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샤오미 공기청정기 샤오미 미에어프로 이용후기 및 미홈 연결

by 휴식같은 친구 2019. 3. 22.
반응형

샤오미 공기청정기 샤오미 미에어프로 이용후기 및 미홈 연결

 

 

우리나라의 대기질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의 30~40%는 중국에서 건너온다고 하는데 중국은 나 몰라라 하는 형국이고, 미세먼지는 인체에 악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참 난감하고 미칠 지경입니다.

 

그 동안은 저는 솔직히 미세먼지에 대해서 그리 신경쓰지 않고 살았네요.

공기청정기는 생각도 안하고, 남들 다하는 마스크도 거의 착용을 안할정도였으니깐요.

 

그런데 지난 3월 1일부터 6일까지 수도권에 내려진 사상초유의 6일 연속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보고 이대로 있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절로 났습니다.

 

미세먼지 원인과 예보, 대책에 대해서

 

그래서 부랴부랴 공기청정기라도 구입해야겠다 싶어 알아보다가 주위에서 샤오미 공기청정기가 가성비 짱이라는 말을 듣고 Q10에서 직구로 구입을 했습니다.

 

중국으로 인해 고통받는 미세먼지인데 아이러니하게 중국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다니 조금은 찜찜하지만 국산제품 가격에 비해 많이 저렴하고 성능도 좋다고 해서 구입을 했네요.

 

샤오미 공기청정기 기종 중에서 최근에 나오기도 하고, 조금 넓은 공간을 커버할 수 있다는 샤오미 미에어프로를 구입했는데요.

미에어프로 사용법과 필터 교체 방법, 그리고 미홈 스마트폰 연결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구입한 샤오미공기청정기 미에어프로 모습입니다.

 

 

 

높이는 74cm, 넓이는 26cm, 무게는 9kg, 사용면적은 최대 60평방미터로 18평 정도 미세먼지를 처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PM2.5 걸러줌)

18평 정도면 30평형대 아파트 거실은 충분히 커버가 가능합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_2

Q10에서 주문한지 정확히 10일 만에 받았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_3

생각보다 큰 등치와 무게입니다.

하얀색이라 집에 두기에는 무난하고, 예술품을 디자인한다는 마음으로 만들어 두고 보기에도 무난해 보입니다.

아래쪽에서 공기를 빨아들이고, 위쪽 팬을 통해 미세먼지가 걸려진 공기가 나오는데요.

 

아래쪽 흡입구 앞뒤좌우는 10~20cm정도 여유공간을 둬야 원활하게 공기를 흡입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

Q10에 올라와 있는 샤오미프로 공기청정기

142$, 173,000원(관세포함)에 올라와 있는데요.

 

국내 쇼핑몰에서는 보통 21만원 ~ 23만원 정도 형성되어 있어서 4~6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Q10 회원가입을 하니 2만원 할인쿠폰까지 받아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국내에서 공기청정기 구입하려면 이 정도로는 어림도 없는데 저렴하긴 하네요.

 

 

 

물론 해외직구이다 보니 배송기간은 국내 쇼핑몰에서 2~3일에 비해 Q10에서 구입하면 10일 정도는 감안해야 합니다.

기존 샤오미 미에어2에 비해 정화 면적이 40% 정도 늘어났고, 우리나라 코드에 맞는 돼지코까지 증정해 줍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_2

샤오미 공기청정기 뿐만 아니라 부수적으로 옵션들을 추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통 미에어프로는 5개월에 한 번씩 필터를 교체해 줘야 합니다.

그린필터 1개는 27,600원, 2개는 51,700원인데 전 2개를 추가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집안 어느 곳이나 이동이 편리한 이동휠이 9,200원, 장착하면 가습기까지 가능한 가습기헤더프로는 43,600원에 구입할 수 있는데 전 제외하고 주문했습니다.

 

여성분들이라면 이동휠을 추가하기를 권하고, 가습기 없는 가정에서는 가습기헤더프로를 권할 만 하겠습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_3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프로와 필터 2개를 결재하니 Q10 할인쿠폰을 적용해서 204,400원에 결재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_4

그리고 이후 중국에서 선적해서 한국에 입항, 통관심사, 반출 등의 내용은 배송조회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_4

그리고 인천항에서 나와 택배가 도착하기까지 걸린 시간은 총 10일이 소요되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_5

설명문

 

포장을 뜯고, 공기청정기 뒷쪽 하단의 손잡이를 당기면 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아래쪽 코드에 연결하고 위쪽 전원을 누르면 끝!~

너무 간단한거 아냐? ㅎㅎ

 

샤오미 미에어프로_6

우리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돼지코 콘센트도 포함이 되어 있네요.

 

샤오미 미에어프로_7

그리고 안쪽에 필터가 들어 있는데, 샤오미 미에어프로 필터교체하는 방법은 너무 간단합니다.

 

 

 

아래쪽 레버를 좌측으로 돌리면 둥근 필터가 분리되고, 다시 필터를 장착할 때에는 필터를 넣고 레버를 우측으로 돌리면 고정이 됩니다.

 

우리나라 공기청정기는 보통 2~3개의 필터를 장착하는데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하나에 통합하여 장착하니 누구나 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게 만든 점이 좋습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_8

필터를 빼 낸 모습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는 보통 5개월 정도 사용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사용하는 시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나중에 미홈 앱에 연결하면 사용기한을 별도로 표시해 주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_9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프로 사용법 또한 너무 심플합니다.

 

위쪽에 정화된 공기배출기에 보면 버튼이 있는데 전원버튼입니다.

한번 누르면 전원이 들어오고,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집니다.

 

그리고 전원이 들어온 상태애서 한번 누르면 야간(취침)모드, 또 한번 누르면 터보기능으로 원거리에 있는 미세먼지까지 제가할 수 있고, 다시 한번 더 누르면 자동모드로 돌아오는 등 3단계 모드가 있습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_10

전면의 OLED 액정모습인데요.

액정으로 공기의 질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궁금증 해결에 정말 편리합니다.

 

실내공기표시중심으로 pm2.5의 농도, 온도와 습도, 와이파이 표시, 오토/취침/터보 기능표시까지 보입니다.

 

현재 사진은 PM2.5 미세먼지 농도가 30, 온도는 17도, 습도는 60%, 와이파이 연결되어 있고, 오토로 작동중이라는 의미네요.

 

 

 

OLED 액정에 둥글게 표시되어 있는 녹색은 현재공기등급을 표시하는데요.

녹색은 공기질 좋음, 주황색은 가벼운 오염, 빨간색은 공기오염이 나쁨 등 3단계 색으로 표시됩니다.

 

또한 OLED 액정은 자동밝기 기능이 탑재되어 액정이 주위의 빛의 양에 따라 음영의 밝기도 자동으로 제어가 됩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_11

미에어프로 뒷면은 OLED 등을 끄는 버튼인데 굳이 사용할 일은 없을 듯합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기능이 있는데, 와이파이를 리셋할 때 위에 있는 전원버튼과 이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5초 정도 있으면 됩니다.

 

샤오미 미에어프로_12

미세먼지 농도를 제대로 체크하나 싶어 미세먼지가 조금 있는 날 창문을 여니 농도 수치가 금새 올라갑니다.

오~신기방기~~~ ㅎㅎ

 

샤오미 미홈

이제 공기청정기 가동은 됐고, 공기청정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서 원격조정을 할 수 있으므로 미홈을 설치하고 미에어프로 연결을 시도했습니다.

 

샤오미에서는 전자제품들을 미홈(Mi Home)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어디서나 원격조정이 가능하다는 사실, 사물인터넷을 구현한다고나 할까요?

 

이런 제품은 듣기만 하고, 이번에 처음 접하다 보니 신기하네요.

 

샤오미 미홈_2

구글플레이에서 미홈을 검색하고 설치합니다.

 

샤오미 미홈_3

설치 후 실행하면 국가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중국본토'를 선택해야 합니다.

(직구라서 당연히 중국판이며, 연결은 중국판을 기준으로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중국판은 OLED에 한자가 나오며, 글로벌판은 영어로 표시)

 

 

 

처음엔 당연히 대한민국을 선택해서 기기를 찾아 설치를 하려고 했는데, 아무리 시도를 해도 기기 찾는 것조차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 검색해서 마침내 해결했습니다.

 

저와 같이 미홈연결이 되지 않고, 시간 초과되었다는 메세지만 뜨는 등 고생한 분들이 대부분인 듯 합니다.

 

샤오미 미홈_4

미홈연결(스마트폰 연결) 방법 

 

1. 미홈어플에 기기가 등록되어 있으면 작제, 로그아웃

2. 이곳을 클릭하여 미홈 계정탈퇴

3. 미홈 어플삭제 후 재설치

 

샤오미 미홈_5

설치한 미홈을 실행합니다.

 

다른방법으로 로그인 ▶ 비밀번호 로그인 ▶ 가입 클릭

 

국가 지역설정은 China로 설정, 아래 +86은 클릭하여 South Korea 선택(+82로 변경됨)

그리고 그 옆에 전화번호를 입력(010의 첫 0은 제외, 1012345678 형식으로 입력)

 

그 옆에 Create Mi Account 클릭

그러면 휴대폰으로 문자가 오고, 인증번호를 입력

Next 클릭

 

 

 

그리고 비밀번호를 두 번 입력하면 끝!

 

이제 로그인하면 됩니다.

휴대전화번호(첫 0을 뺀 번호, 1012345678)와 방금 입력한 패스워드 입력

 

샤오미 미홈_6

이제 기기를 추가하면 됩니다.


미홈(Mi Home)에서는 공기청정기나 로봇청소기, AI스피커, 카메라, 조명기기 등 샤오미 제품들을 와이파이로 연결하여 제어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입니다.

 

샤오미 미홈_7

이런 화면이 나오면 작업확인됨 체크 후 다음을 클릭

 

샤오미 미홈_8

자동으로 샤오미 미에어프로를 찾아줄 겁니다.

이를 터치합니다.

 

샤오미 미홈_9

이제 와이파이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요.

집의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있으면 비밀번호를 입력해 줍니다.

 

참고로 와이파이는 주파수 2.4GHz로 설정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가정의 와이파이는 2.4로 설정되어 있을 듯한데, 와이파이 이름을 클릭하면 주파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주파수 설정은 무선마법사를 이용하면 됨. 모르시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찾아보세요)

 

샤오미 미홈_10

그러면 연결됨과 기기로 정보 전송 성공하였습니다가 표시되고 기기를 네트워크에 연결 중...이라고 뜹니다.

 

여기서 종종 시간 초과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그럴 경우 미홈을 닫고 다시 시작해서 반복하다보니 설치까지 끝나더라구요.

 

아직 샤오미 미홈연결이 잘 안되다 보니 불안정한 모습입니다.

 

샤오미 미홈 연결

우여곡절 끝에 기기 추가까지 모두 완료했습니다.

근 1시간 넘게 시달렸네요.ㅎㅎ

 

샤오미 미홈 연결_2

마지막으로 공기청정기 이름과 위치를 선택하면 되는데 기본으로 해도 무방합니다.

미홈을 스마트폰에 연결시키기 위해서 참고한 글은 아래를 클릭하면 됩니다.

 

샤오미 스토리 네이버카페,  샤오미 미에어 미홈 앱연결 시간초과 시 해결방법

 

샤오미 공기청정기_4

드디어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프로와 스마트폰 연결이 완료되어 나오는 화면입니다. ㅎㅎ

이제 집에서도, 밖에서도 미홈 앱을 통해 공기청정기 작동을 마음대로 할 수가 있답니다.

 

전원을 끄고 켤 수 있고,  자동모드, 야간 취침모드, 선호를 길게 누르면 커버 가능한 면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남은필터(일) 기간은 필터 교체예정일이 남은 일자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륙의 실수라고 일컫는 샤오미 공기청정기, 생각보다 똑똑하고 가성비가 뛰어나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