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요리.IT.일상 이야기

티스토리 로그인 정지 7일

by 휴식같은 친구 2023. 9. 3.
반응형

티스토리 로그인 정지 7일

 

 

일주일 전에 갑자기 티스토리 관리자 계정 로그인이 안되더군요.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당황스러웠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카카오에서 메일이 보내왔는데, 청소년 유해정보로 티스토리 블로그 로그인 제한 7일이 걸렸다고 합니다.
딱히 유해한 정보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여 이의제기를 하고 싶었으나 다른 분들의 경험을 검색해 보니 딱히 해결해 줄 카카오는 아닌 듯해서 포기했습니다.

결국 7일을 보낸 오늘에야 비로소 티스토리 관리자 로그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댓글을 달 수도 없었고 새 글을 발행할 수도 없었네요.

다행히 예약된 글이 있어서 그동안 발행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자 모드 로그인 정지 7일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지난 일요일 오후, 스마트폰에 설치된 티스토리 관리자 앱을 작동시키니 자동 로그인이 되지 않고 위 사진처럼 로그인하라는 창이 나오더군요.
이런 경우는 처음인데, 로그인을 할 수가 없네요.

 

로그인을 시도했으나 위 화면처럼 '규제된 계정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티스토리 약관 위배로 인해 사용자 접근이 제한되었고, 규제내용을 확인하고 궁금한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하라는 짧은 경고 문구였습니다.

 

다음 메일에 들어가니 카마오에서 온 메일이 있었습니다.
서비스에서 이용약관 및 운영원칙에 위반되는 내용(청소년 유해정보)이 발견되었고, 이에 따라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 로그인 제한 7일에 조치가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작년 카카오 데이터센터 화재로 정전이 되어 블로그 유입량이 크게 줄어들었고, 금년엔 카카오에서 애드핏 광고 대신 티스토리 블로그에 카카오용 애드센스 광고를 달면서 내 광고는 밀려나면서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금년 티스토리 블로그 이용들이 워드프레스나 구글 블로그로 이전하는 경우가 많던데, 이번 일로 저 역시 고이 깊어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이런 이유로 전 블로그 이전 대신 현재의 블로그를 유지하면서 수익을 늘릴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는데요.

그동안 자동광고만 고집했는데, 어느 순간부도 중간 광고가 나오지 않는 걸 알고 글마다 중간광고를 달면서 6년 전에 작성한 글 하나를 제목을 살짝 바꾸었더니 이게 문제가 되었나 봅니다.

그리고 로그인 제한이라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30일 이내에 이의제기를 하라고 하는데 로그인 제한은 7일이라 저 같은 분들 대부분 7일이 지나야 관련 답글이 오고 해결책이 없는 것 같아 이의제기도 포기했습니다.

 

다행스러운 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 로그인만 정지당한 것으로 블로그 검색 등으로 인한 유입은 평상시와 동일하게 진행되고 있었고, 애드센스 수익 역시 동일하게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예약된 글은 예약 날짜와 시간에 노출되며, 검색유입 등은 정상적으로 나오니 로그인 정지 당해도 크게 걱정은 안 해도 되겠더라고요.
오히려 일주일 동안 블로그에 신경 안 쓰고 있으니 마음은 편해집니다. ㅎㅎ

 

 

티스토리 로그인 정지되는 경우

1) 청소년에 유해하다고 생각되는 글이나 사진
2) 저작권에 위배되는 글이나 사진

이 두 가지가 주로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로그인 정지로 할 수 없는 일

1) 새 글을 쓸 수가 없음
2) 내 글이나 이웃들의 글에 댓글을 달 수가 없음
3) 방문자 수 확인 어려움

 

문제가 된 글입니다.

'술 마시고 노래하고~' 이게 청소년 유해에 해당하는 글이라네요. ㅠㅠ

 

해당 글은 티스토리에 의해 관리자 삭제가 되어 있었고, 로그인 문제가 해결되자 과감히 삭제했습니다.
어차피 30일 내 이의제기를 하지 않으면 관련 글은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블로그 로그인 제한 조치는 7일이 되는 자정에 해제가 되었고,  자정에 역시 메일로 아이디 제한조치가 해제되었다고 왔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로그인이 되니 이렇게 반가울 수가...ㅎㅎ


차후 위배되는 서비스 이용이 다시 확인된다면 아이디 사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영구제한에 걸리면 데이터 백업지원마저 어려워진다고 하네요.


청소년 유해정보도 아니지만, 그런 조치가이루어 지기 전에 경고라도 주고 조치를 취하면 좋으련만 아쉽습니다.
이렇게 일방적으로 로그인 정지를 시키니 많이 당황스러웠네요.

 

 

요즘 수익형 블로그로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워드프레스나 구글 블로그로 이사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저 역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티스토리에 그냥 남아 있어야 하는 건지, 이사를 해야 하는 건지 답답합니다.

그동안 수익형 블로그로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티스토리 블로그 하면서 글을 적으로 때 청소년에 유해하다고 생각되는 글이나 사진, 저작권에 위배되는 글이나 사진 등은 포스팅할 때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