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블로그차트, 블로그 순위가 궁금하면?

by 휴식같은 친구 2018. 2. 17.
반응형

블로그 차트, 블로그 순위가 궁금하면?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내 블로그가 검색이 잘 되는지,

블로그 순위는 얼마나 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저는 이럴 때 주로  블로그 차트(Blog Chart)라는 홈페이지를 이용합니다.

 

처음에 블로그 챠트를 알게 된 것은 블로그 순위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서라기 보다는 블로그 이웃님의 포스트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이런 홈페이지도 있구나 신기해했는데 벌써 알게 된 지가 석 달이 넘어갔네요.ㅎㅎ

그럼 내 블로그 순위는 어디쯤일까?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으시리라 예상은 됩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서 "블로그 차트"를 검색하거나 블로그 차트 홈페이지(http://www.blogchart.co.kr)로 직접 접속합니다.

 

먼저 회원 가입부터 해야겠죠?

상단의 '회원가입'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블로그 차트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이름(실명), 닉네임, 생년월일과 휴대전화 등을 기입하면 일단 회원가입은 완료됩니다.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이메일 인증까지 받으면 모두 마무리되죠.

(저는 이미 회원가입을 한 상태라 자세한 이미지 설명이 부족하네요)

 

 

이제 로그인을 하면 중앙에 '블로그등록'이 나올 겁니다.

 

블로그 순위를 알고자 하는 블로그 주소를 적고 확인을 클릭하면 인증코드가 화면에 뜨게 됩니다.

 

그러면 해당 블로그 관리자에 가서 인증코드를 넣으시면 완료됩니다.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의 경우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넣으면 되고요.

 

제가 하는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 불로그관리 페이지

하단의 관리-블로그

로그 설명 부분 끝에 인증코드를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그럼 축하합니다 라는 메시지가 끝나면서  모든 준비는 마무리됩니다.

 

로그인하고 나서 '내블로그 분석'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제 블로그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블로그 차트를 12월 초에 알게 되면서 회원가입을 하고 시작했는데요.

현재 순위(2월 12일 기준)는 9,807위, 실시간 유효 키워드수는 478개입니다.

 

석 달이 조금 넘는 동안 전체 블로그 중 9,807위를 랭크하고 있고, 최고 순위도 갱신을 한 상태입니다.

그리고 여행/숙박 테마에서는 1,696위에 랭크되어 있고, 이번 주에 마찬가지로 최고 순위를 갱신했네요.

 

참고로 현재 총 블로그수가 1,350만여 개가 있는 걸로 나옵니다.

 

아래 화면으로 이동하면 블로그 순위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마다 순위를 매기고 있습니다.

 

21,500위로 시작한 순위가 9,807위까지 오르면서 전진과 후진을 반복하고 있네요.

일단 이제 4자리 순위에 드는 것이 목표이고, 1년 후에는 세 자릿수에 도전을 해볼까 합니다.ㅎㅎㅎ

 

너무 큰 욕심은 아니겠죠?

 

유효 키워드를 클릭하면 이렇게 키워드수에 따른 도표가 나오는데요.

제 블로그 유효 키워드는 386개에서 505개까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가 이번 주에 약간 하락했습니다.

 

블로그 순위는 일주일 동안 방문자 수와 포스트 수, 유효 키워드 수 등으로 정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블로그 순위가 궁금하면 블로그 차트에서 확인하는 방법, 간단하죠?

 

그 외에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주간차트는 전체 블로그와 테마별로 일주일간의 순위를 볼 수 있고요.

물론 제 블로그는 여기에 나올 리가 없네요...ㅠㅠ

 

 

언젠가는 나올 날을 기약해 봅니다. ㅎㅎ

 

테마차트는 국내 블로그를 세분화하여 테마별로 인지도가 높은 블로그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관심 있는 테마로 들어가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제일 마지막에는 더불어 Good이 있는데 블로그 운영 노하우에 대한 글들이 있으니 처음 블로그 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이 있을 겁니다.

 

지금까지 블로그 순위를 확인하는 사이트를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