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설연휴 고속도로 휴게소 자동차 무상점검서비스 안내(타이어 무상점검서비스)

by 휴식같은 친구 2018. 2. 13.
반응형

설연휴 고속도로 휴게소 자동차 무상점검서비스 안내(타이어 무상점검서비스)

 

 

우리 고유의 대명절인 설이 며칠 남지 않았습니다.

매년 이맘때 쯤이면 저는 고향에서 명절을 보내기 위해 차량을 점검하곤 하는데 주로 고속도로 휴게소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이용하곤 합니다.

 

특히 장거리 운행을 위해서는 오일류, 워셔액, 와이퍼, 에어컨, 전조등, 벨트, 브레이크 등꼭 필요한 부분은 안전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이번에도 국내 자동차 무상점검서비스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설 자동차 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하는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차, 기아차,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 5곳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타이어 제조업체 3곳

 

먼저 현대차와 기아차 무상점검서비스입니다.

 

제가 운행하는 차도 바로 현대차입니다.

매년 고속도로 휴게소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았는데, 무상점검은 물론 와이퍼 교환, 냉각수나 와셔액 보충 등의 서비스와 작은 선물까지 주는 착한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현대차와 기아차 무상점검 서비스는 금년 설에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실시하지 않고, 연휴 전에만 무상점검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는 2월 12일(월)부터 14일(수)까지 3일간 08:30 ~ 17:30에 진행됩니다.

 

현대자동차전국직영서비스센터 22곳과 1376개 블루핸즈 등 종합협력정비업체에서 실시하고, 기아자동차전국직영서비스센터 18개소에서 실시합니다.

 

 

현대차 무상점검서비스는 부동액 등 오일류, 워셔액, 와이퍼, 에어컨, 필터, 타이어 마모도 및 공기압, 전조등 및 방향지시등, 벨트, 브레이크 등 안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부분들을 점검해 줍니다.

 

점검 중 일반 수리가 필요할 경우에는 1만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아차 무상점검서비스는 엔진룸, 샤시, 배터리, 오일류, 브레이크, 타이어, 기타 실내외 등, 벨트류 교환, 워셔액, 오일류, 부동액 보충 등의 점검이 이루어집니다.

 

그럼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차의 무상점검서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3개사 무상점검 서비스는 하행선(귀향)은 2월 14일 ~ 15일(2일간), 상행선(귀경)은 2월 16일 ~ 17일(2일간) 각각 서비스가 진행 되는데요.

 

냉각수와 브레이크, 배터리, 전구류, 공기압 등을 점검하고, 오일종류와 워셔액 보충, 와이퍼, 브레이크를 무상으로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 무상점검서비스는 3개소 6개 코너에서 진행됩니다.

 

경부고속도로 죽암휴게소에서 하행선과 상행선 모두 이루어지고, 중앙고속도로 치악휴게소와 서해안고속도로 서산휴게소에서 각각 양방향 모두 무상점검을 진행합니다.

 

르노삼성 무상점검서비스는 4개소 7개 코너에서 진행됩니다.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에서 서울방향으로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진행되구요.

영동고속도로 문막휴게소,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 서해안고속도로 서산휴게소 하행선과 상행선 양방향에서 점검을 해 줍니다.

 

 

쌍용차 무상점검서비스는 3개소 5개 코너에서 진행됩니다.

 

경부고속도로 안성휴게소와 중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에서 상.하행선 모두에서 점검을 하구요.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에서 강릉방향으로 4일간 무상점검이 이루어집니다.

 

이어서 타이어 제조사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3곳의 타이어 무상점검서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타이어업계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귀성길 차량을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와 안전운행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번 타이어제조사의 무상점검 서비스의 특징은 장착된 타이어 제조사와 관계없이 무상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호타이어 무상점검서비스는 설연휴 전날인 14일에 영동고속도로 용인휴게소(강릉방향)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합니다.

한국타이어 무상점검서비스14일에 영동고속도로 용인휴게소(강릉방향)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하구요.

넥센타이어 무상점검서비스13일부터 15일까지 남해고속도로 진영휴게소(순천방향), 14일부터 15일까지는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강릉방향, 중앙고속도로 동명휴게소(부산방향) 등 총 세 곳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즐거운 설 명절을 즐기기 위해서 안전운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자동차 무상점검서비스와 타이어 안전점검 서비스 잊지말고 받으시길 바랍니다.

새 해 복 많이 받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