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가 갑자기 올라가는 이유?

by 휴식같은 친구 2018. 3. 28.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가 갑자기 올라가는 이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지 9개월이 다 되어가네요.

그런데 블로그 조회수가 갑자기 급증하는 이유를 알고 계신분 계시나요?

 

며칠 전 이웃블로거님의 글 하나도 저와 같이 조회수가 갑자기 올라가는 내용의 글이 올라오길레 블로그 버그가 아닐까 생각했었는데요.

 

이후에 저는 1주일 동안 벌써 두 번째 방문자수가 이유없이 급증하는 이런 현상을 보게 되네요.

물론 9개월여 동안 이런일은 한번도 없었답니다.

혹시 아시는 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평상시에 하루 블로그 방문자수는 2,000여명 내외입니다.

1,800 에서 2,500명 사이죠.

 

 

그런데 이날 오후 7시 넘어서면서 갑자기 블로그 조회수가 증가하더니 8시 41분에 4693명의 방문자수를 찍고 있습니다.

 

저녁 9시가 되자 방문자수는 7,005명...

 

혹시나 해서 구글 애드센스 앱에서 페이지뷰를 보니 2,470건의 뷰를 보이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의 방문자수와는 다르게 평상시와 비슷해 보입니다.

어제의 페이지뷰를 보시면 비슷하게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거에요.

 

 

결론은 티스토리 블로그의 조회수에 뭔가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또 하나 확인을 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모드에서 유입로그를 확인해 봤는데 역시 방문자수가 급증하는 만큼의 유입로그는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확실히 뭔가 문제가 있네요.

 

밤 9시 31분에 조회수는 1만건을 넘었습니다.

30분 만에 3,300여건의 방문자수가 나왔으니 거의 1초마다 2명의 방문자가 있다는 의미네요. ㅠㅠ  

 

그리고 밤 10시에는 13,000건 돌파.

검색엔진에서 블로그 조회수가 급증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찾아봤으나 그런 내용은 없더라구요.

 

갑자기 블로그 조회수가 올라가는 경우는 티비에서 포스트 내용과 관련된 내용이 나와서 검색을 많이 하든가, 블로그지수가 올라가서 포스트가 상위에 랭크되면서 검색유입이 실질적으로 많아진 것 외에는 저 같이 이유없이 급증한다는 내용은 없습니다.

 

처음이면 그냥넘어 갔을텐데요.

 

지난 주에 어떤 이웃블로거님이 블로그 조회수가 갑자기 올라갔다며 올린 포스트를 봤습니다.

그리고 5일 전에 그 블로거님처럼 제가 똑같은 상황을 맞이해서 주의깊게 보고 있었는데 오늘 또 이런 현상이 발생하고 있네요

 

위 사진에 보면 당일과 5일 전의 방문자수가 급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2,000여건 내외에서 5일전에 갑자기 16,655 방문자수를 찍고, 지금 또 방문자수가 급증하고 있어요.

 

밤 11시 5분에 21,700 방문자수를 찍고 있네요.

언제까지 급증해 나갈지 모르겠습니다.ㅎㅎ

 

버그같은데 이런 버그가 자주 출몰하면 문제가 될 듯 싶습니다.

 

혹시 이유 아시는 분 있으면 알려주세요,ㅎㅎ

모두 편한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