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종각맛집 동원참치 인사점, 참치맛집이네요

by 휴식같은 친구 2020. 1. 18.
반응형

종각맛집 동원참치 인사점, 참치맛집이네요

 

 

대학 친구들 모임이 있어서 조용히 대화하며 술 한잔 기울일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발견한 곳,

동원참치 인사점 이야기입니다.

 

인사동 동원참치서울시가 추천한 종각맛집으로 선정되었고, 2015년 서울시 위생등급 AAA로 채택된 식당으로, 맛과 청결 부분이 우수한 참치 전문점입니다 

이곳은 일식 40년 및 인터콘티넨탈 호텔출신 조리장의 탁월한 재료선정과 요리실력으로 종로 내 제대로 된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더군요.

 

네이버 파워블로거 선정 종로맛집으로 제법 소문이 나서 망설임 없이 예약하고 방문했는데, 다소 가격이 있었지만 깔끔하고 정말 맛있는 참치를 부위별로 2회 리필까지 하면서 맛있게 먹은 집이네요.

 

종각 참치맛집인 동원참치 인사점 후기입니다.

 

인사동 동원참치 인사점조계사앞 사거리 동쪽방향으로 200여 미터 들어가면 좌측 편에 위치합니다.

종각역 3-1번 출구로 나가서 200여 미터 가고, 그쪽에서 우측으로 200여 미터 들어가면 되죠.

 

가게는 지하에 있고, 주차장은 가게 앞에 무료주차가 가능합니다.

복잡한 종로 종각 시내에 주차할 공간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축복(?)입니다. ㅎㅎ

 

 

동원참치 인사점 영업시간은 평일 11:00~22:00, 토요일은 12:00~22:00입니다.

휴무일은 일요일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 모습

다도기를 올려놓아 고급스러움을 표현한 듯합니다.

 

입구에 붙어있는 주방장 이력

쉐라톤 워커힐 출신의 주방장과 호텔조리학을 전공한 두 요리사가 있습니다.

 

이런 집은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ㅎㅎ

 

동원참치 인사점 메뉴

참치모형에 메뉴를 적었네요.

 

 

정식메뉴로 혼마구로정식(35,000), 동원정식세트(30,000), 장어정식(25,000), 새우정식(15,00))

식사메뉴로는 모둠초밥, 숙성생참치초밥, 생대구탕, 특회덮밥, 알탕, 고등어구이, 메로탕, 민어탕 등이 있어서 점심에 들러도 좋겠어요.

디너메뉴로는 눈다랑어(45,000), 참다랑어 숙성참치(58,000/88,000), 쉐프스페셜(120,000) 등이 있는데 비싸서 선택의 여지없이 눈다랑어로 주문했네요.

 

가장 먼저 나온 건 작은 국수였는데 구수하니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서비스로 나온 연어회와 다른 회 종류는 이름을 모르겠음

야들야들 정말 부드럽고 맛있더군요.

 

그리고 우리가 주문한 눈다랑어 세트메뉴입니다.

비주얼 끝내주죠?

 

 

5인분으로 나온 부위별 참치인데 이렇게 2회까지 무료로 리필해 먹을 수 있습니다.

참치는 겨자를 살짝 올리고 무순, 생강과 함께 먹어야 참치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급 참치는 그렇게 먹고, 약간 떨어지는 부위는 김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두텁게 썬 참치는 정말 부드럽게 넘어가더군요.

참치를 별로 즐겨먹는 편이 아닌 제가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다른 참치 가게에서 먹던 맛 하고는 질적으로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참치 가격이 비싼 이유가 여기에 있네요.

 

은행과 마늘볶음, 새우와 단호박튀김 등 모둠튀김, 알밥과 생선구이 등이 이후로 나왔는데, 친구들과 술 마시면서 사진을 찍기가 뭐해 이런 사진들은 찍지 못했네요.

 

원래 연말에 보기로 했다가 서로 바빠서 미루다 신년회로 바꾸어 모였는데요.

오랜만에 맛있는 참치와 함께 술 한잔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종로, 종각역에서 모임 할 때 조용한 방에서 대화를 나누는 모임이라면 추천드릴만한 가게입니다.

참치맛집을 찾는다면 더욱 동원참치 인사점으로 가 보시길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