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다음 검색노출 누락현상, 무모한 도전의 결과

by 휴식같은 친구 2018. 11. 29.
반응형

다음 검색노출 누락현상, 무모한 도전의 결과

 

 

블로그를 실컷 작성했는데 검색엔진인 다음(Daum) 이나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면 정말 속상합니다.

저도 몇 번 블로그 검색노출 누락이 발생하여 다음 고객센터에 질의하여 검색이 되도록 조치를 취했었는데요.

 

이번에 하나의 포스트가 검색이 되지 않길레 다시 다음 고객센에 문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답변은 'No' 였습니다.

조금 당혹스럽네요.ㅎㅎ

 

 그래서 노출을 시키기 위한 다른 방법이 없나 싶어서 새로운 시도를 했는데요.

 

기존에 작성된 포스트를 다시 예약해서 노출이 되게 하면 검색엔진이 다시 평가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과연 그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요?

검색노출 누락에서 벗어나 노출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다음 고객센터에서 온 내용입니다.

 

"Daum 검색 품질 정책 및 복합적인 요소들에 의해 노출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어 저희 쪽에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일정 기준에 만족하지 않는 블로그의 게시글은 검색 결과에 노출하지 않는 점 양해 바랍니다."

 

 

사용자에게 미치는 부정적 영향과 불법/스팸/어뷰징(비정상적인 행위)에 대해 복합적인 요소로 검토가 진행되며, 청소년 유해, 스팸/어뷰징(비정상적인 행위), 과도한 광고, 중복, 저작권 위배, 개인정보 노출 게시물 등이 발견될 경우 검색 노출이 제한될 수 있는 점 참고 바랍니다.

 

검색에서 거부된 포스트는 아래의 글입니다.

 

미세먼지 원인과 예보, 대책에 대해서

 

왜 검색노출 누락현상이 발생했을까 생각해 봤습니다.

 

첫 번째 든 생각은 과도하게 많은 광고를 넣은 것 같았고, 두 번째는 제목에 미세먼지란 단어를 세 번 반복해서 넣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첫 번째, 미세먼지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글자가 많고 상대적으로 이미지는 적어서 중간 중간에 자동삽입광고를 달다 보니 5개 정도가 달린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자동삽입광고를 본문 안에 보통 1개, 많으면 두 개를 달았는데 이번에 무리는 했나 봅니다. ㅎㅎ

그래서 자동삽입광고를 2개로 줄이고 수정을 했습니다.

 

 

 

두 번째, 제목에 미세먼지가 세 번이나 반복되어 미세먼지 단어를 하나만 남겨두고 수정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작성했던 포스트를 다시 수정에 들어가 가까운 시간에 볼 수 있게 위 사진과 같이 예약을 걸어 봤습니다.

 

블로그 이웃 분들은 저번에 봤던 글인데 왜 다시 올라왔지 혼란스러웠을 것 같습니다.ㅎㅎ

본의 아니게 죄송~^^

 

위 그림은 미세먼지에 대한 검색을 해 봤을 때 검색해도 노출이 되고 있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약시간이 되어 블로그 글은 발행이 되었습니다.

5분, 10분, 15분...

검색해봐도 달라진 상황은 없네요...ㅠㅠ

 

다음 검색 로봇을 너무 가볍게 본 것 같습니다.ㅎㅎ

 

 

결론적으로 발행된 블로그 글이 노출에서 제외되고,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해도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그 글은 포기해야 한다는걸 배웠네요.

 

한번 어뷰징 된 글은 계속해서 노출이 안됩니다.

혹시 저 같은 분이 있으면 헛수고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적어 봤습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