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행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 주말 나들이 다녀왔어요

by 휴식같은 친구 2018. 3. 30.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 주말 나들이 다녀왔어요

지난 번에 방문한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월드몰

서울엔 아직 봄꽃이 피려면 시간이 필요해 보이는 날씨에 아직은 쌀쌀해서 잠실로 향했습니다.

제2롯데월드가 오픈한지 꽤 됐지만 이번 방문이 처음이네요.

오래 전부터 가보고 싶었는데 여행 블로거로서 너무 게으른거 아닌가요? ㅎㅎ

하루 나들이 장소로 꽤 괜찮은 곳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복합쇼핑몰이라 어느 정도의 지출은 감안해야 할 듯 합니다.

아이가 있어서 전철은 집에서 가기에 힘이 들것 같아 차를 가지고 이동했습니다.

롯데월드몰, 롯데월드타워 주차요금10:00 ~ 22:00까지는 10분당 500원, 그 외 시간은 200원입니다. (1시간에 3,000원)

전기자동차는 4시간 무료(오잉?)

롯데시네마, 롯데월드타워전망대, 롯데콘서트홀 이용객은 4시간에 최대 4,800원입니다.

그 외 마트를 이용하거나 쇼핑했다고 할인되는 것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주말 잠실 롯데월드근처 저렴하거나 무료인 주차장을 찾아서 간 곳,

잠실2동주민센터 주차장입니다.

평일엔 민원인, 주말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주차할 수 있더라구요.

주차장 규모가 10여대 되는데 다행히 3대 정도 빈자리가 있어서 주차를 무료로 할 수 있었습니다.

잠실2동주민센터 주차장 말고도 근처에 잠실5동 주민센터 주차장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잠실2동 주민센터 주차 후 롯데월드까지 도보로 10분 이면 걸어 갈 수 있습니다.

몇 시간 있을건데 그 주차요금만 해도 상당할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몰 지하1층 모습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올라가는 곳입니다.

오늘은 롯데월드몰 구경차 와서 전망대는 다음에 올라가기로 하고 패스!

전망대 입구에는 오늘의 날씨 표지판이 있는데요.

가까이의 잠실종합운동장과 한국무역센터, 남산

멀리는 여의도와 북한산국립공원, 김포공항, 서해바다까지 볼 수 있는지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날은 깁포공항은 세모, 서해바다까지는 보이지 않고 나머지는 다 보이는 대체로 맑은 날씨입니다.

전망대 올라가는데 날씨가 흐리면 굳이 올라갈 필요 없으니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잠실롯데타워 전망대 입장료13세 이상이 27,000원, 12세 이하 어린이는 24,000원으로 저렴하지는 않네요.

다음에 한 번은 꼭 올라가서 시원한 전망을 보고 싶어집니다.

30분 단위로 정원이 정해져 있어서 전망대에 올라갈 수 있는지 여유인원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맞은편에는 라인프렌즈매장이 있습니다.

딸 아이는 여기에서 머리띠 하나를 득템~

인형 앞에서 머리띠하고 인증샷!

롯데월드몰에는 봄이 한창입니다.

넓은 복도에 벚나무가 들어서 있어서 화사하게 만들어 주네요.

벚나무 아래 예쁜 자전거

롯데월드몰 1층에서 바라본 에스컬레이터 모습입니다.

흡사 스타필드 모습하고 약간 비슷하게 생겼네요.

롯데월드몰은 지하 2층에 마트와 주차장, 지하 1층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푸드코트 등이 있고,

1, 2층에는 쇼핑몰과 카페스트리트가, 3층에는 하이마트, 스포츠레저, 홍그라운드가 있네요.

4층에는 키즈와 반디앤루니스 서점, 씨푸드 뷔페가 있고, 5층과 6층엔 롯데시네마, 서울서울 3080 테마식당가, 29스트리트 등이 입주해 있습니다.

그리고 8층에는 롯데 콘서트홀이 있네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료어른과 청소년이 31,000원, 어린이가 27,000원입니다.

아쿠아리움도 다른 곳에 많이 가봐서 패스!

6층 로비에서는 공연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복도 한편에 있는 로봇자판기

그냥 지나칠 아이가 아니죠?

역시나 꽝~~ㅠㅠ

때마침 오후 6시부터 수지의 팬사인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인산인해를 이루는 1층, 우리도 잠깐 예쁜 수지를 감상(?)하기로 했습니다.

롯데주류의 처음처럼 마이라벨 팬사인회가 열리는 모습입니다.

처음처럼 마이라벨 수지 팬사인회 모습(3월 17일)

한쪽에선 미니컬링 경품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구입 영수증이 있으면 도전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애 엄마가 도전했는데 좋은 점수는 받지 못했는데요.

마지막이라 남은 경품이 없어서 대신 더 좋은 경품을 받았습니다. ㅎㅎ

샤워타올 세트와 나뚜루 음료교환권 득템!

4층의 반디앤루니스

반디앤루니스 안에는 창가쪽으로 카페를 운영하는데 석촌호수가 한눈에 들어와 전망이 좋습니다.

책도 읽고 차도 마시며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네요.

5층의 롯데시네마 모습이구요.

그리고 5층과 6층에는 전국적으로 유명한 카페와 음식점들이 입주해 있습니다.

원조 한식당거리인 서울서울3080과 월드레스토랑 & 카페로 꾸며진 29스트리트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롯데월드몰 서울 3080(Seoul Seoul 3080)으로 시간여행

우리는 의정부 부대찌개로 유명한 오뎅식당에서 저녁을 해결했답니다.

잠실 롯데월드몰 맛집, 의정부 부대찌개가 맛있는 오뎅식당

그리고 6층 오뎅식당 뒤쪽 화장실 옆에는 흡연실이 있습니다.

롯데월드몰과 롯데월드타워 흡연실은 이렇게 롯데월드몰 6층 실내와 1층으로 나가면 롯데월드타워 건물 뒷쪽 두 군데 있는것 같습니다.

비흡연자라면 상관없지만 요즘 흡연자들은 흡연공간을 찾지 못해 헤메기 일쑤인데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몰에서 한 5시간은 머물며 놀다 나오니 벌써 저녁이 되었습니다.

복합쇼핑몰 답게 다양한 쇼핑센터와 먹거리, 그리고 테마여행을 할 수 있는 롯데월드몰.

하루 종일 즐겨도 질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롯데월도몰 나들이에 대한 내용은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