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충청도 여행

제천 청풍랜드 번지점프와 집라인, 청풍호 유람선 이용안내

by 휴식같은 친구 2022. 6. 18.
반응형

제천 청풍랜드 번지점프와 집라인, 청풍호 유람선 이용안내

 

 

제천 여행의 필수코스 청풍호.

청풍호반 케이블카를 타고 가서 비봉산에서 청풍호를 바라보고, 충주댐 건설로 수몰된 문화유적지를 모아 조성한 청풍 문화재단지를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제천 가볼만한 곳, 청풍호반 케이블카 타고 바라본 청풍호 풍경

제천 청풍 문화재단지(1/2) 입장료 및 주차장, 제천 유물전시관과 수몰역사관

청풍명월의 고장, 제천 청풍 문화재단지(2/2) 한벽루와 망월산성과 망월루

 

청풍호를 그냥 빠져나오기가 아쉬워 청풍랜드에 들렀습니다.

액티비티를 즐기기엔 너무 무섭고(?) 액티비티를 즐기는 사람들을 보러 갔다는 게 바른 표현일 듯하네요. ㅎㅎ

 

청풍랜드에는 번지점프와 집라인을 타는 놀이기구가 있고, 청풍호 유람선을 타는 곳이 있습니다.

청풍호 관광지를 둘러보고 나니 목도 마르고 해서 잠시 청풍호 유람선과 청풍랜드에 들러 구경했습니다.

 

청풍랜드 입구

국내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62m의 번지점프와 빅스윙, 이젝션시트, 집라인을 보유한 멀티타워형 레저스포츠 단지입니다.

2002년 4월에 개장했다고 하니 운영한 지 만 20년이 막 지났네요.

 

 

이 외에도 162m까지 솟아오르는 수경분수와 매점, 인공폭포, 산책로, 조각공원, 유람선 등이 있습니다.

 

청풍랜드 주차장에 들어 서니 거대한 번지점프대와 집라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청풍호와 이를 가로지르는 청풍대교 모습

 

청풍랜드 입구에는 청풍호 유람선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청풍랜드 선착장에서 출발하여 구담봉과 옥순봉, 금수산과 월악산, 정방사 등의 절경지를 둘러보는 1시간 20분 코스의 유람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10:00~16:30까지 평일에는 5회, 주말에는 9회 정도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청평호 유람선 요금은 중학생 이상 15,000원, 12개월~초등생은 9,000원이며, 미리 온라인 예약 시에는 각각 11,900원, 8,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절기 11~3월 중순은 휴무)

 

청풍랜드 매점 및 티켓팅 장소

 

청풍랜드에서 운영하는 4가지 스포츠는 번지점프, 빅스윙, 이젝션시트, 집라인입니다.

 

번지점프는 국내 최고 높이인 62미터이며 체중이 40~105kg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커플 점프는 불가능합니다.

빅스윙은 슈퍼맨 자세로 방원을 그리며 하늘을 나는 놀이기구로 2~4명이 탑승가능한 기구입니다.

이젝션시트는 새총의 원리로 쏘아 올리는 놀이기구로 40~95kg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2인씩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집라인은 편도 700미터 구간으로 15~110kg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 가지 모두 해 보지는 않았고 사실 다소 무서워서 시도도 못하겠더라고요.

한 번 타보면 정말 신날 것 같기는 합니다. ㅎㅎ

 

청풍랜드 이용요금

 

번지점프 60,000원, 집라인 35,000원, 빅스윙 25,000원, 이젝션시트 25,000원

패키지요금도 있으니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가 있는지 파악해서 할인가로 구입하면 좋겠네요.

 

번지점프 부가서비스

말목 번지점프는 10,000원 추가, 타워 동행서비스 5,000원,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서비스 10,000원 등이 있습니다.

 

한쪽에선 번지점프를, 한쪽에선 빅스윙을 하고 있네요.

 

빅스윙은 직접 영상으로 찍어 봤습니다.

오~~너무 무서울 듯...

 

청풍호 수경분수

 

정말 높이 올라가는 분수네요.

 

맞은편은 집라인 도착지가 있는 곳입니다.

집라인을 타고난 후 이곳까지 다시 픽업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번지 점프하는 사람

보는 것만으로도 스릴 가득~~~~

 

익스트림 스포츠에 자신있는 분들은 즐거운 놀이기구가 아닌가 싶네요.

 

청풍랜드 주변으로 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 유람선, 청풍리조트, KBS찰영장, SBS 촬영장 등과 청풍호와 비봉산 케이블카 등이 있으니 함께 즐기시면 무척 좋은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