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애니메이션센터

by 휴식같은 친구 2019. 2. 10.
반응형

아이와 가볼만한 곳,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지난 1월 22일, 서울애니메이션센터남산센트럴타워로 이전한 후 개관했다고 합니다.

 

1995년 5월 설립에 설립된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운영하는 곳으로 다양한 교육, 전시, 애니메이션 영화제 등을 진행하는 국내 만화, 애니메이션의 보고라 할 수 있죠.

 

이렇게 의미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남산 일대에 조성되는 서울시 문화콘텐츠 산업지원의 핵심시설로 새롭게 태어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오픈한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크게 만화의 집과 애니소풍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확 바뀐 서울애니메이션센터 구경해 보겠습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경)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명동역 4번 출구 회현사거리방향 3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정식개관을 앞두고 지난 1월 22일부터 시민들을 위해 무료로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있는데 2월 17일까지 계속됩니다.

(2월 18일부터 유료전환)

 

새로 개관한 센터는 남산센트럴타워 1~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_2

(1층 만화의 집 입구)

 

1층에는 다양한 만화책과 DVD를 감상할 수 있는 ‘만화의집’, 2층에는 국내 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한자리에 모인 캐릭터 체험 공간 ‘애니소풍’으로 되어 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이용시간

1층 만화의집 10:00 ~ 20:00,

2층 애니소풍은 10:00 ~ 18:00

 

서울애니메이션센터 휴관일

 매주 월요일, 설과 추석연휴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입장료

만화의 집은 무료

애니소풍 입장료는 어린이 6,000원, 어른 4,000원 입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주차장이 있긴 하는데 공간이 좁다고(10~15대 정도) 합니다.

 

하루 주차하는데 평일엔 1시간에 6,000원이고, 주말은 하루 종일 5,000원이라 괜찮은데 이곳 주차는 포기하는게 나을 듯 합니다.

 

그래서 근처 주차장을 알아봤는데요.

 

1) 남산동 공영주차장 : 5분당 250원, 1시간 3,000원

2) 신세계백화점 본점 주차장 : 신세계백화점 앱 설치 후 무료 주차쿠폰 다운 받으면 3시간 무료주차 가능
3) 바로 옆 스테이트타워 남산빌딩 : 30분 기본 3,000원, 10분당 1,000원, 1시간 6,000원 식당이나 스타벅스 등 카페 이용 시 2시간 무료
4) 제일민영주차장 : 1시간에 3,000원


신세계백화점 어플을 더운 받으면 한 달에 한 번씩 3시간 무료주차권을 준다니 매력적이네요. 

 

서울애니메이션센터_3

(만화의 집 1층)

 

1층 만화의집은 모든 연령계층이 도심 속에서 다양한 만화책과 DVD를 편하게 감상 할 수 있는 복층 구조의 만화도서관입니다.

‘설레고 뭉클한’, ‘뜨겁고 불꽃 튀는’, ‘궁금하고 알고 싶은’ 등 색다르고 다양한 주제별로 도서와 DVD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꿈 교실’이라는 공간에서는 시민들이 자유롭게 토의, 토론, 강연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 되어 있고, 어린이들을 위한 별도의 도서, 영상 공간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_4

(만화의 집 복층전경)

 

만화의집 2층에는 연대별 도서가 구비되어 있어 만화책의 과거와 현재를 모두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편안하게 누워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데요.

만화의집은 시범기간과 상관없이 앞으로도 무료로 운영된다고 하네요. 

 

 

또, 2월 2일부터 24일까지 만화의집 내 작은 극장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코코부터 넛잡2 등 다양한 만화영화를 무료로 상영합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_5

(애니소풍)

 

2층에 위치한 애니소풍은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곳입니다.

 

서울 여행을 콘셉트로 하여 서울의 명소에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게 했는데요.

 

티켓박스를 지나 입구에 들어서면 제일 먼저 광화문의 스톱모션체험장이 눈에 들어오고, 스톱모션체험은 클레이로 캐릭터를 만들고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제작 원리에 따라 직접 동영상을 제작해 보는데 어린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신기해하고, 즐거워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_6

(포름 VR체험과 디지털 스케치 뽀로로 체험)

 

포름VR체험장에서는 어린이들이 VR체험을 할 수 있고, 맞은편에는 유아들을 위한 ‘디지털 스케치 뽀로로’에서 아이패드를 활용한 체험이 가능합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_7

(서울공항 슈퍼윙스 체험)

 

‘출동, 슈퍼윙스’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공간 ‘서울공항의 슈퍼윙스’에서는 클라이밍과 직접 비행기 캐릭터가 되어보는 이색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옆 ‘서울숲 엄마 까투리’에서는 푹신한 나무의자에 앉아 쉬거나 유아들이 아장아장 놀기에 좋고, ‘한강의 소피루비’에서는 인기절정인 만화 ‘소피루비’에 나오는 캠핑카를 비치해 놓았습니다.

 

‘서울시청 타요버스 라이더’에서는 ‘타요’ 캐릭터의 전동카트를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타볼 수 있고, 25분짜리 ‘요괴메카드’ 캐릭터 소개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초이락 시네마’, 북서울숲에서 ’나무늘보 늘’을 만나볼 수도 있습니다.

 

서울애니메이션센터_8

(북서울 숲의 나무늘보 늘(서울숲 루프팅) 내부모습)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서울을 여행하는 개념의 체험 공간 ‘애니소풍’과 다양한 만화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힐링 공간 ‘만화의집’이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 이만한 곳이 있을까 싶네요.

 

가족, 연인과 함께 도심 속 이색 체험을 하며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