는 회사는 처음 알게 됐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2002년에 신안그린테크로 창업하여, 자체 '스윙' 브랜드를 개발하였고, 세계 최초로 무선과 진동, 물걸레 기능을 도입하여 여러개의 특허 및 인증을 획득했다고 합니다.

미국과 일본 등 5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더라구요.

 

박스를 뜯으니 스윙전용 물걸레 4장(무료체험 2장 포함), 물티슈 일회용 전용패드 2장, 1회용 청소포 2팩(30매) 등과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스윙8000(swing8000) 무선물걸레 청소기의 장점무선으로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번에 해결함으로써 청소를 10~20분이면 모두 끝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본체 중량은 4.2kg으로 묵직한 감은 드는데, 생각보다 무겁진 않습니다.

물걸레를 작동시키면 밀고, 당기는 힘이 훨 덜 들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윙 8000의 제품 조립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청소기 본체를 잡고, 휠 부분의 구멍에 넣어주면 조립완료!

 

그리고 극세사 패드를 두 장 장착해 주면, 청소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미세한 먼지까지 잡아주는 극세사 스윙정품 물걸레는 초밀도 극세사로 뛰어난 흡수력과 빠른 건조로 겨울에도 손쉽게 세탁이 가능합니다.

청소포 청소가 힘들 때에는 1회용 물걸레를 이용해 청소하고, 떼어내 버리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저분한데 청소할 때에는 1회용 물걸레를 이용해서 바로 버리면 되니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무선물걸레청소기 스윙-8000의 충전방법도 너무나 간단하네요.

처음 구입해서 조립 후에는 충전을 먼저 해야 합니다.

손잡이 부분에는 진공흡입기능 전원단추와 물걸레청소 기능 전원단추가 달려 있는데, 이 둘을 OFF 시키고, 동봉된 전용 어댑터를 연결하면 됩니다.

미충전 상태이면 청소기 본체와 어댑터에 적색등이 켜지고, 충전이 다 되면 녹색등이 들어옵니다.

 

 

참고로, 충전시간 6시간 정도 소요되고, 사용시간진공청소+물걸레는 40분, 물걸레 청소만 할 경우이는 4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실제 충전이 완료된 후 사용해 보니 30평대 아파트 방과 거실을 청소하는데 10분이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제품 설명에는 1회 충전으로 성능저하없이 약 50평형 공간까지 청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 용량은 6,600mAh이고, 흡입력은 8pa입니다. 

앞으로 얼마동안 사용하면 배터리 성능이 다 될지 그것이 문제겠네요.

 

조립이 완료되고 패드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늘씬한 몸매는 허리를 숙이지 않고, 편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앞과 뒤로 제껴져서(90도) 비스듬히 청소를 할 수 있고, 옆으로는 45도 정도 휘어져 움직임이 자유롭습니다.

청소할 때는 청소기 앞에서 LED 라이트 6개가 장착되어 침대 아래처럼 어둡고 구석진 곳의 먼지도 놓치지 않습니다.

 

직각으로 밀면 세워서 보관이 가능(셀프 스탠딩)합니다.

양쪽은 패드를 장착해서 물청소가 가능하고, 패드 사이의 가운데 부분은 먼지 흡입이 되어 빨아들이는 구조입니다.

 

청소기 뒷부분에는 먼지통이 있는데, 3중 클린필터(큰먼지필터, 작은먼지 필터, 배기필터)를 장착하여 미세먼지까지 청소가 가능합니다.

 

전면에 LED라이팅이 있어서 청소부위를 밝게 볼 수 있고, 어두운 공간의 청소를 할 경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처음엔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하다가, 진공청소 모드를 OFF로 하여 작동을 시켜봤습니다.

 

 

결론.

드림글로벌의 무선물걸레청소기 스윙-8000을 사용해 본 결과, 나름 장단점을 비교해 봤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점으로는 뭐니뭐니해도 진공청소기와 물걸레로 청소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구요.

그리고 무선이라서 선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자재로 청소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전면에 LED라이팅이 있어서 청소부위를 발게 비추어 주고요.

자유로운 각도 조절로 청소가 용이합니다.

90도로 접혀져서 침대 밑과 같이 청소가 힘든 부분도 깔끔하게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합니다.

물청소는 1분에 250회 회전으로 잘 되는 편입니다.

 

 

단점은 청소패드는 물기를 꽉 짜 주어야 진공청소가 잘 됩니다.

물기가 많으면 바닥에 붙어버려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지 못하더라구요.

 

또한, 빨아들이는 힘이 진공청소기에 비해 악해서 좀 무거운 건 잘 빨아들이지 못하기도 하고, 청소기 가운데만 흡인력이 있어서 넑게 빨이들이지 못하는 정도입니다.

 

진공청소기 비용만큼의 저렴한 비용으로 무선으로 진공청소와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하고, 짧은 시간에 청소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네요. 

 

저 뿐만아니라 딸 아이도 재미로 청소도 하며, 놀 수 있는 제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