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헤라몬드 주얼리그룹 소개 -아디에스, 아크레도, 르베베, ADY 1975

by 휴식같은 친구 2018. 3. 10.
반응형

헤라몬드 주얼리그룹 소개 -아디에스, 아크레도, 르베베, ADY 1975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인 리치몬드 그룹(Richemont)을 아시나요?

브랜드에 조금만 관심있으신 분이라면 모두 알 만한 기업인데요.

 

스위스의 리치몬드그룹은 몽블랑(Montblanc)을 비롯하여 까르티에(Cartier), 피아제(Piaget), 던힐(Alfred Dunhill), 반클리프 & 아펠(Van Cleef & Arpels), 바쉐론 콘스탄틴(Vacheron Constantin), 끌로에(Chloe) 등 20여 개의 명품브랜드를 소유한 기업입니다.

 

년간 매출이 140억 달러(한화 15조원, 2014년 기준)에 이르는 곳으로 루이비통, 쇼메, 태그호이어 등을 보유한 LVMH 그룹과 비견되는 명품브랜드 기업이라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가죽, 보석, 시계, 안경 등의 명품브랜드를 거느린 거대 명품브랜드입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이런 리치몬드 그룹가 되기 위해 출사표를 던진 회사가 있어 회사 탐방을 하고 왔는데요.

바로 헤라몬드 주얼리그룹(HERAMOND Jewelry Group)입니다.

 

리치몬드그룹과 같은 명품브랜드가 되기 위해 비슷한 이름을 짓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 달 JBM(Jewelry Brand Management) 장학과정 8기 친구들과 함께 헤라몬드 본사에 견학을 다녀오고 헤라몬드 주얼리그룹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헤라몬드 주얼리그룹 본사는 종로3가역 15번 출구 앞에 있는 동영타워 9층에 위치합니다.

본사에는 동영빌딩 옆에 1층 매장과  2층 전시실이 있고, 동영빌딩 9층과 10층을 사용하고 있더군요.

 

헤라몬드 주얼리그룹에 특별한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고객만족을 지향하고, 사회환원 프로그램을 고민하고 있으며, 재단의 주얼리 브랜드교육과 매우 밀접한 관련을 맺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이재호 이사장과 미래주얼리학원 구창식 원장, 그리고 JBM 8기 20명이 함께 방문했습니다.

 

헤라몬드 주얼리그룹 조근수 대표님은 평소 거침없는 사회환원을 실행하고 있는 월곡재단의 이재호 이사장님을 존경한다면서 친히 마중까지 나와 주셨네요.

 

일단 헤라몬드 주얼리그룹(Heramond Jewelry Group)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여기 방문하기 전까지는 주얼리업계에 종사하고 있으면서 이방인 같은 저로서는 처음 들어본 곳이었네요.

 

 

헤라몬드에서는 네 개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아디에스(ADEESSE) 브랜드

2) 아크레도(acredo) 브랜드

3) 르베베(le Bebe) 브랜드

4) A.D.Y 1975 브랜드

 

국내 생산디자인인 아디에스(ADEESSE), ADY 1975 

독일제조 아크레도(acredo) ,

이탈리아 브랜드 르베베(le Bebe)를 운영 중인 주얼리 그룹입니다.

 

1층에 있는 매장 모습입니다.

주얼리 매장 답게 럭셔리한 디스플레이가 돋보이네요.

 

주얼리 매장이라면 뭐니뭐니해도 주위 인테리어가 그에 걸맞는 컨셉이 필요하겠죠...

 

매장의 특징은 주얼리 브랜드에 대한 설명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반지나 목걸이를 그냥 아무거나 구입하는 것이 아닌 스토리가 있는 주얼리를 착용하면 뭔가 특별한 의미를 부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브랜드라는 것이 바로 이런 스토리 때문에 사랑받는 것이죠.

 

조근수 대표님의 열정적인 헤라몬드 그룹에 대한 설명과 회사의 핵심역량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헤라몬드의 핵심역량바로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영업과 철저한 고객지향의 마케팅이 핵심이라고 하네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적인 점은 바로 고객지향주의입니다.

 

이곳은 2층 판매장 겸 전시공간으로 사용하는 곳인데요.

인테리어 정말 럭리하네요.

 

전시실 안쪽에 있는 엔틱한 상담공간입니다.

럭셔리한 주얼리브랜드를 파는 헤라몬드 주얼리그룹의 컨셉을 이해할 수 있더군요.

 

아디에스(ADEESSE) 브랜드

 

"우리는 반지를 디자인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사랑을 디자인 합니다"

 

아디에스의 슬로건입니다.

 

최고의 여신이라는 디자인 컨셉으로 변하지 않는 세련된 여성의 우아함을 담은 브랜드입니다.

 

2013년 프리미엄 웨딩주얼리 브랜드인 '아디에스' 런칭 및 독일 명품주얼리 아크레도 독점계약 등으로 본점과 프리미엄 매장, 부산, LA지사 등 8개 매장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아크레도(acredo) 주얼리브랜드

 

우아한 선의 흐름, 다이아몬드 세팅, 컬러 플레이 등 직접 소비자가 직접 부여하는 디자인은 합금부터 세공까지 모든 과정을 독일에서 수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주얼리인데요.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컴퓨터를 이용해 소재, 모양, 색상 등 다양한 형태의 디자인을 시뮬레이션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구현된 제품은 독일의 장인을 통해 2개월 후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르베베(leBebe) 브랜드

 

"아이와 함께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사랑, 

그 교감이 100년 정통의 이탈리아 감성을 만나 하나의 주얼리로 만들어집니다"

 

산모를 위한 주얼리 'SUONAMORE'는 실버방을 팬던트로 태아와 엄마의 첫 열 달을 보호하며 함께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컬렉션입니다.

 

A.D.Y 1975 브랜드

ADY 1975는 'Take it for Your life'를 슬로건으로 하는 데일리 패션 주얼리 브랜드입니다.

 

반지, 귀걸이, 목걸이, 팔찌와 발찌, 카플링 등 졸업, 입사, 승진, 연인을 위한 선물로 적당해 보이는 주얼리입니다.

 

네 개의 브랜드를 소개받고 동영타워 10층에 있는 프리미엄매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이곳 또한 럭셔리하고 넓은 공간에 네 개의 브랜드를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네요.

 

특이한 점은 상담테이블이 가득한데 주말이면 이 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며 기다리며 상담을 받을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조근수 대표님의 주얼리 브랜드에 대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고객맞춤과 고객지향의 영업이 지금의 헤라몬드 그룹이 탄생한 비결이라고 하는데요.

세계적인 럭셔리브랜드 그룹이 꿈이라는 말이 허황되지 않은 현실성이 있어 보여서 듬직하게 느껴집니다.

 

향후 5년 후에는 발생한 수익을 사회환원하는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라고 합니다.

 

 

헤라몬드는 자체 디자인연구소를 가지고 있고, 교육부의 우수 근로장학기관으로 인증받고 있는 벤쳐기업입니다.

 

주얼리브랜드를 개발하고자 하는 JBM 장학생들도 세계적인 주얼리브랜드를 개발하는데 모티브가 되고, 벤치마킹 될 수 있는 기업인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도 자랑할 수 있는 글로벌한 럭셔리브랜드 그룹의 탄생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