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휴식같은 여행으로의 초대 ♪♩♬~
인천경기 여행

김포 금빛수로와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풍경

by 휴식같은 친구 2021. 4. 15.
반응형

김포 금빛수로와 라베니체 마치에비뉴 풍경

 

 

김포 한강중앙공원을 구경하고 작은 호수를 따라 수로가 만들어진 길을 따라 이동했습니다.

 

김포 한강신도시, 한강중앙공원과 금빛수로 풍경

 

 

김포대수로는 김포시 양촌읍 양곡리 봉성포천과 고촌읍 신곡리 서부간선수로를 연결하는 인공수로인데요.

대보하천이라고도 부르는 이곳은 원래 농수로로 설치되었다고 합니다.

2014년 한강신도시가 들어서면서 이곳을 관통하는 2.68km는 금빛수로로 명명되었고, 금빛수로 천변에는 라베니체 마치에비뉴라는 상업시설이 들어섰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구경만 하다가 이번에 한강중앙공원에 가서 산책하듯 구경하며 금빛수로와 라베니체 풍경을 담았습니다.

 

김포 금빛수로에는 총 7개의 교량이 있는데, 한강중앙공원에서 라베니체로 가는 도중 만나는 첫 번째 다리는 금빛수로 2교입니다.

 

금빛수로 안내도

금빛수로 남단에서 시작되는 다리는 금빛금빛수로 1교부터 금빛수로 북단에 금빛수로 7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금빛수로 2교를 지나면 이런 상업시설이 나타나는데요.

이곳이 바로 라베니체 마치에비뉴(Laveniche March Avenue) 인데요.

이국적인 풍경이 드러나자 멋진 풍경에 압도당하는 느낌이네요.ㅎㅎ

 

 

33,000제곱미터 면적의 수변 상업용지에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모티브로 조성한 테마형 캐널 스트리트 상가들입니다.

알토란이란 회사에서 한구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전체를 낙찰받아 상업시설로 조성한 것이라고 합니다.

 

금빛수로에 있는 라베니체 상가 모습

다양한 음식점들과 카페들이 입주해 있어서 먹거리가 많고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낮에도 그렇지만 밤에 야경이 더 예쁠 것 같은 곳이기도 합니다.

 

라베니체 주변으로는 아파트가 있는데요.

1차부터 9차까지 들어서 있습니다.

 

한강신도시의 대표지역이라 할 수 있는 장기지구는 현재 10만명 넘게 거주하고 있고, 아파트 시세를 확인해보니 김포지역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들로 보입니다.

 

이 수로를 따라 보트를 타면서 낭만 가득한 시간을 보낼 수가 있는데요.

지금은 코로나로 운행이 중단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금빛수로 보트하우스는 김포시에서 운영하고 있고,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데 야간에 사진찍기 위해 많이들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동계시즌에는 이 수로가 얼게 되면서 썰매장으로 변한다고 하네요.

 

라베니체 금빛수로 보트하우스 이용안내

 

금빛수로를 걷다 보면 나타나는 조형물들

 

수변무대도 만들어져 있습니다.

 

외국에 나와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이탈리에 베네치아엔 아직 가보지 못했지만, 간접적으로나마 아탈리아라고 생각하면서 바라보네요.ㅎㅎ

 

라베니체 마치 에비뉴는 작년에 방영된 tvN의 구미호뎐 촬영지로 알려진 곳이기도 하고요.
2017년 한끼줍쇼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디고 합니다.

 

라베니체 마치에비뉴가 조성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벚나무가 작아서 꽃이 피어도 존재감은 아직 없습니다.

 

곳곳에 예쁜 가게들이 많아 모두 들아가 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ㅎㅎ

 

라베니체에서 나와 금빛수로 북단 방향으로 이동했습니다.

고창초등학교 앞에 있는 금빛수로 5교 모습입니다.

 

보트는 이곳까지는 오지 않나 봅니다.

 

금빛수로 4교 모습

 

금빛수로 북단방향 모습

 

낮에 방문해서 야경은 보지 못했지만 여름에 쇼핑도 하고, 맛있는 식사도 할 겸 다시 한번 찾을까 생각합니다.

특히 문보트를 타며 여우로운 시간을 보내면 정말 좋겠습니다.

 

오래전부터 김포 한강신도시가 만들어지면서 조성됐다는 깁포 베네치아, 금빛수로와 라베니체를 이제야 다녀가네요.

야경은 다음에 다녀오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