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기도 북부.인천시 여행

[인천가볼만한곳] 인천송도 센트럴파크 G-타워(G Tower) 전망대

by 휴식같은 친구 2017. 8. 3.
반응형

이국적인 도시 인천송도 센트럴파크를 다녀왔는데요.

 

처음 방문한 사람들은 송도 센트럴파크의 이국적인 모습에 놀라는 곳입니다.

하늘을 향해 높이 솟은 고층 빌딩들, 예쁜 디자인의 호텔들, 그사이를 흐르는 강에서의 보트와 카누, 그 주위를 선택하는 사람들의 모습은 분명 우리나라에 흔치 않은 곳입니다.

 

그 중에서 무료로 개방되어 송도의 전망을 볼 수 있는 G타워에 올라갔습니다. 

 

 2013년에 준공되었는데 아시아 최초로 유치한 UN 국제기구 본사 중 GCF(녹색기후기금)가 입주해 있는 빌딩입니다.

 

송도 센트럴파크 내에 자리하고 있는 G타워는 원래 '아이타워'였는데 명칭사용에 현대산업개발과 상표권 문제가 있었고,  GCF(녹색기후기금) 유치를 위해 GCF의 앞 글자를 따와 G타워(G Tower)로 명칭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빆에서 보이는 G 타워 전경입니다.

건물도 특이하게 생겼네요.

 

 

2015년 3월부터 최상층인 33층에 송도국제도시의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개발 및 성과를 안내하는 IFEZ(인천자유경제구역) 홍보관을 개관했고, 누구나 올라가서 볼 수 있는 송도 무료전망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무료개방시간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는 09:00 ~ 20:00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09:00 ~ 18:00까지 오픈하고 있습니다.

 

G타워에 가서 엘리베이터를 타니 한 30초 정도 올라가니 금세 도착합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인천경제자유구역의 홍보영상이 상영되고 있습니다.

 

시야가 확 튀인 송도 센트럴파크 전망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우리나라 같지 않고 외국에 나와 있는 것 같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는 14만여평으로 축구장 56배, 여의도 공원 2배 면적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해수공원으로 바닷물을 정화해서 1급수 상태로 호수로 끌어들여 1.8km에 달하는 수로를 흐르게 한다니 놀랍습니다.

 

저 멀리 있는 높은 건물은 동북아 트레이드타워라고 하네요.

동쪽 긑인 동북아트레이드타워 앞에 있는 이스트보트하우스에서 카누와 카약, 전기보트, 파티보트, SUP보트 등을 탈 수 있고 자전거 대여소도 있습니다.

 

강을 가르며 카약을 해도 재미있고, 자전거를 타고 공원 한 바퀴를 돌아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수상택시를 타고 20분 동안 공원풍경을 관람할 수도 있고 송도 한옥마을도 있어서 산책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는 곳입니다.

지타워 전망대에 올라가면 동서남북 4방향으로 전망을 모두 볼 수 있고 인천대교도 시야에 잡힙니다.

 

센트럴파크 주차장최조 1시간에 1,000원, 이후 30분당 500원이고, 1일 주차요금은 5,000원입니다.

주말엔 도로 근처에 주차해도 딱지는 끊지 않더라고요.

 

 

이스트보트 하우스 요금을 알아보겠습니다.

 

패밀리보트는 배터리로 충전해서 자동차처럼 운전할 수 있는데 5명(성인 4, 소인1)까지 30분 타는데 35,000원입니다.

투명카약3명(성인2, 소인1)이 40분을 타는데 25,000원

카약 3명(성인2, 소인1)이 50분을 타는데 25,000원

카누3명이 50분 타는데 25,000원

SUP(Stand Up Paddle Board)는 선 채로 패들을 저어 나가는 보트인데 1명이 1시간 타는데 10,000원입니다.

 

위 사진은 LG G5 스마트폰으로 135도 광각으로 찍어 봤습니다.

우리는 낮에 방문해서 야경을 못 봤는데 다음에는 밤에 가서 야경을 담아봐야겠어요.

인천 야경을 볼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참고로 센트럴파크 야경을 볼 수 있는 포인트는 이스트보트하우스가 있는 선셋카페라고 합니다.

1층은 카누, 카약, 보트 선착장이고, 2층엔 푸드카페, 3층은 전망데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원한 전망을 보고 내려와 딸아이와 함께 자전거도 타고 센트럴파크 한 바퀴 산책까지 했네요.

 

도심의 이런 뷰가 또 있을까?

시간 되시면 한 번은 방문해볼 만한 곳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