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기도 남부 여행

부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한국만화박물관(부천만화박물관)

by 휴식같은 친구 2017. 9. 19.
반응형

부천 아이와 가볼만한 곳, 한국만화박물관(부천만화박물관)

 

 

부천은 박물관의 도시라고 해도 될 것 같은 곳입니다.

부천시는 문화도시를 지향하는 중, 장기 목표에 따라 꾸준히 증가되어 현재 11개의 박물관이 있는데, 그동안  11개 박물관 모두 방문했네요.(저도 사실 몰랐는데 확인해보니 그렇네요. ㅎㅎ)

 

부천로보파크, 한국만화박물관, 부천활박물관, 부천수석박물관, 유럽자기박물관, 부천물박물관, 부천교육박물관, 자연생태박물관, 부천옹기박물관, 부천식물원, 펄벅기념관 등입니다.

 

부천시의 박물관은 대부분 부천의 동쪽, 즉 서울쪽에 위치해 있어 서울 서남권에 사는 저로서는 접근이 쉬워 부천에 종종 나들이 가기도 합니다.

 

오늘은 부천만화박물관(한국만화박물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만화박물관은 부천시 상동에 위치하고, 사라져가는 우리 만화자료를 수집하고 보존해 나감으로써 만화의 예술적 가치를 증대시키고 소중한 문화유산으로 물려주고자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설립한 박물관입니다.

 

한국만화박물관은 1~2층에 만화 열람실과 아동 열람실, 영상열람실, 체험교육실, 상상놀이터 체험관 등이 있고, 3층에는 전시실과 4D 상영관이 있고 4층에는 만화체험존과 카툰갤러리가 있습니다.

 

한국만화박물관 이용시간10:00 ~ !8:00(17:00까지 입장마감)이고, 휴관일매주 월요일, 1월 1일과 설/추석 당일과 그 전날입니다.

 

 

한국만화박물관 입장료무료이나, 3층 이상의 박물관을 이용할 경우에는 일반(36개월 이상 동일) 5,000원, 단체 4,000원, 가족권(성인 2, 어린이 2)은 15,000원입니다. 

무료입장 대상은 65세 이상 노약자, 장애인, 생활보호대상자 등입니다. 

그리고 주차장은 무료로 개방이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전시관 관람은 예전에 두어 번 해서 유료입장은 하지 않고 열람실에서 만화를 보거나 아이들 체험, 영상실에서 영화를 주로 보고 오고 있습니다.

 

1층 로비모습입니다.

 

전시실에 가시고자 하는 사람은 매표소에서 티켓팅하면 되고, 좌측에는 아이들 체험마당이 있고, 우측에는 만화영화 상영관과 수유실, 카페테리아가 있습니다.

그리고 2기획전시실이 있는데 여기도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2기획전시실은 매월 전시내용이 바뀌는 곳인 것 같습니다.

 

 

1층 만화영화상영관은 가끔은 누구나 볼 수 있는 무료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기도 하고, 어떤 때는 유료(성인 7,000원, 청소년 5,000원)로 상영을 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딸아이가 이용하는 체험마당입니다.

벽에는 다양한 체험 교구들과 작품을 전시하고 있어요.

 

 

체험마당 이용요금은 툰토이 부채만들기/자석그리기 1,000원, 말풍선 자석그리기 2,000원, 핸드폰줄 만들기 2,000 ~ 3,000원, 툰토이 인형만들기 8,000원, 캐릭터 배지 1,000원, 캐릭터 핸드폰고리 2,000원, 요술봉, 닥종이 인형 등 1,000원 ~ 5,000원이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내데스크에서 체험할 교구를 선택하고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반대편에는 카페테리아가가 있는데 커피 종류(2~3,000원)와 과자와 음료, 아이스크림, 삼각김밥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박물관 앞 맞은편 건물에는 식당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만화박물관답게 곳곳에 만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도 익살스럽게 만화가 그려져 있고 내부에도 온통 만화로 덮여 있습니다.

 

어린이 화장실 안내도 만화, 아이들은 만화가 재밌어 일부러 화장실에 가기도 합니다. ㅋㅋ

 

 

화장실 내부까지 온통 만화~~

 

2층으로 올라가면 입구에 태권 V 로봇이 버티고 있고 좌측 안쪽으로 들어가면 아이들을 위한 애니메이션이 상영되고 있어서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잠깐 휴식을 취하는 곳이기도 해요.

 

이곳은 국내 최대 만화전문도서관인 만화열람실입니다.

상당히 넓고 옛 만화부터 최신만화까지 만화책도 많은데 사람들도 너무 많다는 것.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이용이 가능하고, 한쪽엔 성인만화만 있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만화를 읽다보면 2~3시간은 훌쩍 지나버립니다. 옛 추억을 새기며 읽은 만화 재미에 푹 빠져 보세요. ㅎㅎ

 

여기는 무료 영상열람실입니다. 

만화영화, 애니메이션을 예약 후에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죠.

많은 좌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족석과 개인석 등이 비치되어 있어서 만화영화를 골라 볼 수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예약시간은 10시, 12시, 2시, 4시입니다.

 

 

인기가 많아 가시자마자 예약해 두고 만화를 보고 기다리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만약 예약이 다 찼으면 대기로 해달라고 하시면 취소한 분이 발생하면 휴대폰으로 호출하는 친절한 서비스까지 해 줍니다.

 

이곳은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어린이 열람실입니다.

만화책뿐만 아니라 동화책들도 많이 있어요.

 

어린이 열람실 옆에는 과학상상만화교실이 있습니다.

웹툰 체험장입니다. 노트북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는 체험을 할 수 있네요.

 

한국만화박물관 야외에는 커다란 로봇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바로 카봇이죠.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웹툰교육도 하는데 무료라는 점,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가끔씩 모집해서 교육시키고 있더라고요.

 

아울러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BIAF 2017(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2017), 애니메이션 영화제가 개최됩니다.

 

그리고 한국만화박물관 근처에 가볼만한 곳이 많이 있어서 같이 둘러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한국만화박물관 뒤쪽으로 부천시민 문화동산과 야인시대 캠핑장, 동춘서커스단이 있고, 좌우로 아인스월드와 상동호수공원, 웅진플레이도시가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