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인천경기 여행

아이와 가볼만한 곳,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by 휴식같은 친구 2022. 1. 3.
반응형

아이와 가볼만한 곳,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의 꿈과 호기심,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설립된 체험식 박물관으로 2011년 국내 최초 독자 건물형태로 지어진 어린이 전용박물관입니다.
아이들의 체험 놀이터로 경기도 어린이박물관만큼 훌륭한 곳도 없을 것입니다.

박물관 전체가 아이들의 대형놀이터가 되고 너무 즐거운 나머지 스마트폰을 찾지 않는 곳이죠.
매표 후 입장하면 눈앞에 놀이터가 펼쳐집니다.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예전에 딸아이랑 다녀온 곳인데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경기도 용인시 상길동에 위치하며,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근처에 경기도 박물관과 백남준 아트센터, 상길공원 등이 있으니 함께 구경하면 좋겠습니다.

 


지하에는 수장고와 사무실 등이 있고, 1층은 기획전시실과 전시실, 카페가 있고, 2층과 3층엔 전시실로 꾸며져 있습니다.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관람안내

관람시간 1회차 10:00, 2회차 13:00, 3회차 15:30(각 회차당 2시간 관람 가능)
휴무일(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추석 및 설 당일
관람료(입장료) 유아~성인 4,000원(12개월이하 무료)
할인 경기도민/GGC멤버스/경기도 공무원/소파협정 군인 등 50%, 경인i-plus카드/노인/장애인/유공자/기초생활수급자/헌혈자 등 100%
주차장 주차요금 1시간 1,000원, 초과 10분당 200원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은 워낙 아이들의 인기가 많은 곳이라 사전에 홈페이지에서예약 후 방문을 권유드립니다.

아울러 전시시설은 영아용, 유아용, 초등생용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아이의 나이에 맞는 체험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된답니다.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현재 2022년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두 개의 DMZ'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한반도의 진정한 평화를 위해서 가장 먼저 평화를 되찾아야 하는 중요한 공간으로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특히 중요하고 의미 있는 곳, DMZ(비무장지대)! 실감 기술로 아름답게 그려낸 가상의 DMZ로 떠나는 모험을 통해 DMZ에 대해 주체적으로, 또 즐겁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영아용 전시

1) 아기둥지
36개월 이하 영아들을 위한 놀이 공간으로 아기 새가 살고 있는 따뜻한 숲 속 둥지 위에서 엄마 아빠와 즐겁고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2) 작은 생태전
자연관찰을 주제로 한 작은 전시입니다. 아름다운 나비의 무늬, 멋진 동물의 집 자연물을 직접 관찰하고 동물들의 위장술을 체험해보는 등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자연놀이터
48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위한 감각놀이 공간으로 자연을 주제로 다양한 탐색 활동을 하는 동안 자연의 따뜻함과 편안함을 느끼며 발달에 적합한 다양한 자극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유아용 전시

1) 나도 애니메이션 감독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고 어린이들이 직접 자신의 이야기와 이미지로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2) 초등학교에 간다면?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미취학 아동이 초등학교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도록 돕는 공간입니다. 학령기 준비 프로그램이 연말·연초에 진행됩니다.

3) 작은 생태전
자연관찰을 주제로 한 작은 전시입니다. 아름다운 나비의 무늬, 멋진 동물의 집 자연물을 직접 관찰하고 동물들의 위장술을 체험해보는 등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별난 전시실
뉴미디어 기술을 토대로 서정적이고 창의적인 시각예술을 경험하는 미디어 전시 및 체험 교육 전시실입니다.
멸종위기 동물을 소재로 어린이들에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미디어 전시 컬러풀 정글을 운영 중입니다.

 

 

 

5) 동화 속 보물찾기
우리나라 전래동화를 통해 상상력과 지혜를 터득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전래동화에 많이 등장하는 용궁, 초가집, 하늘나라, 도깨비마을 등을 둘러보며 여러 가지 전래동화를 체험하고 그 속에 담긴 선조들의 재치를 엿볼 수 있습니다.

6) 에코 아틀리에
‘흙과 그림자’를 주제로 한 공간입니다.
흙과 나무 냄새를 느낄 수 있는 친자연적인 공간에서 자연의 편안함과 부드러운 흙의 촉감을 느끼며 자유롭게 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는 조형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 도전! 어린이 건축가
증강현실(AR)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축의 구조, 건축의 역사, 유명한 건축물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 실제 건축가가 되어 여러 공간을 만들어보며 어린이 건축가가 되어보는 전시입니다.

 

 


8) 우리 몸은 어떻게?
우리 몸의 구조와 기능을 탐구해 보고, 신체 각 기관이 하는 일을 알아봅니다.
또 어떻게 하면 잘 먹고, 뛰어놀고, 잘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아동 스스로 건강을 위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전시입니다.

9) 바람의 나라
아기 바람과 친구가 되고 어린이 바람과 신나게 놀면서 바람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어른 바람과 함께 세상을 이롭게 하는 바람의 일들에 참여해보고 어르신 바람과 함께 바람과 관련된 문학과 문화에 대해 알아봅니다.

10) 튼튼 놀이터
운동과학의 원리를 알아보고 건강과 영양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전시로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을 대표하는 높이 14m의 클라이머 ‘21세기 잭과 콩나무’에 올라 도전감과 용기를 키울 수 있습니다.

 

3. 초등학생용 전시

1) 나도 애니메이션 감독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고 어린이들이 직접 자신의 이야기와 이미지로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2)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다문화 가족을 이해하고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된 공간입니다.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친구들의 어머니, 아버지 나라를 알아보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3) 별난 전시실
4) 에코 아틀리에
5) 도전! 어린이 건축가
6) 우리 몸은 어떻게?
7) 바람의 나라
8) 튼튼 놀이터
(유아용과 함께 관람)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경기도 어린이박물관,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적극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