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서울시 여행

영천시장 맛집(꽈배기, 원조떡볶이, 도깨비칼국수, 갈현동 할머니떡볶이)

by 휴식같은 친구 2019. 3. 6.
728x90
반응형

먹거리가 가득한 서대문/독립문 영천시장 맛집(꽈배기, 원조떡볶이, 도깨비칼국수)



지난 삼일절에 서대문독립공원과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을 관람하고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독립문 앞에 있는 서대문/독립문 영천시장을 방문했습니다.


3.1절(삼일절) 100주년행사가 열린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다녀왔어요


독립문과 독립관이 있는 서대문독립공원 나들이



영천시장은 처음 방문했는데 원래 사람들이 많은 시장인지, 아니면 이날 삼일절에 서대문 형무소를 찾은 손님이 유입되어 많은 것인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삼일절 영향이 큰 듯 보입니다.


독립문 영천시장을 방문해보니 소문난 맛집들이 제법 있고, 볼거리, 먹거리들이 가득해서 군것질하면서 구경하는 재미가 솔솔하더라고요.


영천시장 맛집, 시장구경을 떠나 보겠습니다.  



영천시장


영천시장서대문구 영천동에 있는 재래시장으로 1960년 대에 만들어진 100여 미터에 이르는 전통시장인데요.

도심에 인접해 있어서 먹거리가 특히 많아 좋은 전통시장이었습니다.


특히 영천시장 주변으로는 나들이 갈만한 박물관과 공원이 많아서 많이들 찾을 것 같습니다.





서울역사박물관, 경찰박물관, 쌀박물관, 농업박물관, 서대문독립공원과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등입니다.


특히 영천시장에는 맛집으로 소문난 곳, 방송을 많이 탄 맛집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영천시장 원조떡볶이, 꽈배기, 도깨비칼국수, 돼지마을 한방왕족발, 영천떡볶이야 등이 바로 그것들입니다.


주차장은 독립문 앞 고가차도 아래에 있는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5분당 250원 입니다.


  

영천시장_2


영천시장은 이런 하늘가림막이 설치되어 100미터 넘게 길게 이어진 재래시장입니다.


영천시장 원조떡볶이


영천시장 첫집은 원조떡볶이집으로 백종원의 3대천왕에 출연한 맛집이라고 합니다.


방송까지 탄 소문난 맛집이라 줄 서서 기다리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줄이 너무 길어서 패스하고 다음 기회에 들러서 먹기로 했습니다.



영천시장_3


찐빵 1개당 1,000원


영천시장_4


시장에서 튀김도 빠질 수 없겠죠?

먹음직스럽습니다.


영천시장_5


닭강정집에서 중간 크기의 닭강정(5,000원)을 구입했습니다.


영천시장_6


배가 고파서 허겁지겁 입에 집어 넣습니다.ㅎㅎ


영천시장_7


과일가게도 있는데 시장이라 마트보다 더 저렴합니다,

딸기 두 팩에 5,000원


영천시장_8


고깃집도 있고요.


영천시장 갈현동 할머니떡볶이


45년 전통의 갈현동 할머니 떡볶이 둘째네 집이라고 하는데요.

이곳도 영천시장 맛집인지 긴 줄이 서 있습니다.


이곳도 일단 패스!


영천시장_9


각종 잡곡을 파는 가게


영천시장_10


순대도 빠질수 없겠죠.


영천시장_11


옷 가게도 있고요.


영천시장 꽈배기


이곳은 영천시장에서 소문난 또 다른 맛집인 영천시장 옛날맛 꽈배기집입니다.

방송에서도 많이 나온 모양인지 이곳도 줄을 서서 사먹고 있는데요.

우리도 꽈배기를 다 떨어져서 마지막으로 1,000원어치 밖에 사지 못했네요.


1000원에 꽈배기가 무려 4개

가성비 굿입니다. ㅎㅎ



영천시장 꽈배기_2


만드는 족족 금새 팔리더라구요.


영천시장_13


떡 종류도 파는데요.

하나에 1,200원

전통시장답게 가성비가 좋습니다.


영천시장_14


생선도 있고


영천시장_15


문구점도 있습니다.


영천시장_16


각종 채소파는 가게

채소들도 모두 싱싱합니다.


영천시장_17


영천시장 끝까지 내려와서 다시 턴하여 오던 길을 되돌아 갔습니다.


영천시장_18


각종 전통과자들도 팔고 있습니다.


영천시장_19


활어들이 싱싱해서 우럭이 팔딱팔딱 뛰는데, 한편으론 좀 불쌍하다는 생각이 드는건 인지상정이겠지요.ㅎㅎ


영천시장_20


시장에서 파는 빵도 맛있습니다.


영천시장 도깨비칼국수


그리고 도깨비 손칼국수라고 하는 곳에서 2,500원짜리 손칼국수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21세기 대한민국에서 2,500원짜리 칼국수가 있나 싶네요.ㅎ


이곳에서 늦은 점심을 먹기로 해서 들어 갔는데요.

보시다시피 이집에도 긴 줄이 늘어서 있습니다.


영천시장 도깨비칼국수_2


도깨비 칼국수가 싸다고 해서 양이 적은 것도 아니요, 맛이 없는 건 더욱 더 아닙니다.

세명이사 7,500원! ㅎㅎ


말도 안되는 가격에 고소하게 배불리 먹고 나왔습니다.


독립문 영천시장 맛집, 2500원 말도 안되는 가격, 도깨비손칼국수


영천시장_21


이곳은 방송에서도 탄 돼지마을 한방왕족발


영천시장_22


영천떡볶이야



영천시장 어떠세요?


맛집이라고 하는 먹거리가 많아서 곳곳에 줄을 서서 먹는 가게가 많은 전통시장입니다.

처음 방문해서 전통시장에 반했는데요.

근처 가면 이제 이곳에 들러 맛집탐방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지도 크게 보기
2019.3.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728x90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대문구 영천동 268 | 영천시장
도움말 Daum 지도

댓글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