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보석십자수가 유행이라고 하네요.


보석비즈, 비즈십자수, 또는 큐빅십자수로 불리는 보석십자수를 삼촌이 딸 아이에게 몇 개 선물로 가져왔더라구요.


가로*세로 사이즈가 20cm 정도되는 액자인데, 완성하는데 정말 많은 시간을 잡아먹는 귀신입니다. ㅎㅎ


사진을 업체에 보내주면 이런 보석십자수로 액자를 만들어 주는 곳이 성업 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번호안내, 방안의 액자 등 DIY용으로도 많이 만들고 있더라구요.



보석십자수


딸 아이에게 하나 하라고 시켜뒀는데 하는 속도를 보니 완성까지는 까마득해 보입니다.


기특하게도 딸애는 누구 도움없이 혼자서 완성하고 싶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아빠도 하나 만들라고 떠 넘기네요


눈도 안좋은데 이걸 어떻게 만드나...걱정 반, 기대 반으로 시작했습니다.ㅎㅎ


다른 비즈공예는 예전에 많이 해봤는데 보석십자수는 처음이고, 너무 작아서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많이 되더라구요.ㅠㅠ





보석십자수는 어린이 취미로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비즈공예로 집중하다 보면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소근육이 발달되며 집중력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아이들 뿐만 아니라 녀노소 취미생활로도 좋고, 집들이나 기념일 등의 선물로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석십자수_2


제가 만들 도안은 컵 신은 고양이?


정말 작은 비즈공예네요.


액자에는 각각의 칸에 색이 칠해져 있고 동일한 색에는 동일한 영문자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보석십자수_3


보석십자수에 들어있는 색 표시입니다.

작은 칸에 '0 0'이 적혀 있으면 A10 색의 보석을 찾아 붙이는 작업이죠.


보석십자수_4


갖가지 붙일 색들의 보석비즈들, 라운드보석입니다.

색깔별로 영문와 숫자로 구부해 두었습니다.


보석십자수_5


보석비즈를 붙이는 보석펜과 그릇인 트레이, 그리고 고체풀


보석펜의 끄트머리 원형구멍에 고체풀을 묻혀 라운드보석을 대면은 쉽게 달라 붙고, 이를 도안에 붙이면 됩니다.

도안에는 본드같은 접착제가 묻혀 있어서 쉽게 달라 붙습니다.


보석십자수_20



영문자에 해당하는 번호의 라운드보석을 하나씩 붙여나가면 되는 완전 단순작업입니다.

대신, 인내심은 생길 듯...ㅎㅎ



보석십자수_6


딸 아이도 다른 고양이 도안으로 보석십자수를 시작합니다.



보석십자수_7


퇴근 후 이틀동안 열심히 한 결과 보석십자수를 드디어 완성했습니다.


못해도 5시간은 걸린 듯 하네요. ㅎㅎ

완성되니 힘은 들었지만 반들반들 빛이 나고 예뻐서 그나마 위안이 됩니다.


보석십자수_8


딸 아이 방에 걸어두니 실내인테리어로 정말 좋은데요...


저는 이틀 밤을 할애해서 겨우 만들었는데, 딸 아이의 보석십자수는 진도가 제자리입니다.


결국은 제 차지가 되고 말죠...ㅠㅠ


보석십자수_23


또 다시 퇴근 후 이틀동안 열심히 붙인 결과 짜짠~~~


컵 속에 쏙 들어간 고양이 한마리가 또 완성 되었습니다.


딸애 하는 말이 걸작입니다.



"와~ 아빠 대단해. 존경스러워~~" 


이런 걸로 딸아이의 폭풍같은 칭찬을 받았네요.ㅋㅋ


 

보석십자수 DIY


먼저 만든 보석십자수 액자 옆에 걸고, 일반 스티커에 붙인 무당벌레와 헬로키티를 만들어 붙이니 허전했던 딸 아이 벽 공간이 색다르게 바뀌었네요.


방 인테리어로 DIY 로 꾸미기에 좋은 공예인 듯 싶네요.

저렴한 비용으로 시간은 제법 걸리지만 아이들 방을 보석십자수로 꾸며주면 좋아할 것 같습니다.



업체에 사진을 보내면 이런 보석십자수로 액자를 만들어 선물로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떼우기에는 완전 짱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1. @qortn54 2018.06.14 07:33 신고

    보석십자수 공예액자 선물하기 좋을것같네요
    포스틴팅 잘보고갑니다.

  2. 낭만ii고양이 2018.06.14 07:53 신고

    우와~ 보석십자수 너무예뻐요~ 인내심이 많아야 할수있을것같아요~ 저는인내심이 없어서요~ 부러울뿐입니다^^

  3. kangdante 2018.06.14 08:08 신고

    오호!~ 요거 재미있고 흥미로울 것 같아요
    아이들도 엄청 좋아하겠는데요.. ^^

  4. 공수래공수거 2018.06.14 08:32 신고

    요즘 요런게 또 유행하는군요
    인내심이 많이 필요하겠습니다 ㅋ

  5. 라오니스 2018.06.14 08:34 신고

    집중력도 상당히 필요하겠습니다 ..
    따님 덕분에 .. 즐거운 경험 많이 하셨네요 ..
    작품이 보기 좋습니다 .. ^^

  6. 그여시 2018.06.14 09:29 신고

    오오 저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ㅎㅎ
    뭔가 생각없이 잘 할수있을거 같아요ㅋㅋㅋㅋㅋ

  7. 슬_ 2018.06.14 15:30 신고

    십자수라는 취미를 이렇게 변형해서 즐길 수 있군요.
    너무 신기합니다ㅎㅎ 그림도 귀엽구요.

  8. 잉여토기 2018.06.14 15:37 신고

    diy로 예쁜 벽면 장식이 생겼네요.
    예쁜 고양이 2마리, 엄청난 노력의 결과네요.

  9. RUIRUI 2018.06.14 16:26 신고

    아~~ 이게 보석 십자수였네요~~ 조카네 놀러갔더니 집안 구석구석 돌아다녀서 이건 뭘까 궁굼했는데~ ㅎㅎ 다음에 가면 같이 만들어 봐야겠어요~^^

  10. 비키니짐(VKNY GYM) 2018.06.14 17:52 신고

    보석 십자수라고 해서 보석모양으로 십자수하는줄 알았는데ㅎㅎㅎ
    예상이 빗나겠네요ㅎㅎㅎ
    아이들 집중력 향상에 좋을것같아요~

  11. 원당컴 2018.06.14 19:00 신고

    집중력 향상에 엄청 좋을것 같네요.^^
    잘 보고 갑니다...

  12. 발랄제시카 2018.06.14 21:44 신고

    아~ 요게 보석십자수인가요?
    문방구에서 작은거 하나 사서 해봤는데 잼있더라구요

  13. 우브로 2018.06.15 00:18 신고

    어릴적 보석 부업같은 만들기네요.
    집중력에 도움이 될만한 만들기네요~
    저도 문방구가면 찾아봐야겠어요~^^

  14. 담터댁 2018.06.15 01:39 신고

    저도 손으로 꼼지락 거리는 공예좋아러해요

  15. IT넘버원 2018.06.15 03:27 신고

    오 보석십자수 너무 예쁘고 신기하네요.^^

  16. 몰드원 2018.06.15 06:46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