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제주도 여행

제주 종달리맛집, 종달해녀의 집

by 휴식같은 친구 2018. 7. 29.
반응형

제주 종달리맛집, 종달해녀의 집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맛집으로 소개받은 곳에서 점심식사를 한 곳입니다.

갈치조림과 물회를 너무 맛있게 먹은 곳이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종달해녀의 집

종달해녀의집종달항, 종달리 우도도항선 터미널이 있는 곳에 위치하는데요.

바다가 보이는 풍경이 예쁜 식당입니다.

 

종달해녀의 집_2

종달해녀의집은 연중무휴로 영업하고, 영업시간 11:00 ~ 21:00 입니다.

해녀의 집이라 어촌계 직영으로 운영해서 저렴하고 신선한 것이 특징인 곳입니다.

 

종달해녀의 집_3

작년 3월에 채널A의 굿모닝에서 전국방방곳곳 숨어있는 맛집으로 소개된 집이네요.

 

종달해녀의 집_4

수족관에는 광어와 돔, 우럭들이 있습니다.

이걸 다 먹고 싶어집니다.ㅎㅎ

 

종달해녀의 집_5

종달해녀의집 메뉴인데요.

 

제주도의 대표적인 먹거리인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 우럭조림, 갈치구이, 고등어구이, 옥돔구이 등이 있고, 매운탕과 물회 종류, 활어회 등이 있습니다.

 

제주도에 오면 여기 있는 메뉴들을 모두 맛보고 가야하는데 그럴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ㅎㅎ

전부 맛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갈치조림과 한치물회를 주문했습니다.

한치는 6~7월 한시적으로 제주바다에서 잡히는 물고기인데 제철이라 물회 중에서도 맛있기로 소문난 것이죠.

 

종달해녀의 집_6

밑반찬

모두 맛있네요.

 

보통 반찬이 맛있으면 메인 메뉴들도 모두 맛있더라구요.

기대 만땅입니다.ㅎㅎ

 

종달해녀의 집_7

한치물회가 나왔네요.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매콤한 맛이 느껴집니다.

 

종달해녀의 집_8

살얼음을 섞으니 한치가 나오는데 정말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제주맛집으로 소문날 만한 낫이라고 하면 될까요? ㅎㅎ

특히 여름에 제주도에 가시면 한치물회는 꼭 드셔보길 권합니다.

 

종달해녀의 집_9
종달해녀의 집_10

이어서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신선해서 더욱 맛있는 제주도 갈치죠.

 

종달해녀의 집_11

감자와 무가 들어가 있어 시원하고 얼큰한 맛, 갈치조각도 제법 많이 들어가 있어서 짭짜름한 갈치조림이 밥 먹는 귀신입니다. ㅎㅎ

 

너무 맛있게 배불리 먹었네요.

 

종달항

식사 후 밖에 나오면 종달항이 보입니다.

 

종달여객선터미널

그리고 우도로 가는 여객선이 있는 종달리 우도도항선 대합실이 있습니다.

 

우도여객선 시간표

우도 입도 요금표입니다.

 

 

올레 21코스 종달비당으로 향하는 길에 있어서 올레길을 걷고 난 후에 식사하기 편한 맛집입니다.

다른 분들의 글을 보니 활어회나 구이 종류들도 만족스러운 평이니 지나갈 일 있으면 들러서 드셔보길 추천합니다.

 

저도 다음에 제주도 가게 되면 또 들릴 것 같네요.ㅎㅎ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