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여행

부산 송정해수욕장 겨울바다 풍경

by 휴식같은 친구 2020. 12. 11.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산책로는 4.8km이지만, 2시간 넘게 천천히 걸으며 부산 바다풍경을 실컷 조망하면서 걸었습니다.

블루라인파크 산책길을 걸며 도착한 종착지는 송정역과 송정해수욕장.

부산 송정해수욕장은 1965년에 개장한 해변으로 부드러운 모래와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으로 가족들과 어린이들이 해수욕하기 좋아 가족 휴양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예전에 부산 기장에 살면서 심심하면 드라이하며 들렀던 곳이라 개인적으로 익숙한 곳인데, 10여 년만에 방문한 송정해수욕장은 그새 많이 변한 모습입니다.

도착해서 잠시 송정해수욕장을 구경하고, 늦은 점심을 먹고 나오니 송정해수욕장의 일몰까지 보게 됐는데요.

송정해수욕장의 겨울바다 풍경을 담았습니다.

송정해수욕장은 사진으로 보듯이 낮은 수심과 맑은 바닷물로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송정해수욕장은 길이 1.2km, 폭 57m에 이릅니다.

송정해수욕장은 해변 곳곳에 토스트 푸드트럭이 종종 있습니다.

실제 문토스트는 해변에서 푸드트럭으로 성공하여 송정해수욕장에 본점 가게가 생기고 프랜차이즈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 종착지인 송정 정거장 모습입니다.

저는 걷기 위해 와서 해변열차는 타지 않았는데, 낭만을 가득 실은 해변열차를 타 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부산여행]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해변열차/스카이캡슐 가격, 시간표 등 이용안내

부산 가볼만한 곳, 블루라인파크 바다보며 걸었어요

부산 송정역 모습

동해안의 해산물과 연선 지방의 자원 수송을 목적으로 일제 강점기에 부설한 동해남부선 역사 가운데 한 곳입니다.

지금은 폐역사로 블루라인파크 해안열차의 매표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국가등록문화재 302호로 등재된 송정역은 1934년에 역무원이 배치된 간이역으로 사용하다가 1941년에 보통역으로 승격되면서 역사가 준공된 곳으로 1940년대 역사 건축의 전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청사포에 있는 청사포 다릿돌전망대가 아스라이 보이네요.

부산 청사포 풍경스케치

부산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in 블루라인파크)

송정해수욕장의 겨울바다 풍경

인적이 끊아진 바다는 평화롭고 고요하기만 합니다.

송정해변에 있는 죽도공원

산책길이 잘 꾸며져 있고, 바다 경관이 예뻐 관광객들이나 시민들이 휴식공간으로 자주 찾는 곳입니다.

바다전망이 너무 예쁜 부산송정 죽도공원

예전에 송정해수욕장엔 고층건물이 거의 없었는데, 이번에 와 보니 많이 들어서 있어서 격세지감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평일 오후라서 송정해수욕장은 한산한 편입니다.

오후 4시가 넘어가는 시각, 배가 고파서 늦은 점심을 송정 마산아구찜뽈찜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마산아구찜은 이제 마산의 맛집이 아닌 전국적으로 퍼진 것 같습니다.

부산 송정해수욕장 맛집, 마산아구찜

식사를 하고 다시 송정해수옥장으로 나오니 금세 어두워졌습니다.

요즘엔 오후 5시만 넘어가면 어두워지는 것 같아요.

덕분에 송정해수욕장의 일몰까지 볼 수 있었네요.

붉게 변해가는 송정해수욕장 모습

송정 죽도공원

요즘 송정해수욕장의 가장 핫플레이스라고 하는 토스트 맛집인 문토스트

송정해수욕장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하여 월매출 1억을 넘기는 회사로 성장한 곳이라더군요.

배는 불렀지만 조카가 맛있다며 배불러도 먹아보자고 해서 토스트까지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배부른 상태에서 먹어도 맛있다는 건 더 이상 말 안 해도 될 것 같네요.ㅎㅎ

부산 송정맛집, 송정 문토스트 본점 메뉴와 가격

청사포 다릿돌전망대

부산 송정해수욕장의 일몰풍경도 너무 아름답네요.

늦은 시간에 도착해서 점심먹고 나와 일몰까지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송정해수욕장

언제 봐도 바다는 너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