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제주공항 이용정보(주차장, 흡연실, 렌트카셔틀버스)

by 휴식같은 친구 2020. 6. 29.

길었던 제주여행 8박 9일 일정을 마무리하는 의미로 제주공항 이용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주공항은 제주시 용담동에 위치하는 국제공항으로 1942년 일본의 육군비행장으로 건설되어 1946년 민간공항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국내노선 11개, 국제노선 8개 노선을 운영 중인데요.

제주여행의 시작점이자 마무리하는 곳이 바로 제주공항입니다.

제주공항 주차장 정보, 흡연실과 렌트카 종합정보센터에서 렌터카 셔틀버스 타는 곳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제주도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으로 8개의 유인도, 55개의 무인도와 행정구역상 가장 작은 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제주공항 밖으로 나오면 가장 먼저 보이는 야자수 나무

이국적인 풍경에 제주도에 온 기분이 드는 배경이기도 하네요.

제주공항 주차장 주차정보

제주공항에는 2,400여 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데요.

주차장 주차요금은 최초 30분에 600원, 초과 10분당 200원입니다.

장기주차의 경우 월~목요일엔 10,000원, 금~일요일과 공휴일엔 15,000원이네요.

주차장 할인대상은 장애인차량, 국가유공자, 장애인차량, 다자녀가정 차량, 경차, 저공해 자동차 등은 50% 할인이 됩니다.

제주공항 도착홈 모습

예전에는 제주공항 렌터카 종합안내센터에서 차량을 인수했었는데요.

공항 입구 쪽 차량정체가 극심해지면서 몇 년 전부터는 렌트카 셔틀버스를 운행하여 회사에서 직접 렌트카를 수령하도록 바뀌었습니다.

렌터카 셔틀버스 타는 곳은 원래 5번 게이트로 나가면 되는데, 현재는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3번 게이트로 나가게 유도되어 있습니다.

게이트로 나가 신호를 건너 우측으로 이동하면 렌트카 하우스가 보입니다.

각 주차구획선은 제주도 렌트카 회사의 셔틀버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렌트한 회사의 주차 구획선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가서 차량을 인수받으면 된답니다.

렌트카 셔틀버스 타는 곳에서 바라본 제주공항 모습

제주공항 흡연실은 실외에 한 곳이 있습니다.

제주공항 1층 1번 게이트로 나오면서 좌측 300여 미터 지점에 위치하니 흡연자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주공항에서 바라본 한라산 풍경

날씨가 맑은 날엔 이렇게 한라산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제주공항 출발층인 2층에 있는 LED 조형물

제주공항 각 항공사 매표소 모습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제주관광이 심각한 타격을 받고 있는데, 하루빨리 종식되어 예전의 생활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면세점 모습

황금연휴가 지난 시점이지만 제주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려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모습입니다.

저녁 8시 비행기라 마침 제주 서쪽엔 일몰이 시작하고 있습니다.

잠시 활주로 쪽으로 해가 지는 모습을 구경했네요.

제주여행은 많이 왔지만 이번만큼 오래 머문 적은 없었네요.

코로나로 인해 전국 다른 곳을 가기가 좀 그래서 휴양차 방문은 했는데요.

해변과 오름 위주로 그래도 많이 구경하며 맛있는 것을 먹고 즐기다 가는 것 같습니다.

언제 와도 좋은 제주도.

남들처럼 제주도 로망이 생기면서 정말 노후에는 제주도 와서 살고 싶은 생각이 더 들었던 시간들이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제주여행기 읽어주신 구독자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