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어

베트남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

by 휴식같은 친구 2019. 3. 4.

베트남 옌뜨국립공원에서 스트릿카(트램카) 타고 옌뜨정식

베트남 3박 5일 여행 중 첫번 째 여행지는 베트남 옌뜨국립공원입니다.

옌뜨산(YenTu Mountain)는 꽝닌성에 있는 높은 산으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고, 하노이에서 하롱베이로 가다보면 중간에 위치한 산입니다.

워낙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라 주말이나 날씨 좋은 날엔 기다리다 지쳐 되돌아가는 경우도 많다고 하는데요.

베트남 여행 첫날부터 비가 온 것이 다행인지 불행인지 관광객이 적어 케이블카도 금새 탈 수 있었고, 화옌사까지 무사히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옌트국립공원스트릿카를 타고 케이블카 타는 곳까지 이동할 수 있는데, 스트릿카 타고 옌트정식 먹은 후기와 케이블카 타고 화옌사 다녀온 이야기 둘로 나누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옌뜨국립공원

멀리 보이는 산이 옌뜨 산입니다.

베트남 북동부의 동 트라이 산맥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이며, 꽝 닌성의 우롱 어촌 지역내에 위치하는데요.

유명한 자연유산은 물론 YenTu는 수 많은 역사유물을 보존하고 있고, 베트남 불교의 요람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옌뜨국립공원_2

하노이에서 근 3시간 넘게 달려 도착한 옌뜨국립공원 주차장.

일요일이라 관광객이 많으면 돌아서 나올 수도 있다는 가이드 말이 있었지만 어제 저녁부터 내린 비가 그치지 않아서 막힘없이 도착했습니다.

세 명의 왕이 부처가 되어 산을 지킨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곳, 옌뜨에는 10여 개의 사찰과 사라탑이 곳곳에 있고, 뽀족탑의 산이라는 베트남 명승이입니다.

옌뜨국립공원_3

도착하자마자 패키지여행에서 선물로 주기로 했던 베트남 전통모자 농을 하나씩 사주는 가이드.

비가 와서 매우 유익하게 사용했네요.

농

한국까지 들고 들어와서 찍은 사진입니다.

성인 남자용, 여자용, 그리고 아이용 세 개를 받았습니다.

모자가 귀엽더라구요.

옌뜨국립공원 스트리트카

그리고 곧바로 스트릿카를 타러 이동했습니다.

옌뜨국립공원 화옌사까지는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을 해야 하는데, 케이블카 탑승장까지는 스트릿카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날은 비가 왔지만 일요일이라 관광객들이 그래도 많아서 중간에 약간 걷는 등 두 번을 갈아타고 케이블카 정류장까지 갔는데요.

그 아래에 있는 베트남 정통식당에서 옌트정식을 먹고 케이블카를 타러 이동했습니다.

옌뜨국립공원_4

옌뜨 스티릿카는 바로바로 와서 기다림없이 타고 이동.

아마도 요금을 지불하는 것 같은데 현지인들은 비가 오는 날씨에도 도보로 많이 이동하기도 하더라고요.

옌뜨국립공원_5

1차로 내린 곳

옌뜨국립공원_7

이곳이 옌뜨국립공원 입구인가 봅니다.

옌뜨국립공원_6

입구에 있는 과일나무인데 한라봉같이 큼지막한 과일이 주렁주렁 달려있어서 순간적으로 따먹고 싶어서 혼났네요.ㅎㅎ

옌뜨국립공원_11

입구쪽 건물로 들어서니 중앙에 못이 있고 대나무가 심어 있는 특이한 모습

옌뜨국립공원_8

리조트 앞에는 이런 비단잉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징그럽기까지...

옌뜨국립공원_9

입구를 지나면 매우 큰 리조트가 나옵니다.

무슨 리조트인지는 모르겠네요.ㅠㅠ

이곳을 지나서 다시 스트릿카를 타고 옌트국립공원 케이블카 정류장 아래에 있는 옌뜨정식 식당에서 내렸습니다.

스트릿카 뒷 쪽에 앉으니 딸 아이 너무 신나합니다.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

스트릿카에서 내려 베트남 정통식당으로 들어갔습니다.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_2

건물도 베트남 전통건물인 듯.

식당은 꽤 크고 500명 넘게 동시에 식사할 정도의 규모입니다.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_3

입구에서 식사하는 동안 아오자이를 입고 베트남 악기로 연주하는데 낯익은 한국음악이 연이어 흘러 나오네요. ㅎㅎ

연주에 맞춰 베트남 노래도 하는데 좀 시끄럽네요.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_4

1층의 식당모습

건물이 서너 개 있는데 손님들로 북적입니다.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_5

그리고 한 켠에서 자라고 있는 나무 한 그루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_6

안내에 따라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_7

지붕은 바나나 잎인지 야자수 잎인지는 모르겠으나 그런 것들로 덮은 모습입니다.

베트남 전통가옥들의 주요 특징인 듯 싶네요.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_8

미리 주문을 했는지 앉자마자 음식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_9

대부분 베트남 전통음식들인데 향신료 냄새가 강해서 입맛에 썩 맞지는 않는 듯...

저는 고기와 야채 위주로만 먹었고 딸 아이는 거의 먹지를 않았다는...

뭔가 푸짐해 보이는데 입맛에 맞지 않아 풍요 속의 빈곤같은 느낌입니다.ㅎ

옌뜨국립공원 옌뜨정식_10

하루 종일 내리는 비는 그칠 줄 모르고 주섬주섬 내리고 있습니다.

이어서 옌트국립공원 케이블카를 타고 화옌사에 올라가는 내용을 적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