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인천경기 여행

안산시 세계문화체험관 (in 안산다문화음식거리)

by 휴식같은 친구 2019. 5. 29.
반응형

안산다문화음식거리에 있는 안산시 세계문화체험관

 

 

안산 다문화거리에 들러 방문한 안산시 세계문화체험관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안산 가볼만한 곳, 외국인이 더 많은 안산 다문화거리(외국인거리)

 

안산 다문화거리를 소개하면서 말했다시피 안산시에는107개국 9만여 명이 현재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안산다문화마을이 특구로 지정되고, 다문화거리 한쪽에 세계문화체험관이 들어서게 되었죠.

 

세계문화의 다양성을 알리기 위해 2012년 다문화홍보학습관으로 개관했는데 50여개 나라에서 수집한 악기아 인형, 가면, 놀이기구 등 1,400여점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안산시 세계문화체험관은 내외국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문화 이해교육장으로 개관하여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게 만든 작은 박물관입니다.

 

 

안산시 게계문화체험관 관람시간월~토 10:00~17:00까지이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일입니다.

관람료는 무료

주요 체험 국가는 중국과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일본, 우즈베키스탄, 콩고, 나이지리아 등입니다.

 

주차장은 별도로 없으므로 앞에서 소개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세계문화체험관 건물에 그려진벽화모습

다양한 나라의 전통의상을 입은 모습을 그려놓았네요.

 

안산시 세계문화체험관은 2층에 있는데 2층에서 바라본 안산 다문화거리 모습입니다.

온통 외국어로 된 간판이라 이국적인 모습이네요.

 

안산시 세계문화체험관에는 각 나라들의 악기, 인형, 건축물, 유물, 음식, 가면, 놀이용품, 의상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위 사진은 다양한 유물들의 모습

 

다문화 악기

핑거피아노라고 하는 칼림바, 놋그릇처럼 생긴 상잉볼은 누구나가 신기해하는 악기입니다.

 

다양한 인형들

130여 가지의 인형들이 있는데 영화 ET의 주인공으로 알려진 가나 전통인형 아쿠아바와 러시아의 둘리로 통하는 테부라시카라는 인형도 있습니다.

 

한국의 한복, 베트남의 이오자이 등

 

세계 각국의 화폐 

 

세계의 다양한 음식들

 

빌롯이라고 하는 음식은 다 자란 오리가 부화하기 직전에 익혀서 먹는 음식이라는데 도저히 먹을 수 없을것 같습니다.

딸 아이는 너무 불쌍하다며...ㅠㅠ

 

스키라베와 바

 

안쪽으로 들어가면 세계 각국의 전통의상을 입어보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영국 근위병 근무복, 우즈베키스탄 전통혼례의상 등 250여 벌을 갖추고 있습니다.

 

다양한 가면종류

 

다양한 의상들

 

우리 아이도 베트남과 중국 옷으로 갈아입고 사진을 찍었네요.

 

이곳은 강의실인데 세계문화체험교실이 열리는 곳입니다.

단체 방문자를 대상으로 월~금요일 하루에 세 차례씩 전시관 설명과 의상체허므 문화체험으로 60분간 진행돤다고 해요.

사전에 홈페이지 예약은 필수!

 

안산다문화거리에 오면 무료이니 꼭 방문해서 세계문화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