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안국역 북촌 한옥카페, 어니언(Onion) 안국

by 휴식같은 친구 2019. 6. 8.
728x90
반응형

안국역 북촌 한옥카페, 어니언(Onion) 안국



2016년 성수동에서 시작한 어니언(Onion) 카페북촌한옥마을 입구인 안국역에 새로 오픈(3월)을 했는데요.


점심식사를 근처에서 하고 어니언 카페 빵이 맛있다고 해서 잠깐 들렀네요.

요즘 인스타에서 핫하게 뜨고 있는 곳이 바로 어니언카페인 듯...


성수동에서 시작한 카페 어니언에는 가보지 못했지만 주위 사람들로부터 커피와 빵이 제법 맛있어서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안국역 한옥카페 어니언(Onion) 풍경을 담았는데, 한옥의 기풍이 그대로 느껴지는 분위기가 제법 좋았습니다.



안국 어니언 카페(Cafe Onion)북촌한옥마을로 진입하는 안국역 3번 출구에서 40미터 전방에서 좌회전하면 좌측에 ONION이라고 적힌 대문이 나옵니다.


원래 이곳은 포도청이 있던 자린데, 그 이후에 한의원, 요정, 한정식집으로 운영하다가 이번에 어니언 카페로 오픈했다고 합니다.



대문으로 들어서면 보이는 어니언 카페 마당 모습



제가 방문한 날은 1년 중 먼지가 정말 하나도 보이지 않을 정도의 청명한 날씨였습니다.


주말에 이런 날씨가 돼야 놀러 다닐 기분이 나는데 평일엔 근무한다고 사무실에 있어야 해서 아쉽습니다. ㅎㅎ


성수동 어니언이 1호점이고, 미아 어니언이 2호점, 안국역 어니언이 3호점으로 오픈한 곳이네요.



안국 어니언 카페 주차장별도로 없으니 다른 곳에 주차하고 오셔야 합니다.


어니언 바로 앞에 현대 계동 사옥(와룡동 3-16)이 있는데 그곳에 주차 가능합니다.

시간당 4,000원(최초 30분 2,000원, 추가 15분당 1000원, 현금만 가능)이며, 주변 주차장도 비슷합니다.


어니언 안국 영업시간월~금 평일에는 07:00~21:00, 토~일에는 09:00~21:00까지입니다.

(마지막 주문은 마감 30분 전까지)


너무 일찍 여는 건 아닌가? ㅎㅎ

휴무일은 없고 연중무휴로 영업하네요.




입구에 적힌 블랙 프로젝트(Black Project)?

읽어봐도 블랙 프로젝트가 뭔지는 모르겠네요.ㅠㅠ



안국 어니언카페 입구모습


야외 테이블이 있어서 테이크 아웃으로 이곳에서 차를 마셔도 될 것 같네요.




입구로 들어서면 한옥이 딱 나옵니다.

이곳은  'ㅁ'자형 한옥배치인데요. 

'ㅁ'자라 아담하고 포근한 느낌이 드는 한옥입니다.


좌측과 전방 공간은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고, 우측의 두 공간은 빵과 차를 주문하는 공간배치입니다. 



전방 한옥 지붕에 걸린 onion

하늘이 맑고 청명하니 뭐든 찍기만 하면 작품사진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한옥배치 자체가 스팟이라 사진찍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주말엔 정말 많은 손님이 찾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한옥 뼈대와 기둥은 그대로 두고, 아래쪽만 모두 통유리로 바꾸어 어디서나 내외부를 볼 수 있고, 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옥너머로 현대식 건물인 현대그룹 계동사옥과 잘 어울리네요.



차를 주문하고 빵을 계산하는 곳



빵 종류들입니다.

평소에 보기 힘든 다양하고 특이한 빵 종류가 많더라고요.



원하는 빵을 골라 가져가서 계산 후 드시면 됩니다.



인절미빵(4000), 햄버터 샌드위치 바게트(6000)

가장 우측에 있는 것은 딸기 바라기(5000)



바삭초코, 초코티(4500), 서리태스콘

그리고 그 옆에는 허니매생이·감태라고 하는데 어떤 맛인지 궁금은 하네요.


특이한 비주얼의 빵인 것은 확실하네요.ㅎㅎ



가장 왼쪽은 서리태 스콘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그 옆에 특이한 빵은 호밀빵, 작은 것(5000)과 큰 것(10000)으로 있고, 옆에 있는 건 마카다미아류스틱이라고 적혀 있네요.




벽면 디스플레이

어니언 굿즈와 머그잔 등을 전시 판매하고 있어요.


안국 어니언 카페 음료 가격아메리카노가 4,500원, 에스프레소 4,000원, 마끼아또 5,000원, 플랫화이트 5,000원, 카페라떼 5,000원 등 커피 종류가 많은 편입니다.



천장모습인데 전통한옥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호밀빵과 몇 가지 빵을 사서 먹었는데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대부분 프랜차이즈 빵들이 단맛과 짠맛이 강한데 이곳의 빵은 그리 강렬한 맛이 아니라서 좋았습니다.


요즘 핫하다는 안국역 어니언 카페는 위치도 좋아서 앞으로 인기가 더 많아질 듯 합니다.

북촌한옥마을 방문할 때 한 번 들러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9.5.2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종로구 계동 146-1 | 어니언 안국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