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경상도 여행

부산 송정해수욕장 맛집, 송정 문토스트 본점 메뉴와 가격

by 휴식같은 친구 2020. 12. 12.
728x90
반응형

부산 송정해수욕장 맛집, 송정 문토스트 본점

 

 

부산 송정해수욕장에 가면 꼭 먹아봐야 할 인기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문토스트인데요.

 

조카들과 송정해수욕장에 가서 늦은 점심을 먹고 문토스트는 꼭 먹어봐야 한다며 사준다길레 갔는데, 소문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주문을 기다리고 있었고, 토스트도 장말 맛있더군요.

 

개인적으로 처음 먹어본 토스트 맛집인데요.

송정해수욕장에 있는 문토스트가 본점이라고 합니다.

 

포스팅하기 위해 검색해보니 전국적으로 지점들이 많이 있네요.

경남지역에 주로 있고, 서울 경기 그리고 홍대점도 새로 오픈한 상태입니다.

 

문토스트 본점의 메뉴와 가격 등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문토스트는 송정해수욕장 종쪽 해변길 끝지점에 위치하며, 바로 맞은편엔 송도 죽도공원이 보이는 위치입니다.

평일인데도 많은 손님이 방문하는 모습인데요.

저녁 6시 이후론 긴 줄이 늘어선다고 합니다.

 

문토스트는 잘은 모르지만 2015년부터 송정해수욕장에서 푸드트럭으로 시작해서 현재 위 사진처럼 번듯한 건물에 2018년부터 입주하여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월 매출 1억 2천만원의 신화라는 제목으로 2019년 1월 2249회에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새벽까지 줄을 서서 먹는 토스트 맛집으로 소개되고 있는데, 잠이 오지 않는 저녁에 드라이브할 겸 송정해수욕장에 와서 토스트 하나 먹고 가는 낭만이 그려집니다.

예전에 기장에 살 때 종종 늦은 시간에 드라이브하러 왔었는데, 그때 문토스트가 있었으면 하고 생각도 해보네요.

 

 

 

매장 좌측에는 문토스트의 캐치프레이즈인 행복의 문, 사랑의 문이 있습니다.

 

송정 문토스트 본점 영업시간 14:00 ~ 다음날 03:00까지이며, 주문 마감은 20분 전까지라고 합니다.

(영업시간은 코로나 등 여러 여건으로 종종 바뀌는 것 같음)

휴무일을 없는 것 같은데 필요에 따라 인스타 공지 후 휴무에 들어가는 듯합니다.

주차장은 문토스트 가게 앞(공영주차장)에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문토스트 카페도 있지만,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문토스트 메뉴와 가격

 

문토스트의 시그니처 메뉴모짜렐라 치즈토스트로 4,000원입니다.

매운치즈토스트(4500)와 치즈 먹은 새우토스트(5500)도 인기 있다고 하네요.
추억의 옛날 토스트인 문토스트(3000))와 매운 토스트(4000)도 있습니다.

 

사이드인 아메리카노(2000/2500)와 밀크커피 등 다양한 음료 종류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문은 안쪽에서 하고, 토스트 공장(?) 앞에서 수령하면 되는 분업시스템이 가동 중입니다.

영수증에  주문호가 있어서 부르는 순서에 의해서 받아가면 됩니다.

 

 

 

문토스트를 만드는 풍경은 구경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꺼번에 엄청난 토스트를 만들고 있는 모습이네요.

 

토스트 위에 케첩과 구운 계란을 올려놓습니다.

다른 쪽에서는 연신 계란을 굽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 모짜렐라찌즈를 큼지막하게 토스트 가운데 잘라 놓고, 어니언소스와 버터갈릭소스를 뿌리면 토스트가 완성이 되고요.

다시 매운 소스를 뿌리거나 새우 두 마리를 올리면 매운치즈토스트와 치즈먹은 새우토스트가 완성됩니다.

 

지켜보니 한 사이클이 돌아가는 동안 소요되는 시간은 3~4분 정도입니다.

 

 

 

가장 많이 팔린다는 모짜렐라치즈토스트를 구입했습니다.

 

 

 

치즈 가득 품은 문토스트, 보기에도 먹음직스럽습니다.

토스트는 따땃할 때 먹어야 제맛입니다.

 

구수하고 달착지근한 토스트 맛은 소문만큼이나 맛있네요.

아이들 입맛에 딱입니다.ㅎㅎ

 

송정해수욕장에 가면 꼭 찾아서 먹을 것 같습니다.

 

부산 송정해수욕장 겨울바다 풍경

 

바다전망이 너무 예쁜 부산송정 죽도공원

 

 

 

728x90
반응형

댓글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