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가고 싶은 서울여행지, SNS에서 사랑받은 서울 관광지 알아보기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2. 13.
반응형

가고 싶은 서울여행지, SNS에서 사랑받은 서울 관광지 알아보기

 

 

서울시에서는 가고싶은 서울, 즐기고 싶은 여행지라는 제목의 서울 여행지(서울관광지)를 소개했는데요.

 

내 손안의 서울, 뉴스레터에 실린 내용을 기반으로 2017년도에 SNS에서 가장 많이 사랑받은 서울 여행지와 서울여행의 트렌드를 알아보겠습니다. 

 

소셜 빅데이터로 분석한 2017년도 서울 여행트렌드는 서울시와 디지털미디어플래닝 전문기업인 (주)매조미디어 간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 기반 시민 맞춤형 콘텐츠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으로 체결함으로써 나오게 된 결과라고 합니다.

 

매조미디어가 개발한 티버즈(TIBUZZ)를 활용해 '서울생활'과 관련된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한 자료를 무상으로 제공받는데요.  서울시는 홈페이지에도 '서울시민의 눈(SNS)' 이란 코너를 개설해 소셜 빅데이터 분석 콘텐츠를 게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2017년도 서울여행 트렌드'는 무엇이고, 한 해 동안 사랑받은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그리고 어떤 형태의 서울여행을 즐겼을까요? 

 

소셜빅데이터로 분석한  2017년도 서울여행 트렌드

 

서울 여행지를 언급한 소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산책, #야경 키워드가 눈길을 끌었다고 합니다.

#북악스카이웨이 #야경명소로 꼽혔고, 서울 #산책 명소는 #낙산공원 #이화벽화마을 #서울성곽길이 사랑을 받았네요.

 

 

그러고 보니 제 포스트에도 많이 언급된 키워드들입니다.

한번 볼까요? 클릭하시면 해당 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드라이브코스 명소 북악산 스카이웨이와 북악팔각정 나들이

북악산 한양도성 성곽길 산행(와룡공원 ~ 창의문)

낙산공원 한양도성 성곽길 산행(흥인지문~낙산공원~혜화문)

여의도한강공원 야경과 이랜드 크루즈에서 팡쇼로 한강유람선 타기

낙산공원 한양도성 성곽길 산행(흥인지문~낙산공원~혜화문)

 

이밖에도 서울여행지 인기키워드로 #피크닉 #벚꽃 #자전거 #캠핑 #크루즈 #유람선 등이 있었고, 호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호캉스와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활용한 여행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산책과 야경을 즐기면서 주변풍경을 찍던 서울여행에서 새롭게 오픈한 여행지에서 사람을 만나고 문화를 즐기는 여행으로 탈바꿈"

 

그럼 서울관광지 중 가장 인기있었던 곳은 어디였을까요?역시 SNS상에서 언급된 소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출한 결과입니다.

 

 

1위가 짜자 잔~바로 서울로 7017입니다.
2위는 강남, 3위는 이태원, 4위는 홍대, 5위는 한강그리고 6위부터 10위까지 문화비축기지, 남산, 경복궁, 덕수궁돌담길, 다시세운상가 순이라고 합니다.

 

홍대맛집, 부루스타 즉석떡볶이 후기

트렌디한 서점, 홍대 영풍문고에서 시간 떼우기

한강몽땅, 양화물놀이장(한강양화물놀이장)에서 신나는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어요.

남산등산코스, 남산둘레길 5가지 코스

경복궁 야간개장, 너무나 아름다운 조선본궁 총정리합니다

단풍이 예쁜 조선의 5대궁궐 중 하나인 덕수궁 이야기

세운상가 옥상에 만들어진 서울옥상, 종묘 전경이 아름다운 곳

 

특히 서울에서 새로 선보인 공간들이 사랑을 받은 점이 눈길을 끕니다.서울로 7017과 문화비축기지, 다시세운상가 등이 10위 내에 들었고, 이곳에서의 주요 활동으로는 #구경하다가 연전히 31.7%로 높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사진)#찍다 14.6%, #전시 #공연을 보다가 10.8%로 #만나다 8.1% 등 사람을 만나고 문화를 즐기는 트렌드도 다소 높게 나타났습니다.

 

SNS에 언급된 글, 갯수 기준으로 본 잘 생겼다! 서울 20 TOP 5

 

서울에서 올해와 내년 새롭게 개장한 공간과 열리는 행사를 소개한 '잘 생겼다! 서울 20'은 올 한 해 서울여행에서 화제가 됐는데요.

 

일상 속 서울역 근처를 지날때 화려한 야경으로 발걸음을 멈추게하는 '서울로 7017'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연계 키워드로는 #서울역 #야경 #일상 #산책 #사진 등이 있었습니다.

 

서울로에서 남산까지 함께 걸어 보아요

 

2위는 석유비축공간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 찰 '문화비축기지'가 차지했는데 #석유 #상암 #건축 #가을 #밤도깨비야시장 등 태그를 연계한 것이 많았습니다.

 

 

 

이어 3위는 돌담길에서 단풍을 즐기며 근처 시립미술관까지 돌며 완벽한 데이트코스를 완성하는 덕수궁돌담길입니다. #가을 #시립미술관 #사진 #데이트 #단풍이 많았습니다.

 

영국 대사관길이 개방된 가을에 걷기 좋은 덕수궁 돌담길

단풍이 예쁜 조선의 5대궁궐 중 하나인 덕수궁 이야기

덕수궁 돌담길과 함께 들리면 좋은 서울시립미술관(SeMA)

덕수궁 전망이 훌륭한 서울시청 서소문청사의 정동전망대

 

4위는 전시 및 각종 디자인 요소가 넘쳐나는 다시 태어난 건물 '다시세운상가'로  #청계천 #전시 #건축 #디자인 #예술 등이 태그되어 있습니다.

 

세운상가 옥상에 만들어진 서울옥상, 종묘 전경이 아름다운 곳

 

5위는 커피 한잔과 함께 폐철길을 따라 걸으며 여유를 만끽하는 공트럴파크 '경춘선숲길'이 차지했는데요. #철길 #카페 #공트럴파크, #사진 #커피 등으로 분석됐습니다.

 

 

개본 곳도 많지만 아직 가보지 못한 곳도 몇 군데 있네요.

날씨가 따뜻해지만 가까운 시일에 방문을 해봐야겠습니다.

 

이렇게 보니 서울 가볼만한 곳이 참 많네요.

각박한 동네에 산다고 할 수도 있지만, 삶에서 여유를 누리며 살 수 있는 서울 여행지가 있어서 좋은 도시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