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상도 여행

부산 해운대(미포) 유람선 이용안내

by 휴식같은 친구 2020. 12. 5.
반응형

부산 해운대 유람선 이용안내

 

 

지난주 부산에 일이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금년에만 벌써 세 번째 방문이네요.

 

평일 오후 시간이 남아서 초근에 오픈한 블루라인파크에 다녀오기 위해 해운대 미포에 갔습니다.

해운대 미포는 해운대 동북쪽에 자리잡은 와우산(소가 누워있는 것 같이 보인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의 꼬리 부분에 해당하는 갯가라서 지어진 이름인데요.

 

미늘, 미암이라고도 부르는데, 와우산이 바다에 몰입되면서 형성된 해운대해수욕장 끝에 있는 암석 포구 부분을 말하죠.

 

1978년부터 오륙도를 오가는 유람선을 탈 수 있는 해운대 미포유람선이 생겼습니다.

잠시 시간이 나서 해운대유람선 선착장을 자밋 구경하며, 해운대 유람선 운행 시간표와 운행요금(가격)을 정리했습니다.

 

해운대관광유람선을 매표하고 타는 건물 모습입니다.

마라도 횟집도 겸하고 있네요.

 

블루라인파크 아래쪽 바다에 인접해 있습니다.

 

 

미포에는 소규모 아항과 마을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해운대 해수욕장 동쪽 끝단에 자리하고 있어 현재는 호텔과 크고 작은 횟집들이 들어서 있습니다.

예부터 성게, 고동이 많이 잡히기로 유명했고, 망상어, 감성돔 등의 낚시터로 유명한 곳이었죠.

 

차가운 겨울날씨이기도 하고, 운행시간이 아니라서 대합실엔 아무도 안 계시네요.

 

해운대 유람선 선착장에서 바라본 풍경

 

해운대 해수욕장 풍경

 

전방에 해운대해수욕장과 동백섬이 보이는 풍경이고, 좌측으로는 오륙도가 보이는 희미하게 보이는 풍경입니다.

두 달 전에 오륙도 스카이워크에 다녀왔는데, 바로 그 전망이네요.

 

해파랑길과 남파랑길의 시작점, 오륙도 전망 오륙도 스카이워크

부산 해운대 동백섬(동백공원) 및 누리마루 APEC하우스 산책

 

해운대 미포유람선 운항시간은 평일엔 1시간 30분 간격, 주말엔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고, 주간과 야간 운항코스가 다르게 운행되고 있습니다.

주간운항코스는 오륙도를 오가는데 소요시간은 1시간 10분, 야간운항코스는 광안대교를 다녀오는데 50분 정도 소요됩니다.

 

해운대 관광유람선 시간표

 

평일 주간은 10:00, 11:30, 13:00, 14:30, 16:00, 17:00이며, 야간은 수시운항이 이루어집니다.

주말 및 공휴일 주간은 10:00~17:00까지 매 시각 정시에 출발하고, 야간은 손님의 유무에 따라 수시로 운항하고 있네요.

 

해운대유람선 가격(요금)대인 28,000원, 소인 16,000원인데요.

지금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가 이벤트(대인 22,000, 소인 13,000원)가 진행 중입니다.

 

 

온라인으로 예약할 경우 해운대유람선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대인 및 청소년) 18,000원, 소인은 9,000원으로 할인폭이 크니 이용하실 경우엔 온라인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주간(오륙도)과 야간(광안대교) 이용 가격은 모두 동일합니다.

 

해운대 유람선 주간코스는 해운대 유람선 선착장 ▶ 동백섬 ▶ 광안대교 ▶ 이기대 ▶ 오륙도 ▶ 선착장 회항으로 70분이 소요되고,

해운대 유람선 야간코스는 해운대 유람선 선착장 ▶ 동백섬(누리마루) ▶ 광안대교 ▶ 광안리 해수욕장 ▶ 선착장 회항으로 50분이 소요됩니다.

 

신분증은 필수로 지참해야 탑승할 수 있고, 탑승 전 승선명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참고로 매년 10월 하순에는 부산불꽃축제가 열리는데요,

이때는 불꽃축제를 관람할 수 있는 유람선 가격이 129,000원이라고 하네요.

비싸긴 하지만 특별한 이벤트로 멋진 부산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