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348

문래근린공원 봄풍경 및 주차장 안내 문래근린공원 봄풍경 및 주차장 안내 문래근린공원은 1982년 문래 1동에 개원한 공원인데요. 다목적운동장과 산책로 체육시설, 팔각정, 연못, 분수대 등이 있는 시민들의 휴식공간입니다. 공원이 들어서기 전에는 5.16 군사정변의 발상지인 육군 6관구 사령부가 주둔했었고, 1970년대에는 수도군단사령부의 전신인 경인 위수사령부가 있었다고 합니다.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산책하고 운동하는 주민들이 많이 있는 문래공원, 문래근린공원의 봄풍경과 공영주차장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문래근린공원은 홈플러스 영등포점 맞은편에 위치하는데요. 지하철 2호선 문래역 1번 출구 앞이 바로 문래근린공원입니다. 문래근린공원 앞쪽에 문래창작촌이 있으니 같이 둘러보시면 좋습니다. 문래창작촌 / 문래예술촌 구경하기 문래근린공원 공영주차.. 2020. 4. 21.
목동역맛집, 진미즉석해물야채떡볶이 목동역맛집, 진미즉석해물야채떡볶이 나들이 갔다가 귀가하는 길에 지인으로부터 목동역 근처에 맛있는 즉석떡볶이 가게가 있다고 해서 포장해서 먹었는데요. 40년 전통의 진미즉석해물야채떡볶이라는 가게입니다. 주소는 신정동이지만 목동과 생활권이 같은 목동역 7번 출구 골목에 위치하고, 진명여고 근처에 있어서 진명여고 맛집으로 많이 알려진 듯합니다. 일명 진명여고 인생떡볶이집이라고. ㅎㅎ 성남 40년 전통이라고 적힌 걸 보니 성남에서 처음으로 즉석떡볶이로 시작하여 목동에도 차린 모양입니다. 목동역 맛집, 진미즉석해물야채떡볶이 후기입니다. 진미즉석해물야채떡볶이는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하고, 목동역 7번 출구 50미터 정도 전방에서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면 보입니다. 코로나19로 식당들이 한가한데 비해 골목에 있으면서도 .. 2020. 4. 20.
피자 알볼로(Pizza Alvolo) 당산점, 포장할인으로 맛있게~~ 피자 알볼로(Pizza Alvolo) 당산점, 포장할인으로 맛있게~~ 코로나19로 외부 나들이는 억제하며, 식사도 외식한 지가 얼마나 되었는지... 지난 주말에 집 근처에 있는 피자 알볼로(Pizza Alvolo)에서 포테이토피자를 포장 할인해서 먹었는데요. 주로 피자헛이나 미스터피자만 주문해서 먹다가 처음으로 알볼로 피자를 먹었는데, 의외로 맛있네요. 가격은 별 차이가 나지 않지만 흑미 도우라 너무 맛있어서 앞으로 피자 알볼로 단골이 될 것 같습니다.ㅎㅎ 집 근처에 있는데 여태 이곳에서 먹어볼 생각을 하지 않았네요.ㅠㅠ 제가 방문해서 포장해서 가져온 매장은 피자 알볼로 당산점입니다. 피자 알볼로 당산점(T. 02-2634-8495)은 당산역과 영등포구청역 사이에 있는데요. 영등포구청 사거리 북쪽 150.. 2020. 4. 18.
당산공원 및 영등포구청역 환승센터 주차장 이용안내 당산공원 및 영등포구청역 환승센터 주차장 이용안내 화창한 봄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야외 나들이가 뜸한 요즘, 집에 있다가 답답하여 잠시 바람 쐬러 당산공원에 나왔습니다. 당산공원은 영등포구청 옆, 영등포구청역과 인접해 있는 공원인데요. 조그만 산책로와 지압보도, 놀이터와 분수대 등의 시설이 있어 지역 주민들의 휴식터로 주로 이용하는 공원입니다. 봄꽃이 활짝 피었다가 지는 시기의 당산공원 풍경과 영등포구청역 환승공영주차장 이용정보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당산공원 모습 당산공원은 동네 공원이라 규모는 크지 않지만, 올망졸망 예쁜 공원입니다. 영등포구청 모습 구청 앞이 바로 당산공원이네요. 영등포구청 앞 마당 화단에는 예쁜 꽃들이 가득 피었습니다. 예쁜 튤립꽃들 그리고 그 앞엔 영등포 보건소에서 운.. 2020. 4. 17.
백련사와 백련산 봄 풍경 백련사와 백련산 봄 풍경 홍은동 명지중 근처에 볼일이 있어 잠시 들렀는데요. 명지고등학교 뒤 쪽에 백련사와 백련산이 있어서 잠시 올라갔다 왔습니다. 그리 높지 않아 잠시 올라가서 서울도심 풍경을 바라보기 좋았던 백련산, 이곳에도 봄꽃이 가득해서 나들이 다녀오기 좋은 곳이더군요. 잠시 산행하면서 찍은 백련사와 백련산 근린공원의 봄풍경을 담았습니다. 백련산에서 바라본 응암동 풍경 백련산은 백련사라는 절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응봉이라고도 하는데, 옛날 왕족들이 매를 날리며 사냥을 즐기던 매바위가 있어서 그렇게 불렸다고 합니다. (백련산 높이 215.5m) 응봉의 이름이 유래한 매바위는 도시화와 더불어 그 흔적이 사라졌지만, 응암동의 상징인 매바위가 있어야겠다는 생각에 백련산 정상 은평정 아래에 있는 매.. 2020. 4. 16.
문래창작촌 / 문래예술촌 구경하기 문래창작촌 / 문래예술촌 구경하기 평일 늦은 오후, 집에 있다가 바람 좀 쐬러 나왔다가 문래창작촌/문래예술촌까지 걸어왔네요. 문래동은 일제강점기에 방적공장이 들어서면서 공장과의 인연이 깊어진 곳인데요. 당시 방적기계를 '물래'라고 부르면서 이곳의 지명인 '문래동'이 자리 잡혔다고 합니다. 이후 철강공장, 철제상이 이곳에 밀집했고, 현재는 예술가들이 몰리면서 예술과 철공소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재탄생되었죠. 평일에는 철공소들의 풍경을 볼 수 있고, 주말이 되면 철공소와 예술촌이 공존하는 모습을 사진에 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문래창작촌은 지하철 2호선 문래역 7번 출구로 나와 200여 미터만 걸으면 나옵니다. 안내도에서 보는것 처럼 곳곳에 예술공간으로 자리한 곳들을 많이 볼 수 있답니다. 문래.. 2020. 4. 15.
봄꽃종류 관찰 (영산홍/황매화/미스김라일락/벚꽃/진달래 등) 봄꽃 종류 관찰(영산홍/황매화/벚꽃/미스김라일락/진달래 등) 지난 주말에 동네근처 공원에 딸아이와 함께 인라인을 타러 다녀왔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모두가 그렇듯이 여행은 꿈도 꾸지 못하고 있어 답답함이 밀려옵니다.ㅎㅎ 봄이 어느새 중반을 지나고 있고, 일찍 핀 봄꽃들은 마무리 단계에 있는 걸 보니 아쉽기만 합니다. 이제 내년을 기약해야 하는 봄꽃, 아무 걱정없이 바라볼 수 있는 것들에 감사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봄꽃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인라인 타면서 공원에 있는 봄꽃들을 찍어 봤네요. 꽃 이름 외우는건 언제나 어렵습니다. 아래 적은 꽃 이름이 잘못 알고 있을 수도 있으니 참고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봄꽃 종류 알아보기 수 많은 식물들 중에서 봄에 피는 꽃들이 어떤 것들이 .. 2020. 4. 14.
서서울호수공원 봄풍경(주차장 정보) 서서울호수공원 봄풍경(주차장 정보) 코로나19 확진자가 빠르게 줄어들고 있어 정말 천만다행입니다. 오랜 시간 집콕하면서 답답해하는 국민들의 생활습관이 많이 변화되고 있는데요. 최근 구글조사에 따르면 공원이나 야외로 나가는 분들이 예전보다 오히려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실내활동을 피하고 답답한 마음을 야외에서 풀고자 하는 마음이 강한 이유겠지요. 지난 주말 약속이 있어 저도 서서울호수공원에 잠시 다녀왔습니다. 서서울 호수공원은 원래 신월정수장으로 사용하던 곳을 리모델링하여 2009년에 친환경 공원으로 개장한 양천구민과 강서구민을 위한 공원인데요. 꽃으로 가득한 공원에서 바람쐬고 산책하러 나온 분들이 정말 많더군요. 서서울 호수공원의 봄풍경을 담았습니다. 도시테마공원인 서서울호수공원은 양천구 .. 2020. 4. 9.
살곶이체육공원과 살곶이다리 풍경 살곶이체육공원과 살곶이다리 풍경 성동구에서 살곶이 체육공원에서 자동차극장을 한다길레 예약해서 보고 왔는데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 살곶이 자동차극장 영화 상영 전 오후 늦은 시간에 잠시 살곶이 체육공원과 살곶이다리를 둘러봤습니다. 봄꽃이 가득 핀 살곶이체육공원에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있어도 나들이 나온 분들이 제법 있네요. 살곶이다리와 살곶이 체육공원은 예전에 서울에 올라와서 처음 정착한 동네인데요. 5~6년 살면서 산책을 많이 왔던 곳이라 정겹게 느껴지는 곳이네요. 살곶이는 청계천이 한강으로 흘러드는 지금의 성동구 왕십리, 한양대학교에서 내려다 보이는 개울 부근입니다. 살곶이 체육공원과 살곶이다리는 청계천과 중랑천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합니다. 한양대학교 남쪽 아래 둔치에 조성된 공원입니다. 살곶이.. 2020. 4. 7.
안양천 벚꽃 개화 현황 안양천 벚꽃 개화 현황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려도 봄은 다시 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며칠 동안 집에만 있다보니 좀이 쑤셔서 안양천 산책을 잠시 다녀왔네요. 보통 때보다 훨씬 많아진 안양천을 찾는 사람들, 안양천 벚꽃축제는 진즉 취소되고, 안양천 벚꽃 관람을 자제해 달라는 지자체의 현수막이 이곳저곳 붙어 있지만, 잠시 답답함을 해소하려는 시민들을 어쩔 순 없나 봅니다. 약간의 자책감도 있었지만 마스크를 단단히 쓰고 잠시 안양천 벚꽃을 보고 와서 사진으로 남겨봅니다. 집에서 안양천으로 가는 길목엔 벌써 벚꽃이 활짝 피었네요. 코로나만 아니라면 마음껏 봄꽃을 즐기겠지만 너무 아쉬운 생각이 드는 장면입니다. ㅠㅠ 안양천 개나리꽃도 만개~ 봄이 오면서 곳곳에 초록물결이 더욱 진해진 모습입니다. 안양천.. 2020. 3. 29.
뚝섬한강공원 정보(주차장, 자전거대여소, 뚝섬수영장/눈썰매장) 뚝섬한강공원 정보(주차장, 자전거대여소, 뚝섬수영장/눈썰매장) 오늘은 서울에 있는 한강공원 정보를 하나 더 정리했습니다. 광진구 뚝섬유원지역이 있는 뚝섬한강공원입니다. 뚝섬한강공원은 예전에 성수동에 4년 가량 살면서 주말이면 자주 방문했던 공원이라 개인적으로 익숙한 곳이기도 합니다. 지난주 저녁시간에 답답해서 잠시 나들이 다녀온 곳인데요. 코로나19로 외출이 뜸한 요즘, 어딜가나 한적한 모습은 아직까지는 낯선 풍경입니다. 뚝섬한강공원 야경과 주차장, 자전거대여소 등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한강공원에 대한 정보는 뚝섬 한강공원이 벌써 8번째 인 듯합니다. 이촌한강공원 정보(주차장, 자전거대여, 한강예술공원 등) 잠실 한강공원 정보(주차장, 자전거, 수영장) 강서한강공원 정보(주차장, 자전거), 강서습.. 2020. 3. 28.
압구정 하루(돈까스/냉모밀맛집) 종로직영점, 익선동 맛집 인정 압구정 하루(돈까스/냉모밀맛집) 종로직영점, 익선동 맛집 인정 오늘은 익선동 맛집인 압구정하루 종로직영점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돈까스와 냉모밀 맛집으로 소문난 곳인데요. 아실만한 분들은 다 아실 겁니다. 압구정 로데오거리에서 돈까스, 모밀전문점으로 인정받고, 익선동한옥마을까지 진출한 식당입니다. 2019년 3월에 개업한 듯... 회사 근처에 있어서 점심시간에 종종 이용하고 있는데, 소문난대로 부들부들한 돈까스와 시원하고 맛있는 냉모밀이 일품인 맛집입니다. 압구정하루 종로직영점 이용후기입니다. 압구정하루는 종로구 익선동 한옥골목에 위치하는데요. 종로3가역 6번 출구 후방 골목으로 들어와서 돈의동 갈매기살 골목에서 좌측 북쪽방향 골목으로 쭉 직진하여 150여 가면 있습니다. 아래쪽 약도를 참고해서 갈래길만.. 2020. 3. 20.
봄소식이 들려오는 안양천 풍경/ 서울벚꽃 개화시기 안양천 풍경/ 서울벚꽃 개화시기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는 듯합니다. 곳곳에 봄이 왔음을 알리는 꽃소식들이 들리는데, 마음 놓고 나가지도 못하네요. 2주째 재택근무, 집에 있는 것도 지겨워서 마스크 쓰고 잠시 집 근처 안양천을 다녀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어서 사람들이 별로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안양천에 산책하거나 자전거를 타는 등 나들이 나온 사람들이 제법 많아서 살짝 놀랬습니다. 그제 기사를 보니 코로나19로 인해 여의도 벚꽃축제가 개장 16년 만에 처음으로 취소됐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제주도에서는 따뜻한 기온으로 기상관측 이래 가장 빠르게 진달래가 폈다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어서어서 코로나19가 진정되어 봄을 마음껏 즐기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 2020. 3. 14.
[공덕역 맛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쭈꾸미랑순두부 전문' [공덕역맛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쭈꾸미랑순두부 전문' 오늘은 제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인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오는 식당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반가운 지인들과 방문해서 맛있는 쭈꾸미철판을 먹고 왔는데요. 지난 2018년 3월 23일, 백종원의 골목식당 세 번째 이야기(11회~15회)인 공덕동 소담길에 있는 '신 쭈꾸미랑순두부 전문'이라는 가게입니다. 매콤한 쭈꾸미와 순두부를 전문으로 하는 식당인데 식사와 술안주로 맛있게 먹고 나왔습니다. 공덕동 맛집, 백종원의 골목식당 '쭈꾸미랑순두부 전문' 후기입니다. 신 쭈꾸미랑순두부 전문은 공덕동 소담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쭈꾸미랑순두부 영업시간은 11:00~22:00 휴무일은 토요일과 일요일이었는데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이후로 영업을 하고 있는 듯합니다.. 2020. 3. 1.
조선왕릉 태릉·강릉(태강릉) 조선왕릉 태릉·강릉(태강릉) 지난 주말에 노원구 공릉동에 있는 조선왕릉 태릉과 강릉을 다녀왔습니다. 남한 내에 있는 조선왕릉은 총 40기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다녀온 왕릉은 총 30개 이상은 되는 것 같습니다. 조선왕릉 총정리 (분포, 구성, 관람안내) 조선왕릉 태릉은 조선 11대 중종의 비였던 문정왕후의 단릉이 있고, 강릉은 조선 13대 명종과 인순왕후의 쌍릉입니다. 조선왕릉 태릉과 강릉 이야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조선왕릉은 총 120기에 이르는데 능이 42기, 원이 14기, 묘가 64기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왕과 왕비의 능은 남한에 40기, 북한에 2기(태조 원비 신의왕후의 묘인 제릉과 정종과 정인왕후의 묘인 후릉)가 있고, 남한에 있는 40기의 능이 2009년 6월 30일에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 2020. 2.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