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공덕역 맛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쭈꾸미랑순두부 전문'

by 휴식같은 친구 2020. 3. 1.
반응형

[공덕역맛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쭈꾸미랑순두부 전문'

 

 

오늘은 제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인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오는 식당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반가운 지인들과 방문해서 맛있는 쭈꾸미철판을 먹고 왔는데요.

 

지난 2018년 3월 23일, 백종원의 골목식당 세 번째 이야기(11회~15회)인 공덕동 소담길에 있는 '신 쭈꾸미랑순두부 전문'이라는 가게입니다.

매콤한 쭈꾸미와 순두부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인데 식사와 술안주로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공덕동 맛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쭈꾸미랑순두부 전문' 후기입니다.

 

신 쭈꾸미랑순두부 전문은 공덕동 소담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쭈꾸미랑순두부 영업시간은 11:00~22:00

휴무일은 토요일과 일요일이었는데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이후로 영업을 하고 있는 듯합니다.

혹시나 모르니 02-711-8564로 전화 후 방문하시기를 권합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고요.

근처에 태영빌딩 주차장을 유료로 이용해야 합니다.

30분당 1,000원, 1시간에 2,000원입니다.

 

쭈꾸미랑순두부 전문은 공덕역 4번 출구에서 300여 미터 가서 마포대로 10길로 들어가 좌측의 두 번째 작은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공덕 소담길백종원의 골목식당 '쭈꾸미랑순두부 전문'이 있는 마포대로 12길을 일컫는데 먹거리 골목이기도 하더군요.

 

가게에 걸린 백종원과 찍은 사진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SBS에서 2018년 1월부터 방송을 시작한 예능 프로그램인데요.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 시작하여 백종원의 골목식당으로 변경된 프로그램입니다.

 

 

요식업체 백종원 대표가 전체 자영업 중 폐업 업종 1위가 식당으로 꼽히고 있는데, 각 식당의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요식업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한 착한(?) 프로그램이죠.

 

당시 공덕동 소담길 프로그램은 보지 않아서 포털에서 찾아 잠깐 보고 캡처한 사진입니다.

11회부터 나오기 시작한 소담길 프로그램은 당시 조보아가 서브 MC로 처음 찍은 시점이기도 하더라고요.

 

공덕동 소담길은 평소에는 손님들로 많은 곳인데, 이곳도 코로나19로 인해 기다림없이 들어가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한가한 편이었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쭈꾸미랑순두부 전문'의 메뉴입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오는 대부분의 컨설팅 컨셉 중 대표메뉴 위주로 정리를 하는데, 이곳도 쭈꾸미와 순두부를 이용한 메뉴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쭈꾸미랑순두부 대표 메뉴 쭈꾸미철판(1인분 10,000원)입니다.

여기에 다양한 사리를 넣어 먹으면 되는데요.

 

 

삼겹살(100g) 사리가 3,000원, 새우 3,000원, 치즈 2,000원, 어묵 2,000원, 떡 2,000원, 계란찜 3,000원입니다.

그 외 식사메뉴로 쭈꾸미순두부, 해물순두부, 쭈꾸미정식 등이 있습니다.

 

우리 일행은 4명이라서 쭈꾸미 철판 4인분을 주문했고, 사장님이 추천해 주시는대로 삼겹살 2개, 계란찜, 치즈 1개, 어묵과 떡을 추가 사리로 주문했습니다.

 

사장님인지는 모르겠지만 서빙하시는 아주머니도 친절하셔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보니 여기에 들어가는 양념장을 배우기 위해 천만원을 들였다고 나오네요.

어떤 맛인지 궁금합니다. ㅎㅎ

 

반찬들 모두 정갈하고 맛있었습니다.

소주와 막걸리, 맥주 3가지 주류도 함께 주문했네요.

 

별도로 주문한 계란찜은 무르지 않고, 짜자름한 맛으로 잘 만들었네요.

계란찜 하나만으로도 맛집 인정할 만합니다.

 

아래쪽에 쭈꾸미와 양념장이 끓기 시작하면 삼겹살 등 사리랑 비벼서 골고루 익게 섞어줍니다.

쭈꾸미가 제법 많이 들어가 있어요.

 

신 쭈꾸미랑순두부전문의 쭈꾸미철판은 매콤하면서 자꾸 먹혀 정말 맛있어서 술안주로 최고입니다.

많이 매콤해서 땀 흘리며 먹었네요.

천만원 들여 배웠다는 양념맛, 뭔가 달라도 다른 것 같습니다. 

 

쭈꾸미철판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입니다.

쭈꾸미 철판과 술과 볶음밥으로 마무리했는데, 배도 충분히 불러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고 나왔습니다.

 

요식업 소상공인들의 재기를 위해 열심히 그리고 진심을 다해 노력하는 백종원 씨를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어 어느 순간부터 백종원 팬이 되어 있는 저를 발견했는데요.

각종 요리 레시피나 프로그램을 일부러 찾아보는 정도까지 와 있습니다.ㅎㅎ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식당 중 처음으로 방문한 쭈꾸미랑순두부 전문 가게는 기대한 만큼 만족한 식당이었네요.

마포 공덕동 맛집, 쭈꾸미랑순두부에서 맛있는 식사, 회식을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우리는 맛있는 식사를 하고 근처에 새로 생긴 비파티세리 공덕점으로 카페로 이동했네요.

 

마포 공덕역 카페, 비파티세리 공덕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