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상도 여행

망양휴게소, 바다전망 최고의 울진 동해대로 휴게소

by 휴식같은 친구 2019. 8. 4.
반응형

바다전망 최고, 울진 동해대로의 망양휴게소

 

 

2박 3일 경주여행을 마무리하니 오후 6시 40분

토요일이라 하루 여유가 있더군요.

 

간만에 서울에서 내려와 여행을 하다보니 돌아가기가 아쉬워 바다를 보고 가고 싶은 생각이 들어 계획을 급 변경했습니다.

 

동해바다 7번 국도를 타고 올라가다가 적당한 바다전망 숙소를 잡아 바다구경하고 가는 걸로!

 

정혜사지 13층석탑에서 무작정 7번 국도로 달렸습니다.

1시간 30분 정도 달리니 망양휴게소가 나와 들렀는데요.

 

바다와 바로 인접해 있어서 바다전망이 정말 예쁜 휴게소였습니다.

 

밤 8시가 넘어서 어쉬웠지만 조금 어두워도 카메라엔 바다전망이 포착되어 찍어 봤습니다.

 

주말저녁 망양휴게소

7번국도는 정말 오랜만에 타보는 것 같습니다.

 

 

이젠 옛날이 맞겠네요.

그때에는 부산에서 속초까지 가는데 2차선 도로가 많았었는데, 이번에 달려보니 경주에서 울진까지 모두 4차선으로 확장되어 있어서 동해안 드라이브 코스로 좋더라고요.

 

망양휴게소는 처음 들어가보는 곳입니다.

후포에서 울진방향 중간 쯤 동해대로에 위치하는 휴게소 입니다.

 

화장실가는데 바로 앞 바다가 펼쳐져 있습니다.

높은 언덕 위에 위치한 망향휴게소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훌륭합니다.

 

눈으로는 파도소리만 들리는데 스마트폰으로 찍으니 주위 불빛을 모아 바다전망이 찍힙니다,ㅎㅎ

 

수평선까지 찍히는 걸 보니 신기하네요.

 

망양리 전방의 동해바다 풍경

 

이 방향은 울진군 오산리 방향 오산방파제가 있는 곳인 듯 합니다.

 

바닷길에 불쑥 튀어나온 망양 전망대가 있습니다.

망원경이 준비되었지만 보이지 않아 볼수가 없네요.

 

이곳에 올라사면 조금 무서워요~~

 

바다전망이 좋은 곳엔 어김없이 커피전문점이 들어와 있습니다.

망양휴게소에는 엔제리너스가 있네요.

 

낮이라면 차 한잔 하고 가겠는데  밤이라 바다는 보이지 않고 파도소리만 들을 수 있어서 그냥 전망만 보고 나왔습니다.

 

 

망양휴게소에는 편의점, 식당, 건어물 판매장, 즉석매장 등을 갖추고 있고요.

해맞이 펜션(바다 쪽 1, 2층)과 풀장(바다방향)도 갖추고 있습니다.

 

해맞이 펜션에서 바라보는 일출 , 멋질 것 같습니다.

망양휴게소 주위에 성류굴, 망양정, 백암온천, 불영사와 불영사계곡, 민물고기 생태체험관이 있어서 이곳에 한 번 묵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동해대로 7번 국도를 달린다면 한 번 들리셔서 바다구경하고 가면 좋겠습니다.

바다전망이 정말 멋진 망양휴게소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