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코로나19 지원금 계산기 - 서울시 간편조회 서비스

by 휴식같은 친구 2020. 4. 27.
반응형

코로나19 지원금 계산기 - 서울시 간편조회 서비스

 

 

코로나19로 국가적인 재난상황에서 정부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는 각종 지원대책을 쏱아 붓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사안이 중대하다는 반증일 텐데요.

 

여러 지원 대책들이 과연 나에게 해당이 될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듯합니다.

 

때마침 서울시에서는 정부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코로나19 각종 지원금 대상이 되는지 판별해 주는 계산기를 선보였습니다.

실질적으로 소득수준에 따른 코로나 지원금 대상자가 되는지 확인하는 곳이 있으면 좋겠지만, 이렇게나마 나와서 대상자 유무를 판별할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코로나19 지원금 계산기 - 서울시 간편조회 서비스를 통해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국가 한시생계지원금, 아동돌봄쿠폰 등 지원금 대상유무를 알려주고 있어서 공유합니다.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 국가 긴급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등에 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나는 대상이 될까?

 긴급재난지원금(긴급생활지원금) - 소득하위 70% 기준 대상 및 신청방법

아동돌봄쿠폰 대상자/사용방법/사용처

 

서울시는 4월 24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긴급복지 지원 대상 여부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코로나19 지원금 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시민들이 서울시와 정부 부처 등이 지급하는 각종 코로나19 지원금들 중 나에게 해당되는 내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는데요.

 

 

지원금 조회 방법코로나19 특별페이지‘생활정보>코로나19 지원금 확인’ 메뉴를 클릭해 가구원수, 저소득층 해당여부, 소득금 등의 기본 정보만 입력하면 지원금 대상여부와 지원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지원금의 신청방법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서 시민들이 쉽고 빠르게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의 경우 바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현재 확인할 수 있는 긴급복지 지원금은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국가긴급 재난지원금, 국가 한시생계지원금, 아동돌봄쿠폰(아동수당), 정부 긴급복지지원제도, 서울형 긴급복지 등 총 6종류입니다.

 

위 예시 화면은 가구원수가 5인이고, 아동수당 대상자가 없으며, 저소득층에 해당되지 않는 가구가 근로소득 200만 원, 재산소득 100만 원인 경우 확인할 수 있는 모의계산 결과 화면입니다.

 

모의계산 결과이므로 입력한 자료에 기초해서 표시해 주므로, 단순 참고용으로만 사용하면 되고요.

애매모호할 경우에는 각 지원금에 일단 신청해보는 방법도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검색을 해 봤는데 국가긴급 재난지원금 외에는 해당사항이 없네요.

그래도 저보다 어려운 사람들이 혜택을 받고 국가경제가 나아진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황비 대상자가 된다면 신청서류란에 신청하기 버튼이 있어 바로 신청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 지원대책 등에 대한 설명들도 나와 있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국가긴급 재난지원금, 국가 한시생계지원금에 대한 지원대상과 지원내용, 신청방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아동돌봄쿠폰, 정부 긴급복지지원제도, 서울형 긴급복지 등의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한 번에 코로나 지원금을 확인해 볼 수 있어 유용한 사이트임에 틀림없습니다.

아직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등을 신청하지 않은 분들을 서둘러 신청하시고, 코로나19 극복에 동참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