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강원도 여행

[속초맛집]속초 해물탕 맛집 천하일미 해도리탕 소개

by 휴식같은 친구 2017. 9. 16.
728x90
반응형

[속초맛집]속초 해물탕 맛집 천하일미 해도리탕 소개

 

 

속초여행을 가서 해물탕이 먹고 싶어서 폭풍 검색해서 찾아간 곳은 해도리탕으로 유명한 속초 천하일미입니다.

 

해물탕 이름도 특이하고 속초 해물탕 맛집으로 통하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포스트를 100% 믿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평균 이상의 맛은 있을 거라 생각하고, 숙소에서도 가까워 찾아갔습니다.

엮이지는 않을 거라 기대하면서... 하하하

 

속초 천하일미는 청초호 호수공원 서쪽에 있는데요. 

내비게이션에 '속초 천하일미' 검색하시거나 '속초시 먹거리 4길 17(교동 962-17)' 검색해서 가시면 됩니다.

관광철이 되면 손님이 많아 기다리기도 한다는데 우리가 간 날은 비가 와서 대기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속초 먹거리가 있는 골목이라 주위에 식당은 많이 있습니다.

주차장도 가게 앞에 서너 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천하일미 영업시간 11:00 ~23:00까지이고 휴무일 없이 영업하고 있습니다.

 

속초 천하일미 식당의 주 메뉴해도리탕(해물탕)과 해도리찜(해물찜)입니다.

해물탕과 해물찜에 도리(?), 즉 닭이 들어가는 특이한 해물탕과 해물찜입니다.

해도리탕에는 산문어+닭+홍게+키조개+전복+가리비+새우+오징어+낙지+곤지+조개류 등이 들어갑니다. 

 

예전에 속초 맛집으로 해도리탕을 소개하는 방송을 타기도 했답니다. 

그 외에도 묵은지생삼겹, 묵은지 등갈비찜, 산낙지해물탕이 있고 이들도 맛있다고 하는데 주 메뉴를 먹어봐야겠죠? 

 

속초 천하일미 메뉴 종류들인데요.

가격대가 조금 셉니다. 해도리탕 특/대. 중이 각각 100,000원, 60,000원, 48,000원이고, 다른 메뉴의 가격대는 위 사진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리는 아이 포함해서 세 식구라 해도리탕 중자를 주문했습니다. 딸아이가 닭고기를 특히 좋아해서 무난하기도 했죠....

 

해물탕에 닭 한 마리가 풍덩~

속초의 별미인 홍게도 들어가 있고, 풍성한 해물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밖에 있는 수조에서 해물들을 퍼 가져와 넣어주시더라고요. 해물들이 싱싱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어떤 집은 해물탕이라고 해물 흉내만 내기도 하는데 여기는 종류도 많고 해물도 풍부하게 넣어주는 센스가 있습니다. ㅎㅎ

 

닭이 들어가 해물탕 맛은 어떨까요?

딸아이는 닭을 좋아해서인지 맛있게 먹는데 제가 먹어보니 닭고기 냄새가 해물탕의 고유한 풍미를 빼앗아간 느낌이 드네요.

맛은 괜찮았습니다. 닭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산낙지해물탕이 더 나을 것 같아요.

 

해도리탕을 먹고 거기에 칼국수 사리를 넣어서 먹고, 볶음밥까지 먹으니 배가 부릅니다.

제가 원했던 해물탕 고유의 맛에서 약간 벗어나긴 했지만 전체적은 맛은 좋았던 것 같습니다.

 

배도 부르고 해서 근처에 있는 속초관광수산시장(속초중앙시장)에 갔습니다.

속초관광수산시장 주차장은 시장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30분에 600원, 10분 초과시마다 400원의 요금입니다. 시장에서 10,000원 이상의 물품을 구입하면 30분은 무료이고 4만 원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장 규모가 상당히 커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시장이기도 하죠. 비가 오는 날씨에도 시장을 찾은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하엔 수산물과 회 종류를 판매하고, 1층엔 속초의 명물인 닭강정과 각종 튀김, 새우강정 등 먹거리가 풍부합니다. 

생활의 달인이란 프로그램에 나온 만석닭강정과 명물 씨앗호떡이 인기가 제일 많은 것 같습니다.

우리는 새우강정(10,000원)과 씨앗호떡을 사 가지고 숙소로 귀환했네요.

 

속초여행 가서 해물탕이 생각나시면 속초맛집 천하일미 해물탕에 가셔서 드셔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