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2018년도 JBM 9기 장학생모집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1. 27.
반응형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2018년도 JBM 9기 장학생모집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 장학금을 지원하고, 미래주얼리학원에서 교육을 실시하는 주얼리브랜드매니지먼트(JBM : Jewelry Brand Management) 과정의 2018년 9기 장학생 모집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얼리 브랜드에 대한 체계적인 고급교육을 1년 동안 장학재단에서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여 무료로 진행하는 파격적인 과정인데요.

주얼리 브랜드와 주얼리 마케팅 교육을 실시하여, 주얼리 창업을 원하는 분들을 위한 교육과정입니다.

 

장학재단인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 1인당 1,500만원 내외의 장학금을 지원하는데요.

주얼리로 브랜드를 만들어 사업을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2018년도 JBM 9기 모집요강

 

☆ 과정명 : Jewelry Brand Management(JBM)

☆ 교육기간 : 1년(2018년 3월 ~ 2019년 3월 초)

☆ 모집인원 : 20명 내외

(정원에 구애받지 않고 이수능력이 있는 자를 우선선발)

 

 

☆ 교육기관 : 미래주얼리학원

☆ 지원자격 : 전공무관 전문대졸 이상, 귀금속 2년이상 경력자

☆ 제출서류 : 입학원서, 학업계획서, 학력증명서, 성적증명서, 경력 및 수상실적증명서

☆ 접수기간 : 1차 12월 18일 ~ 31일, 2차 2018년 1월 22일 ~ 2월 4일

 

 

☆ 전형방법 : 서류전형, 기획안작성, 인성면접

☆ 접수방법 : 월곡재단 홈페이지(www.w-jewel.or.kr) 서류 다운로드 후 메일(master@w-jewel.or.kr)로 접수

☆ 예치금 : 200만원

(무료교육이라서 무분별한 수강을 방지하고, 내실있는 교육을 위해 납부토록 하고 있으며, 예치금 중 30만원은 교재비 및 재료구입비로 사용하며, 나머지 170만원은 팀별 브랜드 런칭에 사용됨)

 

장학금을 지원하는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은 2009년 이재호 이사장이 사재 200억원을 출연하여 만든 공익 장학재단입니다.

 

주얼리산업의 발전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만든 재단인데요.

다음과 같은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JBM 과정에 장학금을 주는 교육지원사업

귀금속 전공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주는 장학사업(한국장학재단에 기부 등)

귀금속 통계자료구축 및 연구조사를 위한 연구사업(월곡주얼리산업연구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사회복지사업

 

JBM 과정은 기본적인 주얼리 기술교육과 브랜드 기획 및 런칭교육으로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주얼리 마케팅 교육과 주얼리 브랜딩 교육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과거에 저렴한 임금으로 귀금속산업에서 고부가가치를 일군 산업이었으나, 지금은 주얼리산업이 많이 침체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귀금속산업의 회복을 위해서는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까르띠에, 티파니 같은 명품 브랜드가 나와야 된다는 인식하에 본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JBM 과정에 입학하게 되면 어떤 혜택이나 특징이 있을까요?

 

1) 교육비는 전액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 부담합니다. 1인당 1,500여만원 정도 되는 비용이죠.

 

2) 실무자들의 다양한 특강이 년간 20회 이상 진행됩니다. 특강을 위한 특강이 아닌 실질적으로 브랜드 런칭에 도움이 되는 현장 전문가들의 특강만 진행합니다.

 

 

3) 브랜드런칭 실무교육 위주로 진행됩니다. 학문을 연구하는 것이 아닌 실무에 바로 투입되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의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주얼리 전공의 전문교육을 병행합니다. 주얼리를 알아야 런칭을 할 수 있겠죠? 주얼리 디자인, 주얼리캐드, 세공, 보석감정 등 짧은 기간에 대학 4년 과정을 4개월에 마스터 하도록 교육합니다. 따라서 학습량도 엄청나게 많습니다.

 

5) 재학 중 온라인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합니다. 실제 온라인 판매를 통해 수익을 내고, 졸업 후에도 본 쇼핑몰로 창업을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

 

6) 해외단기 연수를 지원합니다. 아시아 최고의 주얼리페어인 홍콩박람회에 참관하게 되는데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에서 50%를 지원합니다.

해외에서의 주얼리 트렌드도 보고, 산업의 규모도 볼 수 있는 알찬 견학이 될 것입니다.

 

7) 졸업 후에는? 엄청난 학습량과 브랜드런칭교육으로 진로는 걱정 없습니다. 과정 말에 백화점에서의 브랜드 런칭전과 판매전을 지원함으로써, 본인들이 만든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과 창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됩니다.

 

물론 취업을 원하는 친구들은 취업알선부터 창업지원까지 다양한 지원이 기다릴 것입니다.

 

JBM 교수진은 JBM 입학생들처럼 학력이나 스펙을 중요하지 않게 생각합니다.

오로지 현업에 있으면서 각 분야에서 최고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교수진으로 참여합니다.

 

물론, 최고의 교육과정에 최고의 대우를 해 드리고 있습니다.

장학생들은 차원이 다른 교수진의 수업시간 뿐만 아니라 수업 후 지도 등 열정어린 친절한 지도에 감동받으실 겁니다.

 

특강강사진도 마찬가지로, 업계의 최고 실력자 분들만 강사로 초빙합니다.

브랜드런칭울 준비하는 장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JBM 과정과 협약을 맺고 있는 주얼리 업체들입니다.

브랜드런칭에서의 조언은 물론 취업을 알선해 주는 고마운 업체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JBM 과정은 2010년도부터 시작해서 현재 8기 과정이 브랜드런칭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1기부터 7기까지 150여명의 장학생을 배출하였고, 힘든 과정이니만큼 진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4년 연속 졸업자 100%가 창업, 취업, 진학 등을 하여 졸업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입학하면 모두 졸업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많은 학습량으로 수업시간보다 수업 외시간 활동이 더 많은 과정이고, 심심치 않게 밤 새는 것도 감내해야 하는 과정이기도 하죠.

 

다른 일을 하면서 본 과정을 다니는 것은 무리이고, 팀 작업이 많아 서로를 이해해 나가는 대인관계에도 각별한 인내력이 필요합니다.

 

졸업한 JBM 동문들의 경험담인데요.

 

아직 주얼리 업계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지는 못하고 있지만, 매월 수억원의 매출을 내는 업체도 발생하고 있고,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로 입지를 잡아가고 있는 동문들이 제법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 유수업체에 취업한 동문들과 이태리, 영국에서 유학한 친구 등 분야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JBM을 시작한지 8년이지만, 이들이 10년, 20년 후가 되면 귀금속업계에서 파워있는 사업가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JBM 과정을 졸업하고 창업한 동문들의 업체입니다.

 

대부분 소규모 자금으로 시작하는 스타트업체라 몇 업체를 빼고는 미약하지만, 해를 거듭할 수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온라인 쇼핑 시장이 확대되면서 창업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는 점이 본과정의 성격과 맞아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JBM 과정의 다양한 활동모습입니다.

 

필요에 따라 외국 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브랜드 런칭을 위해 실제 주얼리마케팅을 구현하고, 백화점에서 브랜드 런칭을 실시합니다.

재학 중에 개발한 브랜드는 고스란히 창업으로 이어지는 것이 JBM의 본래 목적이기도 합니다.

 

직접 소비자를 판매장으로 끌어들이고, 직접 제작한 주얼리가 소비자들에게 어떤 평을 받는지 알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이 됩니다.

 

새로운 브랜드라 알려지지 않아 많은 판매로 이루어지기는 어려우나, 이들이 새로운 사업을 진행하는데 큰 디딤돌이 됨에는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것입니다.

 

JBM 과정에 대한 기사내용들입니다.

브랜드 런칭기사부터 월곡재단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도 마다하지 않는 장학생으로서의 품위도 갖추고 있답니다.

 

대부분의 졸업한 동문들은 이구동성으로 1년간 공부한 학습량이 대학 4년동안 공부한 분량보다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자신과의 싸움이 힘든 과정이고, 대단한 마음가짐이 아니면 버티기 힘든 과정입니다.

대신 열심히 한 만큼 그들의 자산이 되고, 주얼리브랜드로 성공할 가능성이 커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JBM 과정을 운영하는 미래주얼리학원은 종로2가 사거리 탑골공원 옆에 있는 육의전빌딩 7층에 위치합니다.

 

구창식 학원장은 미래보석감정원과 함께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데, 주얼리업계에서는 정도경영, 바른감정으로 소문난 분이기도 합니다.

 

열정으로 JBM과정을 돌봐 주시고, 브랜드 런칭을 준비하기 위한 훌륭한 강의실과 기자재로 JBM 과정 장학생들을 지원할 것입니다.

 

 

JBM 과정은 한마디로 주얼리브랜드 개발과정입니다.

 

기본적인 주얼리 교육을 이수 후 브랜드 컨셉을 잡아 이야기가 있는 브랜드를 기획합니다. 그리고 그 브랜드 컨셉에 맞는 디자인을 하고, 그 다지인에 해당하는 주얼리 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런칭 창업하는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JBM 과정은 학력이나 스펙을 그리 중요하지 않게 생각합니다.

열정과 실력이 있는 분을 선호합니다.

 

주얼리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싶은 분, 주얼리로 창업을 하고자 하는 분, 주얼리로 성공하고 싶은 분을 위한 교육이니만큼 그런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주얼리산업의 발전을 위해 정직한 함량, 바른감정, 고객만족을 실천 할 수 있는 그런 분들이 필요한 과정입니다.

 

 

 

JBM에 관한 문의사항은?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 www.w-jewel.or.kr 의 묻고 답하기, 전화 02)747-1859

미래주얼리학원 http://www.gem.or.kr/ 의 Q&A, 전화 02)744-3331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