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인천경기 여행

평택 서정리역 맛집 '자매식당'. 시원한 동태찌개에 빠지다

by 휴식같은 친구 2019. 9. 21.
반응형

평택 서정리역 맛집 '자매식당'. 시원한 동태찌개에 빠지다

 

 

오늘은 평택 맛집 하나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지난 주말 평택 서정리역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방문한 자매식당.

 

원조동태찌개 전문식당으로 동태탕 하나만 요리하는 집이더군요.

현재 서정리역 맞은편 골목에서 몇 십년 영업하는 식당으로 현지 살고 계신분의 추천으로 방문한 식당이라 더 믿을 만 한 곳이네요.

 

보통 메뉴 하나로 승부를 보는 식당들은 대부분 전문식당으로 음식 맛에 자신이 있을 경우에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정리역 앞에 있는 자매식당 역시 시원하고 얼큰한 동태찌개(동태탕)가 끝내주는 식당이었습니다.

 

자매식당평택 서정리역 맞은편 길이 정암로인데 우측으로 보면 작은 골목이 하나 보입니다.

서정역로 25번길으로 들어가면 신한헤스티아 아트타워 맞은 편에 위치해서 찾기는 쉽습니다.

(평택시 서정동 335-20, 서정역로 25번길 17)

 

 

 

평택 자매식당 영업시간은 10:00 ~ 21:30

휴무일은 없이 운영하는 듯 합니다.

(혹시나 모르니 전화할 경우엔 031-666-6305 전화해보세요)

 

주차장은 별도로 없는데, 가게 앞에 잠깐 주차하면 될 듯 싶네요.

 

식당모습

테이블이 제법 있는 좌식형 식당입니다.

 

저녁 7시 넘은 시간에 방문해서 식사 중인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서정리역 자매식당의 메뉴동태찌개(동태탕) 뿐입니다.

유일무이한 메뉴라서 맛으로 승부해야 운영을 할 수 있는 가게입니다.ㅎㅎ

 

동태찌개 1인분이 7,000원

가격도 착합니다.

동태는 러시아산이네요.

 

 

동태찌개에는 다양하게 추가로 넣을 수 있는데요.

나물과 두부, 알, 곤이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기본으로 주문했네요.

 

기본반찬은 3가지

정갈하고 김치가 새콤달콤 특히 맛있습니다.

 

4인분의 동태찌개

야들야들한 두부와 시원함을 달래 줄 콩나물과 파가 포인트, 시원한 맛을 돋구었습니다.

 

부글부글 맛있게 끓어 옵니다.

동태탕은 시원한 맛, 그리고 얼큰한 맛이 포인트입니다.

 

콩나물과 두부, 그리고 동태 한조각

 

동태 맛이 거기거 거기일테고 핵심은 국물맛입니다.

말 그대로 시원하고 얼큰한 맛이 일품이네요.

 

초딩인 딸 아이도 시원하게 맛있게 먹었다고 칭찬할 정도입니다.ㅎㅎ

 

공기밥은 찍지 못했는데 밥 한 공기 가득 담아 나와서 한 그릇 하면 배불리 먹고 나올 수 있습니다.

우리는 소주 한 병 시켜서 먹었는데 술 안주로도 동태찌개는 최고의 메뉴입니다.

특히, 쌀쌀해지는 가을과 겨울엔 더할 나위 없이 맛있겠네요.

 

이런 식당이 집 근처에 있으면 자주 이용할 건데 살짝 아쉽습니다.ㅎㅎ

 

평택 서정리역에서 맛집을 찾는다면 자매식당에서 동태탕(동태찌개)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