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로 만든 고구마 김치볶음밥

by 휴식같은 친구 2021. 1. 15.
반응형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로 만든 고구마 김치볶음밥

 

 

전에 소스킹님의 블로그에서 실시한 이벤트를 통해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와 이금기 중화두반장을 선물로 받았는데요.

두 번이나 이벤트에 당첨된 이금기소스를 이용해 요리에 도전해 봤습니다.

 

재택근무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홈쿠킹을 한 건데요.

이번에 도전한 요리는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로 만든 고구마 김치볶음밥입니다.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로 만든 김치볶음밥입니다.

김치볶음밥을 고구마에 피자치즈와 파슬리를 뿌리니 색다른 김치볶음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전에 소스킹 블로그에서 이벤트를 통해 당첨된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와 중화 두반장

 

 

이금기 중화 두반장은 붕장어 무조림 기대평으로,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는 연어 파피요트 기대평으로 받은 선물입니다.

 

[소스킹 이벤트] 붕장어 무조림 기대평 남기면 푸짐한 선물이 와르르!

[소스킹 이벤트] 연어 파피요트 기대평 남기면 푸짐한 선물이 와르르!

 

고구마 김치볶음밥 레시피는 이금기 소스 블로그에서 제가 자주 해 먹는 김치볶음밥 요리를 따라 했는데요.

그대로 해 먹어도 되지만, 저는 파를 볶고 피자소스까지 뿌려주는 등 조금 다르게 만들어 봤습니다. 

 

고구마 김치볶음밥 * 간단한 저녁 메뉴 추천!

 

 

고구마 김치볶음밥 재료

 

고구마 2~3개, 공깃밥(즉석밥)

양파 1/2~1개, 총각김치, 파슬리 약간, 피자치즈, 슬라이스 치즈

 

양념재료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와 식용유

 

먼저, 고구마와 감자를 주문했습니다.

딸아이의 특별한 주문은 감자로도 만들어 달라고 해서 준비했습니다.

 

고구마와 감자의 껍질을 모두 제거했습니다.

 

고구마와 감자를 냄비에 넣고 익혀주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를 반으로 잘라 속을 수저로 파내어 입으로~!

 

이젠 김치볶음밥을 만들 시간.

 

파기름이 들어간 김치볶음밥을 좋아해서 우선 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 달구고, 파를 넣어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원래 소스킹님의 고구마 김치볶음밥엔 파는 들어가지 않으니 참고~

 

파가 노릇노릇 익어갈 무렵 잘게 썰어 둔 양파와 총각김치를 넣습니다.

 

 

저는 총각김치가 조금밖에 없어서 배추김치와 갓김치를 섞었답니다.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ㅎㅎ

 

양파가 투명하게 익어갈 무렵 즉석밥 대신 냉장고에 있는 식은 밥 두 덩어리를 넣었네요.

흰쌀밥과 잡곡밥 두 가지입니다.

밥이야 어느 밥으로 해도 상관없겠죠?

 

볶음밥이 완성되어갈 무렵에 이금기 프리미엄 굴소스를 1~2스푼을 넣었습니다.

간을 보면서 굴소스를 첨가해 나가면 좋겠네요.

 

맛있는 김치볶음밥이 완성되었네요.

만든 김치볶음밥은 그대로 먹어도 굴소스로 만들어 맛있습니다.

 

이제 속을 파 놓은 고구마에 김치볶음밥을 넣고, 피자치즈와 슬라이스 치즈를 잘라 올려주고 파슬리를 살짝 뿌려 주었습니다.

여기에 피자 맛을 더 나게 위해 피자소스를 약간 뿌려주었습니다.ㅎㅎ

 

이렇게 두 개의 접시에 촘촘하게 담았습니다.

 

이렇게 두 접시를 만들고, 전자레인지에 양이 많아 1분 30초 정도 돌려주고 완성했습니다.

남은 김치볶음밥도 모두 처리했어요.

 

어때요?

비주얼에는 신경을 안 쓰고 만드는 데에만 신경 썼지만, 맛 하나만큼은 좋았습니다.

 

딸아이용 감자 김치볶음밥까지 완성했네요.

 

볶음밥과 고구마의 조합이라 든든한 한 끼가 됩니다.

밥맛 없을 때 보통의 김치볶음밥이 아닌 고구마와 감자로 만든 특별한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끔 요리를 하면서 이금기 중화 두반장과 프리미엄 굴소스를 넣어 먹곤 하는데요.

이금기 소스 마니아가 된 기분입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