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강원도 여행

[속초여행]속초 가볼만한 곳 속초8경 영랑호 '범바위'

by 휴식같은 친구 2017. 12. 5.
728x90
반응형

속초여행 중 들린 영랑호 그리고 범바위


영랑호에는 속포 8경 중 하나인 범바위가 있는 곳입니다.


★ 속초 8경 : 청대산, 조도, 범바위, 설악해맞이공원, 청초호호수공원, 대포 외옹치, 등대전망대, 학무정





영랑호 주변에는 체육시설들과 산책코스, 자전거 하이킹코스가 잘 조성되어 있고, 숙박시설도 많이 갖추어져 있는 속초 관광지입니다.


속초여행 중이라면 한번은 조용히 산책코스로 가볼 만한 곳이네요.



영랑호는 신라의 화랑인 영랑 등의 일행들이 무술대회에 나가기 위해 머물렀던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그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 영랑호라고 이름지어졌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영랑호는 숙박시설이 많아져 생활하수로 수질이 많아 나바져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낚시와 수영 등은 모두 금지되어 있다고 하네요.


이런 아름다운 호수가 오염되어 있다니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 수 없네요.



한적한 호수길을 더 걸으며 자기를 뒤돌아보는 여유가 생길 것 같은 분위기 입니다.



특히 주변에는 숙발할 수 있는 별장들이 운치있게 자리잡고 있어서 하루밤 묵어가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화랑들이 머물고 간 지역 답게 활쏘기 체험장, 말타기 체험장도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를 타고 호수를 둘러볼 수 있는데요.

자전거 대여료시간당 4,000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토리 자전거가 운영되고 있는데요.

문화해설사가 8km를 직접 자전거로 태워주면서 설명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A코스는 3km로 25분 소요되며 요금은 10,000원(어린이 5,000원)이고, B코스는 8km로 40분 정도 소요되며 15,000원(어린이 7,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대기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고 산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는 조금 추워서 자전거 대신 영랑호 주변으로 드라이브하다가 범바위가 있는 곳에 멈췄습니다.



범바위는 영랑호 중간 쯤 서남쪽에 잠겨있는 큰 바위로서 위엄이 당당하며 마치 범 형상으로 생겼다고 하여 범바위로 불리운다고 하네요.


경관이 매우 뛰어나 영랑호를 찾는 사람들이 범바위에 주로 오르는데 옛날에는 범이 출범할 정도로 살림이 울창하고 인적이 드문 곳이랍니다.


아래에서 범바위 정상까지는 5~10분이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범바위에 올라가면 아름다운 영랑호 경관을 볼 수 있는 정자(영랑정)가 있고, 그 위에 바위들이 올망졸망 있습니다.


영랑정은 옛날에도 이 자리에 정자가 있어서 영랑 선도들이 놀며 영랑호를 감상하던 곳이라고 합니다.



범바위 소나무 사이로 보이는 영랑호 모습입니다.



어디서 이렇게 큰 바위가 여기에 자리잡고 있었는지 신기합니다.


속초여행, 속초 가볼만한 곳으로 호젓한 영랑호와 범바위 어떠세요?


속초 드라이브하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고, 산책하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속초시 금호동 610-21
도움말 Daum 지도

댓글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