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어

[대만여행] 예스진지 버스투어로 대만야경 볼만한 곳 지우펀

by 휴식같은 친구 2017. 8. 4.

[대만여행] 예스진지 버스투어로 대만야경 볼만한 곳 지우펀

대만자유여행 2일차,

예스허진지 버스투어는 '예류지질공원 - 스펀 천등날리기 - 허우퉁 고양이마을 -  진과스 황금박물관 - 지우펀 야경'

그 다섯 번째 코스인 '지우펀'입니다.

타이완의 옛 정취를 흠뻑 느껴볼 수 있는 지우펀은 바로 직전 버스투어 여행지인 진과스에서 10분도 떨어져 있지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내려 5분 정도 내려가면 지우펀의 시작입니다.

지우펀

1920~30년대 진과스에서의 금광채굴로 번성을 누리던 곳이었는데 광산이 폐광된 이후 한적한 시골마을로 쇠락했습니다.

하지만 1989년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비전성시'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매스컴의 주목을 받았고, 현재는 관광지로 활력을 되찾아 타이베이 근교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SBS 드라마 '온에어' 촬영지이기도 하고, 일본 애니메이션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장소입니다.

평일인 월요일인데도 사람들 무지 많습니다.

지우펀_2

구불구불 이어진 비탈길을 따라 늘어선 예스러운 건물들이 눈길을 끌고 골목마다 낭만적인 정취와 홍등이 빛나는 이국적인 골목입니다.

골목이 미로처럼 이어저 있어서 길을 잃어버릴 수도 있으니 잘 기억해서 나오셔야 합니다.

어떤 골목은 취두부 냄새로 코를 찌르고 어떤 골목은 사람이 너무 많아 걸아나가기 어려운 곳도 있고 위 사진처럼 비로소 숨을 쉴만한 공간도 나옵니다.

지우펀_3

제일 우명한 골목은 지산제라는 골목인데 산 중턱을 동서로 연결하고 있는데 아기자기한 기념품 가게들, 음식점, 카페 등이 줄지어 늘어서 있어 사람들이 제일 많은 곳입니다.

이곳의 명물로 꼽히는 샤오츠, 땅콩아이스크림, 꼬치구이, 위위안 등을 맛보시면 좋습니다.

대만의 펑리수 가게도 많이 들어서 있고 가격도 저렴한 곳이라 쇼핑의 천국이기도 해요.

돌아다니다 보면 유독 사람들이 많이 있는 데가 있어요. 그럼 백팔백중 소문난 맛집이니 드셔 보셔도 됩니다.

지우펀_4

해가 지면서 수치루의 건물마다 주렁주렁 내걸린 홍등에 불이 켜지면 더욱 운치가 생겨납니다. 빛나는 홍등은 지우펀의 상징이 되는 풍경이고 대만을 대표하는 장면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예스진지 버스투어 또는 예스허진지 버스투어의 마지막은 지우펀이고 도착할 때쯤에는 해가 져가는 시간입니다.

한참을 내려가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촬영지가 나옵니다.

지우펀_5

우리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촬영지 맞은편에 있는 음식점으로 들어갔습니다.

이 집에 뷰가 가장 좋아 보이더라고요.

영화 촬영지로 알려지고 지우펀에서 가장 사람이 많은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지우펀_6

다른 데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훌륭한 전망을 보는 데에는 손색이 없기 때문에 개의치 않고 커피를 주문해서 아픈 다리를 어루만지고 베란다에서 야경을 감상하며 여유를 부려봅니다.

지우펀_7

바로 이곳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촬영지입니다.

지우펀에서 야경이 제일 멋있는 곳이기도 해요.

수많은 사람들이 거리에 서서 이 건물을 찍느라고 정신이 없네요.

지우펀에서도 1시간 10분 정도 있었습니다.

커피를 마시고 되돌아 나오면서 선물로 줄 펑리수도 사고 기념품도 사고, 간식도 먹으면서 되돌아왔습니다.

아침 10시부터 시작된 예스허진지 버스투어, 모두 일정을 마치고 버스로 돌아오니 밤 8시가 다 되어 갑니다.

1시간 걸려 저녁 9시 정도 우리는 미라마에 내려 미라마 관람차까지 타고서야 시먼딩 고슬립호텔 한코우에 돌아왔습니다.

징하게 놀았지 말입니다.

대만 3박 4일 자유여행 기간 중에 버스투어하는 오늘 제일 많이 구경하고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택시투어도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버스투어를 추천하고 싶네요.

대만버스투어에 관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조해 주세요.

대만자유여행 코스인 예스진지(예스허진지) 버스투어

[대만자유여행] 대만버스투어, 파도와 바람이 만들어낸 대만 예류지질공원

[대만자유여행]대만버스투어로 떠난 스펀에서 천등날리기

[대만자유여행]대만버스투어로 방문한 허우퉁 고양이마을, 귀여워요^^

[대만자유여행]대만버스투어로 떠난 황금박물관이 있는 진과스에서 광부도시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