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전라도 여행

고창 동호해수욕장 비온 뒤의 풍경

by 휴식같은 친구 2018. 4. 22.
728x90
반응형

고창 동호해수욕장 비온 뒤의 풍경

 

 

지난 주 동창모임이 있어서 고창 동호해수욕장에 갔었는데요.

 

고창 동호해수욕장은 부안 변산반도와 고창군 사이의 곰소만 남쪽에 자리잡은 해수욕장입니다.

드넓은 백사장을 따라 수백년 된 해송숲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죠.

 

특히 동호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낙조가 예쁜 곳이기도 합니다.

동호해수욕장에 있는 마을 이름이 해넘이마을이라고 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죠...

 

작년에 동호해수욕장 낙조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고창여행]일몰이 아름다운 고창 동호해수욕장, 신나는 물놀이와 일몰구경 하세요

 

동호해수욕장은 길이 1km 가량의 백사장은 경사가 완만하며 수심도 0.5 ~ 1m 정도로 얕아 남녀노소 여름에 물놀이 즐기기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서해안은 염도가 높아 피부병이나 신경통 환자들의 해수욕과 모래찜질로도 나름 유명한 곳이죠.

 

토요일 오후 늦게 동호해수욕장에 들렀는데 만조기라 물이 제법 들어와 있습니다.

서해안 낙조가 아름다운를 곳이라 낙조가 기대됐는데 새벽부터 내린 비 때문에 날씨가 흐리고 구름이 잔뜩 끼어 있네요.ㅠㅠ

 

옛날 어릴 적에 조개를 많이 캐러 오기도 했던 곳.

비온 뒤라 구름이 끼고, 해안가라 바람이 어찌나 세게 불던지 인적이 전혀 없네요.

 

고창 동호해수욕장의 매력은 역시 솔밭이 아닌가 싶습니다.

수백년된 소나무가 해변가로 길게 심어져 있어서 여름에 텐트를 치고 야영하기에 좋은 곳이죠.

 

몰론 해송 아래에는 텐트를 치고 캠핑하기 좋은 곳입니다.

더욱이 비용없이 무료로 캠핑을  할 수 있답니다.

텐트 옆에 바로 주차도 가능합니다.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편의점과 여럿의 식당들, 그리고 갯벌체험장, 샤워실(2천원)과 화장실 등 없는 것 빼고 다 있답니다. ㅎㅎ

 

그리고 평상은 대여해야 하는데 하루 4만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해송숲 위 언덕에는 해신당인  수성당이 있어서, 해마다 어민들이 풍어를 기원하는 제사를 지내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 보지는 못했습니다.

 

또한 동호해수욕장 앞 바다인 칠산바다는 어종이 풍부하여 바다낚시터로도 유명합니다.

 

바다를 보기 위해 차량 한대가 바닷가 백사장으로 들어와 있네요.

 

고창 동호해수욕장에서는 여름의 물놀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갯벌체험도 할 수가 있는데요.

인근의 만돌 갯벌체험장하전 갯벌체험장 등과 함께 고창의 갯벌체험장으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이곳은 특히 동죽조개가 많이 잡히는 곳이랍니다.

어렷을 때 조개잡이하러 와서 골뱅이도 제법 잡혔는데 지금은 가뭄에 콩나듯 잡힐 정도인것 같습니다.

 

동호해수욕장 앞에는 동호의 썬크루즈라는 트랙터를 타고 바다에 나가 신나게 달려보기도 하고, 갯벌체험을 해 볼 수 있답니다.

 

 

트랙터 안에는 노래방 기기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술마시며 노래도 할 수 있습니다.ㅎㅎ

 

봄의 한가운데지만 바람이 불고 조금 추워서 관광객은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단체여행객이라면 드넓은 백사장에서 축구나 족구를 해도 너무 재밌을 것 같습니다.

 

드넓게 보이는 동해해수욕장 해변.

 

간조기에는 바닷물을 만나러 500여미터 이상 10분 정도는 걸어갈 정도로 조수간만의 차가 큰 대표적인 해수욕장입니다.

 

성수기 때에 소문난 해수욕장에 가면 사람에 치이는데 고창 동호해수욕장은 한적하기 때문에 여유를 누리며 휴가를 보내기에 좋은 곳 같습니다.

고창여행을 떠나신다면 동호해수욕장에 들러보시길 추천해요.

 

 

고창여행지로 동호해수욕장 외에 구시포해수욕장, 학원농장(봄에는 청보리축제와  가을에는 메밀꽃 축제), 고창읍성, 선운산도립공원, 고인돌 등이 있으니 같이 둘러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창여행지의 모든 것-선운산, 고창읍성, 학원농장, 동림저수지, 고인돌 등 모두 소개합니다

 

다음 포스트는 동호해수욕장 민박과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