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서울시청 스케이트장)에서 즐거운 방학을~

by 휴식같은 친구 2019. 1. 22.
728x90
반응형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서울시청 스케이트장)에서 즐거운 방학을~



지난 일요일, 반짝 추위로 미세먼지가 걷히자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을 찾았습니다.

딸 아이가 방학을 맞아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겨울방학 특강을 받았는데요.


특강을 얼마나 열심히 받았는지 테스트(?)도 하고, 방학을 본격적으로 즐기기 위해서 찾았습니다.ㅎㅎ

날씨는 약간 쌀쌀했지만 이제는 지긋지긋한 미세먼지가 있는 것 보다는 나아 보입니다.


전날 미세먼지 주의보로 서울시청 스케이트장이 폐쇄되어서 그런지 스케이트장을 이용하는 분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미세먼지로 며칠 간 폐쇄했음에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개장 한 달 만에 7만 명이 넘게 찾았다고 합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모습


오후 2시 조금 넘어서 갔는데 앞 타임은 마감이 되고 오후 4시 타임에 탈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는 비상저감조치 발령시에는 운영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초미세먼지주의보 2시간 이상 지속될 경우에는 운영 회차까지 운영 후부터 중단된다고 하네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2


스케이트 대여하는 곳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3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운영시간표


일~목요일엔 10:00 ~ 21:30까지 운영하고, 금~토, 공휴일에는 10:00~23:00까지 한 타임 더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스케이트는 1시간 타고, 30분 휴식 형태로 운영되고 있고요.

계속 타려면 매 타임별로 티케팅을 해야 합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이용요금타임 별 1,000원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경로우대자는 50% 할인)


입장료만 지불하면 스케이트 대여는 물론 안전모와 무릎보호대 등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답니다.


너무 저렴해서 참 좋죠.ㅎㅎ


기타 스케이트 보조기구를 임대하면 시간당 3,000원, 보관함은 500원, 장갑은 1,000원, 양말 1,500원, 핫팩 1,000원 등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4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30% 할인은 제로페이


제로페이로 결재 시 아이스링크 입장권을 30% 할인(700원)해 주는데요.

매표소 잘 보이는 곳에 바코드가 있어야 하는데 보이지 않아서 제로페이 결재는 하지 못했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예약 및 제로페이 할인으로 즐기자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5


컬링체험도 할 수가 있는데요.


1월 2일부터 2월 10일까지 현장 선착순 20명만 1,000원의 입장료로 컬링자유이용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

평일 6회차, 주말 7~8회차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본격적인 컬링체험을 원하시면 홈페이지에서 컬링체험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월~목요일엔 50분씩, 4회 강습에 20,000원, 주말엔 주 2회강습에 10,000원입니다.


컬링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6


컬링장 시간표입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7


티케팅을 했으면 안전모 착용은 기본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8


그리고 무릎보호대도 착용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9


도착한 시간엔 휴식시간이라 스케이트장이 휑합니다.


4시 타임이라 서울시청 서울도서관에서 책 좀 읽다가 나와서 즐겼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10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11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시설들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매점인데요.

떡볶이와 오뎅, 소떡소떡 등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도 제로페이로 결재가 가능한데 저도 제로페이로 결재했습니다.ㅎㅎ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12


휴식시간이라 빈 자리가 없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13


이곳은 사진 인화를 해주고 VR 체험을 할 수 있는 유료공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14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모습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15


운영사무실 옆엔 DJ부스가 있는데요.

사연과 신청곡을 주면 스케이트장 운영시간에 방송을 해 준다고 합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16


이곳은 컬링체험존입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17


이곳은 어린이용 아이스링크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18


이곳은 성인용 아이스링크 입니다.

물론 어린이들도 탈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19


4시 타임이 시작되어 입장권 제시 후 입장했습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20


스케이트를 타다 보면 추운 줄도 모르고 타게 됩니다.

전 20분 정도만 타다가 나오고 딸 아이는 40분 정도 타고 나온 듯...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21


아이들 겨울방학도 이제 며칠 남지 않은 듯 하네요.

겨울방학에는 이런 겨울 스포츠로 즐겨보는 것도 좋은 듯 합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_22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강습을 받았지만 겁이 많아서 아직까지 쌩쌩 달리지는 못하지만 스케이트에 대한 자신감은 붙은 모습이네요.


겨울방학 가기 전에 아이와 함께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신나게 즐겨보세요~~



지도 크게 보기
2019.1.2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태평로1가 54-3 |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