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티스토리 블로그 반복된 댓글 급증, 무슨 이유일까요?

by 휴식같은 친구 2018. 4. 3.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반복된 댓글 급증, 무슨 이유일까요?

 

 

최근 제 티스토리 블로그의 특정 글에 반복되는 댓글이 수백개씩 달리는 이상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저번주 티스토리블로그 방문자수와 조회수가 급증하는 오류가 있었는데 그 연장선인지, 아니면 해킹을 당한 것인지 궁금하네요.

 

먼저 문제가 된 글은 2017년 12월 28일에 작성한 아래 글인데요.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 주차장 및 항공사, 가는방법 등 이용법 총정리

 

예전에 한번 동일한 현상이 있어서 그 댓글을 일일이 지운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번주에 똑 같은  현상이 여러번 발생해서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너무 궁금해지고 걱정도 되네요.

 

4월 2일 07:03에는  '씨*'님 아이디로 '원자력항공 대단. 언능 이용해 보고 싶네요.^^'란 동일한 댓글이 170여개 달렸습니다.

 

그 이전에 이웃 블로거인 'Car********' 님의 댓글로 '인천공항 대단. 언능 이용해 보고 싶네요.^^''라는 댓글이 잘렸는데 '인천공항' 대신에 '원자력항공'만 바뀐채 반복되어 댓글로 기록되어 있는 것이죠.

 

 

물론 기록시간은 모두 동일합니다

 

4월 2일 07:23에는 저의 블로그 이웃인 '저녁**'님 아이디로 '원자력항공...잘 알고 갑니다. 즐거운 연말 보내세요^^'란 댓글이 80여개 달렸습니다.

 

그 이전에 이웃님의 댓글로 '인천공항...잘 알고 갑니다. 즐거운 연말 보내세요^^'라는 댓글이 달렸습니다.

여기도 마찬가지로  '인천공항' 대신에 '원자력항공'만 바뀐 채 반복되어 기록되어 있는 것이죠.

 

 

 

4월 2일 07:27분에는 이웃블로거인 '버블****'님 아이디로 '원자력항공 강원시멘트 개장, 주차장 밎 전투기사, 가는방법, 이용법 잘보고 갑니다^^ 나중에 원자력항공에 가게되면 참고하겠습니다.'란 댓글이 120여회 달렸습니다.

 

 

그 전에 비슷한 댓글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 주차장 밎 항공사, 가는방법, 이용방법 잘보고 갑니다^^
나중에 인천공항에 가게되면 참고하겠습니다.' 라는 글을 작성해서 댓글로 올려주셨는데 그 글을 도용해서 댓글로 적혔네요.

 

그리고 4월 4일 06:52에 위와 동일한 '씨*'이라는 아이디로 '라**' 이웃 블로거님의 댓글을 도용해서 170여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4월 3일 07:06에 '씨*''이라는 아이디로 똑같은 댓글이 5회 기록이 되었네요.

이곳은 인천차이나타운이 원자력항공으로 변경되어 반복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댓글은 도용한 원래의 글 아래에 기록되어 있고, 시간 순서는 무시되어 기록되어 있습니다.

 

뜻하지 않게 이 스트의 댓글만 무려 586개가 달려 있습니다.

 

도대체 왜 이럴까요?

해킹당한 것일까요?

 

티스토리 블로그 계정관리 페이지를 보니 로그인 기록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그럼 해킹은 아닌 듯 하네요.
이것도 방문자수와 조회수 급증같은 에러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이웃블로거님들은 이런 경우가 없는지 궁금하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