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인천경기 여행

초중고생 직업체험관, 한국 잡월드 이용정보(예약, 주차장)

by 휴식같은 친구 2023. 3. 23.
반응형

초중고생 직업체험관, 한국 잡월드 이용정보(예약, 주차장)

 

 

지난 주말에 성남에 있는 한국 잡월드에 딸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사춘기에 접어드니 공부도 안하려고 하고, 툭하면 짜증내고 갈수록 태산인 딸아이입니다.

 

공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미래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체험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싶어 중학교에 들어가면 한 번 가보려고 계획하다가 이번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한국 잡월드는 초등학생 등의 어린이부터 중학생과 고등학생들의 청소년들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우리나라 최대 직업체험관인데요.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진로 및 직업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에 고용노동부 산하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규모가 정말 크고 다양한 직업세계 체험과 숙련기술까지 체험해 볼 수 있어 살아있는 직업체험관이라고 할 수 있겠더군요.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의 종합직업체험관한국 잡월드 예약 및 이용료, 주차장 등 이용정보를 정리했습니다.

 

한국 잡월드는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연면적 38,796m²로 만들어진 고용노동부 산하의 직업체험관으로 2012년에 개관했습니다.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탄천 옆(수인분당선 수내역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개관할 당시에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했는데, 지금은 시간이 지나 다소 여유롭게 체험할 수 있더군요.

 

 

4세부터 10세까지의 어린이, 11세에서 18세까지의 중고등학생인 청소년들의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만든 시설이죠.

 

한국 잡월드는 부모님과 함께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방문하여 주차장도 무척 넓습니다.

 

한국 잡월드 주차장 안내

 

처음 60분은 무료, 이후 2시간까지 4,000원의 요금이 발생하고, 이후 60분마다 3,000원의 요금이 더해집니다.

하루 최대 주차요금은 20,000원이며, 한국 잡월드 체험관 이용객들은 하루 4,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도 봄이 오고 있습니다.

매화꽃과 산수유가 살포시 꽃망울을 터트리고 있네요.

 

한국 잡월드 앞 광장 모습

 

한국 잡월드에는 다음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1. 진로설계관(2층)

초 5~고 3학년 대상으로 놀이형 진로적성검사와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알아보고 맞춤형 직업과 진로정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2. 어린이체험관(3층)

5세~초등 4학년 학생까지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42개 체험실, 54개 직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4시간 동안 자신이 원하는 체험실을 선택해 놀이형 직업을 체험하게 됩니다.

 

3. 청소년체험관(3층)

초등 5학년~고등 3학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3개의 기획체험실을 포함해 총 44개의 체험실, 76개 직종을 갖추고 있습니다.

실제 직업현장과 비슷하게 만든 공간에서 역할연기 방식을 직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4. 메카이브 만들기 체험관(4~5층)

누구나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금속, 목공, 섬유, 유리, 채색, 자유 등 6개 개별 클래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구매한 재료를 이용하여 상상으로 만들기를 진행하는 곳입니다.

 

 

5. 숙련기술체험관(별관)

초등 5학년~고등 3학년을 대상으로 3개 테마, 10개 체험실로 이루어진 공간인데요.

건축, 창호제작, 자수공예, 가구제작, 매듭, 미용, 전통탈, 인장공예, 도자공예, 통신분야, 배첩, 한지공예, 오죽공예, 목공예, 표면처리, 실내장식, 가구제작, 패션디자인, 판금, 기계제작 등 실제 숙련기술을 직접 체험해 보는 곳입니다.

 

한국 잡월드 정문으로 들어서니 웅장한 로비 모습이 압도적입니다.

미래세계에 온 듯한 기분이 나네요. ㅎㅎ

 

한국 잡월드 층별 안내

 

1층에는 나래울극장, 한울강당, 창의실

2층에는 안내데스크 및 매표소, 진로설계관, 푸드코트, 유아놀이실

3층에는 어린이체험관과 청소년체험관

4~5층에는 카페와 메카이브 만들기 체험관

 

1층 나래울극장과 한울강당

 

옆에는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이라는 주제로 전시장이 있습니다.

 

1층 포토존

 

포토존

 

2층 매표소

 

한국 잡월드는 예약제로 운영하며, 예약 후 남는 인원은 현장에서 발권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기있는 직업체험관은 마감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예약 후 이용을 권유해 드립니다.

 

특히 청소년 체험관은 시간대별 체험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44개 체험 중에 어떤 직업체험을 할 것인지 미리 정해두고 방문해야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한국 잡월드 예약방법

 

한국 잡월드 홈페이지 회원가입 - 어린이/청소년/숙련기술/메카이브 등 선택하여 예약 진행

어린이체험관은 1부(09:30~13:30), 2부(14:30~18:30)로 두 파트로 나누어져 있고,

청소년체험관은 10:00, 11:20, 13:20, 14:40, 16:00 등 5부로 1시간씩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체험관은 44개 체험 중 하루에 최대로 체험할 수 있는 직업은 5개인 것입니다.

우리 딸아이는 우주센터와 레스토랑 체험 등 2개를 했습니다.

 

한국 잡월드 이용료

 

어린이체험관(48개월~초등 4학년)

1, 2부 각각 어린이 18,000원, 보호자 9,000원

1, 2부 종일요금은 어린이 33,000원, 보호자 14,000원

 

청소년체험관(초등 5학년~고등 3학년)

첫 회차 9,000원, 추가 회차당 6,000원(3개 신청 시 9+6+6=21,000원)

 

진로설계관(초등 5학년~고등 3학년)

놀이형 재능흥미검사 3,000원

 

숙련기술체험관(초등 5학년~고등 3학년)

1, 2부 운영하며, 홍보/역사실은 자유관람

체험실은 5,000원

 

메카이브 만들기체험관(누구나)

체험료 상이

 

 

예약 시 홈페이지에서 하나씩 체험바구니에 담으며 시간대로 예약해 나가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예약 후 매표소에서 예약자 이름을 말하면 이런 명찰을 목에 걸고 이용하면 됩니다.

 

인공지능존

 

3층에서 바라본 한국 잡월드 로비

개방감 완전 좋네요.

 

어린이체험관

입장이 끝난 상태라 한산한 모습입니다.

 

어린이체험관 안내도

 

3층에서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음료반입이 가능하네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은행, 소방관, 인테리어, 병원, 신문사, 화가, 드론, 택배 등 54개 직종의 체험 중에서 원하는 체험을 선택해서 하면 됩니다.

 

어린이체험관 시간표

체험 종류가 54개나 되니 원하는 체험 위주로 미리 계획을 짜서 방문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조이숍

어린이체험관 발권하면 50조이를 받게 되는데, 그 조이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공간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청소년체험관입니다.

 

창소년체험관과 메카이브 만들기체험관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잡월드 - 청소년체험관과 메카이브 이용안내

 

창소년체험관에는 항공조종사 및 승무원, 법원, 경호회사, 119안전센터, 소방서, 패션, 레스토랑, 미용실, 녹음스튜디오, 공예방, 메이크업, 코딩랩, 로봇공학, 모터스포츠, 우주센터 등 무려 44개 체험실, 76개의 직종이 있습니다.

 

하루에 5부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어서 1일 최대 5개 직종까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 2~3개가 적당해 보이고, 관심있는 분야가 많다면 2~3일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각 부당 1시간 체험, 20분 휴식을 사이클로 하고 있습니다.

각 부 중간에 보호자 투어를 10분 정도 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체험관 입구에 있는 항공사 조종관과 승무원 체험실 모습

 

청소년체험관은 현장에서 패찰을 대고 추가로 남은 좌석에 대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토요일 방문했는데 대부분 여유가 있었으나, 인기 직종의 경우 마감되는 경우도 있더군요.

 

오후 어린이체험관 입장하는 사람들로 인산인해

 

그리고 별도로 진로탐색 프로그램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적응력 향상을 위한 뜻밖의 진로, 퀴즈 미래직업, 퓨처스, 소중한 직업가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한국 잡월드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이용가능하며, 당일 어린이체험관과 청소년체험관 이용고객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한국 잡월드 본관 2층 푸드코트 옆으로 빠져나가면 숙련기술체험관이 있습니다.

 

산업현장에 꼭 필요한 3대 숙련기술을 체험하면서 청소년들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미래의 가능성을 열어가는 신개념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숙련명품전시관과 홍보/역사실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로봇플레이, 메카츠로닉스 챌린지 등의 첨단기술과 토목, 냉동공조, 항공정비, 전기차, 연금술, 주니어목공, 금속공예, 요리까지 기초기술과 전통기술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의 진로가 이런 분야로 확실하다면 청소년체험관보다는 이곳, 숙련기술체험관을 예약 후 체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국 잡월드 2층에 있는 푸드코트인 푸드 더 테이블과 편의점, 카페 등

 

한국 잡월드 카페와 푸드코트, 편의점 등에 관한 내용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잡월드 카페 커몬베이 및 식당 등 편의시설 정보

 

딸아이가 체험한 우주센터와 레스토랑 체험

매우 만족스러운 체험을 하고 나왔는데, 체험이 끝나면 체험활동 보고서가 주어집니다.

 

레스토랑에서 체험하며 만든 소고기 스튜는 맛있는 간식으로 먹었습니다.

 

 

한국 잡월드는 오픈했다는 소식만 듣고, 딸아이가 중학생이 될 때 방문해야겠다고 생각하다가 입학 후에 방문했는데요.

직업체험관답게 다양한 진로체험을 할 수 있고,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체험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좋더군요.

아이들의 만족도도 무척 좋아 보이고 해서, 다음에 친구들과 다시 방문해서 다른 체험을 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초등학생이나 중고교생 청소년을 둔 가정이라면 아직 진로를 결정하지 못했을 경우 한국 잡월드에서 체험해 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