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어

대만 타오위안공항에서 타이페이역 가는법(국광버스 1819번 버스 왕복)

by 휴식같은 친구 2017. 6. 30.

대만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역 가는법(국광버스 1819번 버스 왕복)

가족여행으로 대만 자유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대만여행은 많은 분들이 패키지보다는 자유여행으로 다녀오시더라고요.

그래서 타오위안공항에 내려서 타이베이 메인역으로 가는법과 반대로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타오위안 공항으로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역에 가는 방법은

1) 택시이용 : 가격이 비싸겠죠?

2. 대만공항철도 MRT를 이용하는 방법

타오위안 1터미널과 2터미널에 정차하는 대만공항철도 MRT가 봄에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160NTD로 소요시간은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까지 35분 ~ 40분 정도 됩니다.

또한 운행시간은 오전 6시부터 저녁 11시까지만 운행합니다.

3) 국광버스 1819번 버스타고 가는 방법

이용요금은 125NTD이고 24시간 운영합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이렇게 세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우리가 탔던 1819번 버스로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베이역을 오가는 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차보다는 풍경을 볼 수 있는 버스가 낫더라고요.

우리는 이스타항공을 타고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이스타항공은 타오위안공항 제1터미널에서 내린답니다.

여행 후 한국으로 돌아가실 때에도 1터미널에서 하차해야 한다는 점 기억해 두세요.

(타이베이 메인 역에서 1819번 타고 타오위안 공항으로 갈 때 탑승장에 출발하는 항공편별로 어느 터미널에서 출발하는지 적혀있으니 참고하세요)

공항에 내려 입국수속을 마치고 나오시면 "Bus to City" 포지판을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국광버스 1819번 타는 곳엔 다른 버스들도 있는데 유독 사람이 많이 이용하는 버스가 있습니다. 그 버스가 백팔백중 1819번 버스일 거예요. 하하하

버스 타는 곳 안쪽에 버스별로 승차권을 끊는 매표소가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표를 끊으시면 되는데 타이베이 메인역까지 가는 1819번 버스요금편도가 일반 125NTD, 소아 65 NTD입니다.

그런데 왕복표를 끊으면 일반은 230NTD로 20NTD가 저렴하니까 귀국할 때 1819번 버스 타실 거면 왕복표를 구매하시는 게 경제적입니다.

소아는 왕복표 없이 타이베이역에서 65NTD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1819번 버스 운행시간은 보통 10분 단위로 배차가 되어 있고, 새벽 2시부터는 1시간 단위로 배차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베이역에서 1819번 승차장소가 지난해 변경된 모양입니다.

전에는 타이베이 서쪽버스터미널 터미널 A에서 승차했는데 이제는 타이베이메인스테이션 동 3문으로 나와서 M1출구 앞에서 타라는 안내입니다.

승차하실 때 캐리어를 짐칸에 싣으면 체크 번호를 줍니다.

국광버스 1819번 버스는 타오위안 1터미널 - 타오위안 2터미널 - 그리고 타이베이역이 종점입니다.

1819번 버스는 리무진 같이 고급버스도 있고, 일반 관광버스나 직행버스 같은 종류도 있어요.

오는 순서대로 타시면 됩니다.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까지 소요 예정시간이 1시간인데 실제 4~50분 정도 소요되더라고요.

1819번버스 하차지점은 타이베이 메인역 M3 출구 앞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시면 바로 M3출구로 들어가시면 되고 각자 숙소나 관광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숙소가 타이베이메인역 근처이거나 지하철역 한 개 역이 떨어져 있는 시먼역 주위라서 찾아가는 것은 간단할 겁니다.

참고로 타이베이메인역은 버스터미널과 지하철 환승역, MRT 환승역, 고속철도역이 모여있어 대만의 교통 중심지입니다. 지하 내부도 어마어마하게 넓어서 이동하실 때에는 표지판 출구를 잘 보고 이동하셔야 합니다.

이어서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타오위안공항으로 가는 방법

한국으로 귀국하실 때에도 국광버스를 이용하신다면 M1출구를 찾아서 쭉 가시면 됩니다.

공항에서 올 때 내렸던 곳의 타이베이 메인역 사진에 있는 그 건물 앞입니다.

지하철역에서 내려 한 5분 정도 걸어가시면 M1 출구가 있고, 그곳에서 나오면 사진의 그 건물이 나옵니다.

터미널 건물 안으로 들어가시지 말고 그 건물 입구에 각각 동 1문(East 1 Exit), 동 2문(East 2 Exit), 동 3문(East 3 Exit)이 있는데, 동 2문과 동 3문 사이 도로쪽 편에 1819번 버스 매표소와 승차장이 있습니다.

왕복티켓을 끊으셨으면 바로 표 보여주시고 승차하시면 되고, 없으면 티켓팅해야겠죠?

타실 때 타오위안 공항 1터미널과 2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비행기 편명 확인하고 타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이스타항공이라 1터미널이었습니다.

타이베이역에서 타오위안 공항 가시는 방법이었습니다.

공항으로 갈 때도 한 50분이면 가더라고요.

대만자유여행,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로 들어가는 방법 미리미리 숙지하셔서 헤매지 마시고,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대만 3박4일 자유여행일정 공개합니다

대만자유여행 코스인 예스진지(예스허진지) 버스투어

대만호텔추천 시먼딩호텔 고슬립호텔한코우(Go Sleep Hotel Hankou) 숙박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