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DDP 서울라이트(Seoul Light) 빛축제 in 동대문디자인플라자

by 휴식같은 친구 2019. 12. 24.
반응형

DDP 서울라이트(Seoul Light) in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연말을 맞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라이트 불빛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저번 주에 소식을 접하고 지난 일요일에 다녀왔습니다.

 

서울라이트(Seoul Light)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창작기술로 이색적인 건물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건물 자체를 공공 스크린으로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는 빛 축제입니다.

 

해가 지고 DDP에 어둠이 내리면 은빛의 굴곡진 외관에 화려한 빛과 영상, 음악이 결합된 대형 라이트쇼가 펼쳐집니다 

DDP는 자하 하디드가 설계했는데, 건물 외벽 전면이 거대한 전시장이 되는 것이죠.

 

연말 나들이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DDP 빛축제, 서울라이트를 감상해 보겠습니다.

 

서울라이트 DDP 빛 축제를 구경하기 위해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찾고 있었습니다.

압도적인 빛축제에 눈을 뗄 수 없는 역동적인  장면에 정말 즐거운 시간이 되는 것 같네요.

 

DDP 서울라이트(Seoul Light)는 12월 20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건물 외벽에서 계속됩니다.

서울라이트 첫 해인 올해 주제는 '서울 해몽'으로 서울과 동대문의 역사와 현재, 미래를 데이터 시각화 콘텐츠로 보여주는데요.

 

 

 

터키 출신의 세계적인 미디어 디자이너 레픽 아나돌(Refik Anadol)이 메인작가로 참여하고, AI를 활용한 미디어 파사드 연출은 민세희 씨가 총감독을 맡아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라이트는 서울과 동대문의 과거를 보여주는 사진과 시민들이 직접 찍은 서울사진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기술로 해석, 재조합하여 빛과 영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서울라이트가 시작되기 전의 DDP.

 

겨울에는 아무래도 관광객이 크게 줄어드는데 겨울철의 대표적인 야간 관광콘텐츠로 운영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는데요.

앞으로 DDP 빛축제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지역발전을 꾀할 목적인 듯합니다.

 

서울라이트는 저녁 7시부터 10시(매일 4회)까지 매 정시에 시작하는데요.

서울라이트 빛축제 소요시간은 약 16분 정도 됩니다.

 

24~25일에는 크리스마스 시민 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하여 보여주고, 12월 31일에는 카운트다운과 근하신년 영상이 연출될 예정입니다.

 

서울라이트 명당자리는 어디일까요?

서울라이트를 보려면 동대문 헬로 APM과 밀리오레 맞은편으로 가면 됩니다.

그쪽 DDP 외관(220미터)에서 연출이 되는데요.

 

 

 

위 도로가에서 보려면 난간에 딱 붙어야 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DDP 어울림마당으로 내려가는 쪽에서 보면 됩니다.

 

저는 내려가는 입구 방향에서 찍었습니다.

헬로 APM이나 밀리오레 고층에 올라가서 보면 잘 보일 것 같기는 합니다.

 

건물 전체가 도화지가 되는 양 화려한 빛 축제가 시작됩니다.

음악과 함께 전개되어 생동감도 느껴집니다.

 

거대한 건물벽면이 시시각각 변하는 모습이 신기방기 합니다.

 

세계 최대의 3차원 비정형 건축물이라는 평가를 받는 DDP.

특이하고 이색적인 건축물에 영상이 돌아가니 더욱 멋지네요.

 

흡사 우주선 같은 외형입니다.

정말 화려한 서울라이트 불빛축제장입니다.

 

서울라이트는 16분 정도 진행되고 마무리됩니다.

 

서울라이트가 끝나자마자 어울림마당 무대에서는 하이서울 패션쇼가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서울라이트 빛축제 외에도 DDP일원에서는 서울라이트마켓이 열리고 있는데요.

디자인, 공예, 생활용품, 패션 디자이너 등 270여 개 업체가 참여하여 밤 10시까지 진행됩니다.

 

서울라이트는 앞으로 동대문의 희망이 되어주기를 기대하고 있는데요.

세계적 디자인 콘텐츠로 동대문과 서울의 새로운 야경 축제가 되기를 바래 봅니다.

 

서울라이트는 오는 1월 3일까지 진행되니, 가족과 혹은 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즐거운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