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해외투어

[대만여행] 예스허진지 버스투어, 허우퉁 고양이마을의 고양이들

by 휴식같은 친구 2017. 8. 2.
반응형

[대만여행] 예스허진지 버스투어, 허우퉁 고양이마을의 고양이들

 

 

대만자유여행 2일차, 예스허진지 버스투어는 '예류지질공원 - 스펀 천등날리기 - 허우퉁 고양이마을 -  진과스 황금박물관 - 지우펀 야경' 등을 둘러보는데

그 세 번째 코스인 '허우퉁 고양이마을'입니다.

 

대만 버스투어는 예스진지로 주로 운영을 하다가 최근 허우퉁 고양이 마을이 관광지로 알려지면서 허우퉁까지 포함한 버스투어를 다니더라고요.

예스진지 버스투어로 가려다가 딸아이가 고양이를 너무 좋아해서 예스허진지 버스투어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허우퉁마을 입장료는 없습니다.

신베이시의 유명관광지인 허우퉁 고양이마을은 허우퉁역 위쪽에 위치합니다.

CNN에서 세계 6대 고양이 감상명소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고양이 천국입니다.

 

허우통 고양이마을

허우통은 원래 광산이었는데 광부들이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고양이를 키우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광산이 폐쇄되면서 고양이만 남겨두고 다 떠나버렸다고 하네요.

한때는 길고양이들이 골칫덩어리였지만 주민 몇몇이 고양이를 돌봐주며 정착하면서 오히려 유명해진 곳인데요. 고양이가 많아지면서 버려진 폐광을 관광지로 개발해야겠다는 의지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살린 대표적인 관광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실제로 폐광산의 흔적이 곳곳에 보입니다.

 

 

이곳의 고양이는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기 때문에 사진촬영의 최고 모델이 되기도 하고, 고양이에게 먹이를 정확하게 주는 방법을 홍보하기 위해 허우퉁 고양이마을에 세운 '고양이 정보관'은 외벽에 삽화가가 귀여운 고양이 그림을 그린 벽화가 있고 고양이길과 도약판을 만들어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장난을 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버스투어로 주차장에 도착한 후 1시간 10분 정도 주어지는데 허우퉁마을까지 걸어갔다가 돌아오는 시간이 25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여유로운 시간은 아닙니다.

 

예류지질공원과 스펀에서 좀 많이 걸었기 때문에 더리가 아팠지만 버스 이동시간에 쉴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허우퉁마을은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기차를 타면 1시간 반 정도 걸린다고 하니까 버스투어가 아니면 열차를 타고 오셔도 되겠네요.

 

허우통 고양이마을_2

허우통 역사에는 고양이 대형 조형물들이 많이 있고 고양이관련 기념품가게 등이 있습니다. 또한 스탬프투어의 도장도 역사에 있으니까 스탬프 투어하시는 분들은 잊지 마세요.

역에 있는 고양이들은 사람들이 다가가서 쓰다듬어도 신기하게 도망을 가지 않습니다.

곳곳에 고양이들이 반겨주는 듯해요

 

 

온통 고양이 그림과 사진, 모형으로 치장한 역사의 2층 터널을 지나면 고양이 마을입니다.

지나온 터널도 고양이 모양으로 철저하게 고양이를 소재로 관광지를 조성한 의도가 보입니다.

 

바닥에는 고양이 발바닥 타일을 준비해서 깔았고, 곳곳에 고양이 캐릭터 조형물이 서 있습니다.

아울러 길고양이들도 곳곳에 보이고 먹이를 주면 달려와서 먹는데 흔한 먹이는 고급스럽지 않아 먹지도 않네요. 헐~~

 

허우통역

허우퉁역 모습입니다. 방금 지나온 터널이 좌측으로 보이고요. 

과거에는 광산에서 캐낸 석탄을 주로 나르는 데 사용한 허우퉁역은 이제 관광객을 실어 나르는 역으로 변모했습니다.

예전에는 제법 큰 광산역이었나 봅니다.

 

허우통 고양이마을_3

 

허우통 고양이마을_4

커피나 간단한 식사를 제공하는 마을의 고양이 커피숍에서 커피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운이 좋으면 고양이가 앞에서 애교 피우는 모습을 볼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더워 커피숍에서 아이스커피와 망고주스를 마시고 고양이와 장난치다가 나왔네요.

그러고 보니 정작 고양이 사진은 몇 장 못 찍었네요. 하하하

 

허우통 고양이마을_5

고양이를 만난 딸아이는 아주 신났네요.

대만여행 갈 때 고양이를 보러 간다는 말에 완전히 신나 했는데 막상 와보니 너무 좋아합니다.

 

 

버스투어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대만자유여행 코스인 예스진지(예스허진지) 버스투어

 [대만자유여행] 대만버스투어, 파도와 바람이 만들어낸 대만 예류지질공원

 [대만자유여행]대만버스투어로 떠난 스펀에서 천등날리기

[대만자유여행]대만버스투어로 떠난 황금박물관이 있는 진과스에서 광부도시락을!

 [대만자유여행]대만야경 볼만한 곳 지우펀에서 차한잔 하고가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