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여의도 한강공원 풍경

by 휴식같은 친구 2022. 8. 13.
반응형

여의도 한강공원 풍경

 

그동안 타던 하이브리드 자전거는 한 7년을 탄 것 같습니다.

오래 타다 보니 삐그덕 거리고 펑크까지 나서 처분을 하고 이번에 저렴한 MTB 자전거로 바꿨습니다.

 

어제 오후에 간만에 자전거도 탈 겸해서 나갔는데 곳곳에 물난리 정리가 되지 않은 탓에 자전거길 통제가 많이 되고 있더군요,

그래서 가까운 여의도 한강공원만 둘러 보고 집에 왔네요.

 

이번 주에 이틀 동안 내린 폭우로 주말인 아직까지 안양천과 한강공원 주변은 수해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었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풍경을 담았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은 우리나라 정치, 금융 언론의 중심지인 여의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하철과 버스 등의 접근성이 좋아 서울의 11개 한강공원 중 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한강공원이죠.

 

봄엔 윤중로 벚꽃이 만발한 가운데 벚꽃축제(봄꽃축제)가 열리고, 가을엔 세계불꽃축제가 열리며 각종 공연과 마라톤 행사 등이 열려 사계절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한 한강공원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은 한강철교부터 서강대교, 국회 뒤 샛강 사면지까지 이어지는 8.4km 구간인데, 보통 원효대교에서 서강대교까지를 말합니다.

 

아직 한강수위가 내려가지 않은 상태, 상류의 소양강댐이 2년 만에 수문을 개방했고, 팔당교 수문까지 열려 있어서 좀처럼 수위가 낮아지고 있지 않은가 봅니다.

 

파라다이스, 한강포차

 

원효대교

남산타워까지 보이는 풍경이네요.

 

원효대교는 용산구 원효로와 여의도동을 잇는 교량으로 한강대교와 마포대교의 과중한 교통량을 분산 처리하기 위해 1981년에 준공한 13번째 한강다리입니다.

처음 완공 당시에는 민자로 지어져서 유료도로였으나, 1984년에 서울시에 기증하면서 무료도로가 되었다고 합니다.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은 63빌딩(대한생명) 앞 제1 주차장, 마포대교 남단의 여의도 제2 주차장, 서강대교 남단의 여의도 제3 주차장, 국회 후문 앞 국회둔치 주차장 등이 있습니다,

여의도 제2 주차장이 가장 많이들 주차하는 곳입니다.

 

주차요금은 11개 한강공원 중 잠실한강공원과 같이 가장 비싸게 받는 곳입니다.

최초 30분에 2,000원, 초과 10분당 300원이며, 하루 최대 15,0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의 주차장 및 자전거 대여, 배달존 등의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정보(주차장, 자전거, 배달존, 야시장, 한강유람선)

 

여의도 한강공원 이랜드 크루즈

 

여의도한강공원 야경과 이랜드 크루즈에서 팡쇼로 한강유람선 타기

 

여름의 싱그러운 한강공원 잔디마당

 

곳곳에 조형물들이 있는 모습은 한강공원을 즐기는 또 다른 즐거움입니다.

 

원효대교에서 촬영한 영화 '괴물' 조형물

 

여의도 한강공원에도 오랜만에 햇살이 비추면서 곳곳에 나들이객, 연인들끼리 즐기는 모습도 보이네요.

 

수해만 아니라면 평화로운 한강공원 풍경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프라자

 

한참 북적여야 할 공원은 한산한 모습

 

엘지 트윈스 빌딩

 

여의도 피아노물길

비가 온 후 수해 복구를 하고 있어 피아노 물길은 물이 흐르지 않고 있습니다.

 

마포대교

마포구 용강동과 여의도를 잇는 1970년 한강의 4번째로 가설된 한강다리입니다.

중공 당시에는 서울대교로 부르다가 1984년에 마포대교로 바꾸어 현쟈에 이르고 있습니다.

 

모처럼 맑은 서울하늘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정원

이곳 역시 수해로 인해 아이들의 신나는 함성이 들리지 않네요.

 

인어공주상

 

서울시와 덴마크 코펜하겐과의 협약으로 두 도시의 우정으로 만들어진 것인데요.

서울시는 광화문 조각상을 만들어 코펜하겐에 전달해 주고, 덴마크 코펜하겐에서는 여기에 있는 인어공주 조각상을 만들어 보내와서 배치했다고 합니다.

 

여의도 고층 빌딩들

 

여의도 물빛무대

 

한강은 여전히 흙탕물로 흐르고 있네요.

 

서강대교

서강대교는 여의도와 마포구 신정동을 잇는 다리로 1999년에 완공된 한강다리입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의 서쪽 끝 지점입니다.

 

아직까지 물에 잠긴 한강공원 모습

 

여의도 한강수영장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다른 한강수영장과 함께 개장했습니다.

8월 21일까지 운영하니 이제 일주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3년 만에 한강수영장 개장 - 뚝섬, 광나루, 잠원, 여의도 한강수영장, 양화, 난지 물놀이장

 

국회의사당 후문방향 모습

 

 

여의도 한강공원은 다른 한강공원에 비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공원입니다.

물빛광장, 수상무대 및 수상분수, 빛의폭포, 피아노물길, 이랜드크루즈, 요트마리나 등이 있으니 가볍게 나들이하여 즐기면 좋답니다.

 

반응형

댓글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